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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샤프에 400억엔 투자하려 했었다 2013-03-29 16:54:06
액정표시장치(lcd)를 개발한 회사로 소니, 파나소닉과 더불어 ‘일본 전자산업의 자존심’으로 꼽혀왔다.이 때문에 출자 협상을 주도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일본 경제산업성과 회사 내의 반대가 있다면 출자하지 않겠다. 경영진 파견은 생각하고 있지 않다”며 샤프 측을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지분 3%...
日 NEC, 휴대폰 사업서 철수…개발 부문 中 레노버에 팔 듯 2013-03-29 13:54:38
무덤으로 불리던 일본 내수시장도 아이폰,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등이 장악하면서 nec의 점유율은 한 자릿수로 떨어졌다. 최근 3년 간은 대규모 영업적자를 기록했다.nec가 휴대전화 사업에서 철수할 경우 2001년 11개였던 일본 내 휴대전화 메이커는 샤프ㆍ파나소닉ㆍ소니ㆍ후지쓰ㆍ교세라 등 5개만 남게 된다.nec는...
역시 삼성전자…모바일 특허 세계 1위 2013-03-28 17:24:58
인용,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많은 모바일 특허를 확보한 기업은 삼성전자라고 보도했다. ibm, 소니,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이 그 뒤를 이었고 lg전자도 2011년보다 4계단 상승한 6위를 기록했다.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우사인 볼트, 삼성 카메라 새 얼굴…미러리스 세계 1위 속도 2013-03-25 10:50:07
벌일 계획이다.삼성전자는 현재 세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3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4분기 39%의 점유율로 일본 소니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오는 2015년까지는 20%대의 점유율로 세계 시장 1위에 오른다는 목표다.이 선봉에 서게 될 'nx300'은 빠르고 정확한 '하이브리드...
한국 TV, 1∼2월 미국 시장 40% 차지 2013-03-24 06:05:20
LG전자[066570]는 12.2%로 3위에 랭크됐다. 샤프(7.7%)와 파니소닉(5.0%) 등 일본 업체들이 그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합친 점유율은 40.1%다. 올 초 미국에서 팔린 TV 10대 중4개가 한국산인 셈이다. 이는 경기불황으로 세계 TV시장이 축소되는 상황에서도 미국 평판TV 점유율 40. 0%를 기록한...
[한경과 맛있는 만남] 오영호 KOTRA 사장 "목표 정해지면 전력질주…'오사인 볼트'로 불렸죠" 2013-03-22 17:25:48
4월 미국이 한국 컬러tv에 반덤핑 판정을 내리자 오 사장은 미국 워싱턴 상무관(사무관)으로 파견된다. 반덤핑 관세율을 내리는 게 주된 임무였다. “그때 삼성전자나 lg전자가 60% 정도 되는 세율을 맞았다면 지금처럼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소니가 지금처럼 굴욕을 당하지도 않았겠죠.”...
IT 산업 새 물결 '고화질 영상 시대' 2013-03-21 15:30:57
삼성과 lg는 초고화질 디지털 사이니지(전자 입간판)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올림푸스와 소니는 초고해상도 기술을 적용한 의료용 내시경 기기를 내놨다. 또한 카메라 성능이 좋아져 개인이 제작하는 영상물의 화질도 영화에 맞먹는 수준으로 향상됐다. 초고속 통신망에 기반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발달로 고해상 콘텐츠...
[STRONG KOREA] 1990년대 이공계 위기 겪은 日, 20년째 국가 경쟁력 '내리막길' 2013-03-18 17:08:13
이공계 진학을 꺼리기 시작한 것. 삼성전자 부회장을 지낸 윤종용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은 “당시 음악가 출신 소니 회장을 만났는데 기술에 대해 하나도 모른다는 게 느껴졌다”며 “그때 처음으로 일본을 잡을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회고했다.일본의 이런 위기는 10년 후 한국에서 그대로 재연됐다. 1998년...
[S&F 경영학] '플랜B' 일상화하고 고부가시장 강화를 2013-03-17 17:20:44
고부가가치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다. 한국 기업들의 포트폴리오는 고부가가치에서 저가 제품까지 전체 시장을 커버하는 경우가 많다. 중국 기업들의 부상을 고려하면 한국 기업들이 장기적으로 저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가능성은 낮다. 따라서 점진적으로 고부가가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일본 기...
[S&F 경영학] CEO 친위대로 채운 사외이사…SONY '견제'를 상실하다 2013-03-17 17:20:13
기회를 놓치다 소니는 가격 경쟁력을 가진 한국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유럽과 미국 중심의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택했다. 자연스럽게 신흥시장에 대한 집중도는 떨어졌다. 신흥시장에서는 유럽과 미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그대로 팔 수 있는 부유층만을 공략 대상으로 삼았다. 소니는 1994년에 주요 외국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