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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오다큐백화점의 실패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요인 2013-07-11 15:30:00
방법이다. 연수를 다녀오고 사례를 분석하면 성과가 올라가는 걸까. 보고 따라하는 벤치마킹 과정에서 뭔가 빠트리고 있는 것은 없을까. 2000년대 초반 일본 백화점업계에서는 이세탄백화점을 벤치마킹하는 붐이 일었다. 일본 경제의 거품이 꺼지면서 백화점업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는데, 이 와중에도 혼자 잘나가...
와이지-원, "수주 잔고 3,000만 달러" 육박 - Iscar 로 신규 매출 예상 2013-07-11 11:07:24
진출함에 있어 생산 기술과 판매망을 공유할 전략적 파트너이며, 와이지-원에 312억 규모로 지분 투자한 이스라엘 iscar업체로의 신규 매출이 3분기부터 진행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라고 밝혔다.또한, 와이지-원의 현재 유럽발 매출액은 다소 부진하지만, 미주지역으로 매출액이 크게 증가추세에 있어 전체적인...
LG전자, 협력회사와 함께 에너지 절감운동 2013-07-11 11:00:09
주관하는 국책과제 '저탄소 그린파트너십 체제구축' 성과를 협력회사와 공유하는 차원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2011년 말부터 이 국책과제 파트너로 참여, 30여개 협력회사에 전문가를 파견해 에너지 사용현황을 진단하고 에너지 사용효율 향상 방안과 기술 등을 전수하고 있다. LG전자 CTO...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처리 및 공유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voc 생활화 원칙’을 선포하고 매달 모든 임원들이 참여하는 ‘voc 데이’, 매주 본부장급 임원들이 모두 참석하는 ‘voc 대책회의’, 매일 아침 ‘부문·부서별 voc공유회’ 등을 개최해 업무 전반에 고객의 소리가 즉각 반영되도록 하고 있다. 전 임직원은 ‘고객중심업무수행...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월 1회 당사 버스를 이용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우리버스 타기’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정기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로 ‘고객행복 모니터스’를 선발해 정기적인 피드백 보고서를 받아 이용 중 개선해야 할 점이나 제안할 점을 영업 현장에 즉시 반영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고객행복경영의 전사적인...
[2013 한국서비스대상] 미래가치 투자해 불확실성 대비 2013-07-10 15:30:23
할 성과지표에는 미션지표와 비전지표가 있다. 미션지표는 단기지표를 의미한다. 비전지표는 ‘미래에 다가올 현실’에 대비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노력에 해당된다. 리얼옵션 준비상태를 반영하는 성과지표이다. 기업은 이들 지표의 조화에 의해 존속적 가치를 확보한다. 모든 자원을 미션에만 투입하면 미래의 선택권리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입장에서 생각하는 금융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21
부실률은 낮아지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준정부기관으로서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베트남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등에 한국의 신용보증제도와 기업 신용평가방법의 노하우를 전수해 상대국의 경제 발전을 돕고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있다. 이런 노력에는 ‘공심’ 경영철학이 밑바탕되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및 가치공유 혁신, 내부고객 만족 활성화, 시스템화를 통해 만들어진 역량이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제대로 제공되게 하겠다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의 만족도와 불만을 정기 측정과 개선혁신을 통해 인사만 잘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가치를 제공하는 역량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13...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불만 개선 내용을 경영진에게 정기적으로 공유하며, 최근 이슈와 연계해 발생 가능한 불만과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고객불만 사전예보제’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전사 전화모니터링 시행 등 다양한 고객만족평가를 통해 고객감동을 추구하고 있다. 그 결과 롯데카드는 2008년...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장기렌터카 인기 2013-07-10 15:30:06
‘사용’의 시대, 더 나아가 ‘나눔과 공유’의 시대가 되면서 렌털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차를 직접 구매하는 대신 장기렌터카를 선택하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 렌터카의 경제성 및 편리성을 인식하는 개인이 늘어남에 따라 신차 장기렌터카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장기렌터카의 장점은 당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