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베네 中 1호점 폐점…'망고식스' 중국 1호점 오픈에 관심 2013-02-04 15:37:50
‘신사의 품격’을 실시간으로 접한 현지인들이 큰 관심을 나타내며 망고식스 오픈 일정에 대한 끊임없는 문의가 이어져 왔다. 이러한 현지 인기를 반영하듯 망고식스 연길점은 오픈 이 후 연일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등 승승장구 하는 중이다. 망고식스는 이번 연길점 오픈을 기념하며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한경 마케팅 대상] 유진크레베스, 유럽에 양식기 수출…글로벌 사회공헌 대상 2013-02-04 15:31:14
받았다. 유진크레베스는 유럽과 미국시장에 스푼 포크 나이프 등 양식기와 가방용 장식품을 수출하고 있는 회사다.이 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환원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선의복지재단, 한국심장재단, 세종병원 및 건국대학병원 등과 협력해 가정 형편이 어려워 심장병 수술을 받지 못하는 베트남 등...
[한일 신 경제협력 시대 ③ … 한일 손잡고 21세기 글로벌 경제 이끈다] 2013-02-04 15:19:31
교류회 등을 통해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시장에 공동 진출하는 방안을 찾아봤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이종윤 한일경제협회 부회장(사진 아래 오른쪽)과 고레나가 카즈오 일한경제협회 전무는 현지 대담을 갖고 한일 경제협력 전망 등을 논의했다. 40년 이상 학계와 업계에서...
[탐방] 무선충전 개화지 中 '동관크로바'에 가다 2013-02-04 14:02:33
문등크로바전자유한공사(1992년) 이후 두 번째 중국 현지 법인이다. 가장 최근인 2006년 9월에도 조장크로바유한공사가 문을 열어 모두 3곳의 현지 법인이 운영되고 있다. 동관크로바는 이 중에서도 핵심 법인으로 한 해 평균 매출액이 1600만 달러를 웃돈다. 올해의 경우 무선충선 신규 라인 가동으로 인해 최소 200억원을...
나우콤, 모바일 퍼즐게임 일본 카카오톡 통해 출시 2013-02-04 14:01:18
나우콤(대표 서수길)이 일본 현지법인을 통해 모바일 퍼즐게임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을 일본 카카오톡에 출시했습니다. 나우콤은 본격적인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1월 지분 100%를 출자해 일본 현지법인인 ‘아프리카(Afreeca) TV’를 설립한바 있으며, 이번 게임 출시로 일본 현지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중진공·서초구, 남미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2013-02-04 12:52:33
서초구청과 함께 수출 중소기업의 남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무역 사절단 참가 기업 10여개 사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무역 사절단은 4월 10~22일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를 방문해 시장 조사와 바이어 면담 등을 진행하게 되며 참가 기업은 통역비, 홍보비, 상담장 임차료 등을 지원받습니다. 항공료와...
<표>아시아 D램 가격 1.36% 상승 (4일 오전) 2013-02-04 12:50:10
4일 오전 11시 현재(대만 현지시각) 아시아 현물시장에서 ddr3 d램 주력제품인 2gb(256mx8 1333mhz) 평균가격은 1.36% 상승한 1.38달러를 기록했다. d램 평균가격을 나타내는 dxi 지수는 1.53% 상승한 3546.81을 나타냈다.<표>주요 d램 현물가격 동향 ...
[탐방]코라오홀딩스 "코라오산(産) 픽업트럭 라오스 누빈다" 2013-02-04 12:00:30
단순화와 현지화를 통해 사업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또한 과거 코라오 오토바이 제조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했던 경험도 자신감의 배경으로 작용했다.오 회장은 "가격 경쟁력을 위해 엔진과 트랜스미션 등 자동차의 핵심 부품은 한국의 부품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캐빈,...
"인도, 완벽한 현지화로 공략하라"‥무협, `인도 진출 10계명` 발간 2013-02-04 12:00:00
시장 내 신뢰 구축을 위해 현지에 직접 제조 공장을 설립하고 기술지원 서비스와 A/S 센터 설치까지 완벽하게 현지화를 구현하는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한국산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인도 기업들을 직접 공략하기보다는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인지하고 있는 일본 합작 현지기업을 공략하는 것도 좋은 전략으로...
"인도서 성공하려면 현지 문화에 녹아들어야" 2013-02-04 11:39:54
시장 인도에서 성공하려면 현지 문화에 젖어들어 신뢰를 구축하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최근 2년간 인도시장 진출에 성공한 중소기업들의 사례를 모은 '인도시장 진출 10계명'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보고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신뢰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현지 문화에 완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