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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암포럼 첫 개최‥노벨상 초석 다져 2013-05-29 18:59:21
공유하는 호암포럼이 개최됐습니다. 삼성은 호암포럼을 통해 세계 석학들과의 공동연구기반을 확보해 노벨상 수상의 초석을 다질 계획입니다. 신동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호암재단이 글로벌 과학 네트워크 조성에 앞장섭니다. 삼성그룹은 호암재단과 삼성병원, 삼성종합기술원 공동기획으로 석학들의 교류의...
[증시 2000시대 이끈다 1] LIG투자 김경규 대표 "증시 르네상스 기대… 내실 다질 시기" 2013-05-29 16:14:34
그는 "임직원들이 같은 목표를 공유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정성, 감동, 풍요를'이란 구호를 공식 건배사로 쓸 정도로 이 원칙들을 강조하고 있다"며 밝게 웃었다.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임직원 평일 '호프데이'는 김 대표 취임 이후 생긴 작은 변화다. 임원과 직원들이, 직원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
GS칼텍스, 주유소업주 초청 '상생 페스티벌' 개최 2013-05-29 11:16:12
성과를 달성해 셀프주유소로는 처음으로 대상을차지했다. '스타파트너'에게는 GS칼텍스 중국 법인을 방문·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허진수 GS칼텍스 부회장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파트너와의 상생 경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공동 비즈니스 모델...
[K-프로듀서스] ⑥ ‘판타지오’ 나병준 대표 2013-05-29 08:40:02
된 배경이 배우 공유의 제안 때문이라는데? a. 지금은 판타지오의 소속은 아니지만 공유 씨가 군에 있을 때 감명 깊게 읽었던 공지영작가의 원작을 영화화 해보자는 제안이 있었고 검토해 본 결과 나름 의미가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해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하정우, 공효진이 출연했던 러브픽션 등 제작했던 영화...
홍콩 진출 증권사 생존비결…"밥그릇 다양해야 산다" 2013-05-28 12:01:03
등을 긴밀하게 소통하고, 양측이 평가권한과 보상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KDB대우증권의 해외진출 역사는 국내 증권사 가운데 가장 길다. 지난 1984년 일본 도쿄와 미국 뉴욕에 사무소를 개설한 것이 해외사업의 첫 걸음이었다. 김기영 KDB대우증권 홍콩법인장은 "해외진출 역사가 가장 오래된 만큼 해외사업의...
제1회 호암포럼..국내외 석학들 교류의 장 2013-05-27 17:44:56
발표하고 그들의 지식을 공유합니다. " 첫날에는 ‘바이러스와 암’을 주제로 7명의 국내외 석학들이 연구결과를 발표합니다. 자궁 경부암의 발생과 예방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하랄트 추어 하우젠 박사와 종양 바이러스분야의 대가인 정재웅 박사가 참여합니다. 둘째 날에는 공학부문의 ‘나노(Nano)’를 주제로 제3의...
호암포럼 29일 개막…'암·나노' 학술 교류 2013-05-27 17:23:49
성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과학 네트워크를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이 포럼은 의학과 공학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29일 ‘바이러스와 암’을 주제로 강연 및 패널토론이 이뤄진다. 자궁 경부암 발생과 예방분야의 석학으로 2008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은 하랄트 추어 하우젠 박사와 종양 바이러스 분야 대가인 정재웅...
"콤팩트카메라 점유율 11%…고가품 주력" 2013-05-27 17:22:48
마사타케 후지필름 코리아 대표는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제품과 회사의 방향성을 제대로 이해한 ‘사람’ 덕에 목표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마쓰모토 대표는 “감성을 담아야 하는 카메라를 다루는 회사이기 때문에 단순히 지능지수(iq)만 높은 사람은 절대 뽑지 않는다”며 “판매 마케팅 기술 등 직군...
<그룹별 '상생' 성적…삼성·SK·현대重 웃었다> 2013-05-27 16:25:50
성과를 공유하는 '동반성장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 대기업은 동반성장지수 발표에 억울하다거나 부담스럽다는 반응들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 양금승 소장은 "하위기업까지 서열화한 동반성장지수 발표방식을 놓고 대기업들이 굉장한 부담을 갖고 있다"며 "전면적인...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후 성장 속도를 비교하면 맥도날드가 20년 만에 이룬 성과를 bbq는 10년 만에 일궈낸 셈”이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2020년까지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도약한다’는 비전 달성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2020년 글로벌 5만개 매장 목표 bbq가 성공한 첫 번째 요인으로는 상품 및 시스템 개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