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프랜차이즈 기업인 (주)호경에프씨(대표 이용재)가 운영하고 있다. 호경에프씨는 ‘코를 박고’ 먹을 만큼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는 의미로 ‘코바코’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이처럼 고객에게는 맛있는 음식을 통한 행복을, 가맹점에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는 ‘정직한 프랜차이즈기업’을 모토로 1999년 설립됐다. 설립...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카페베네, 직원만 1만명…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 2013-03-07 15:31:17
운영 중이며 필리핀 골든벨그룹과 계약을 맺고 지난해 11월 필리핀 2개 매장을 추가 오픈했다. 카페베네는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20개국 이상 해외시장에 진출한다는 것을 목표로 현지 사업파트너 발굴과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카페베네를...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12년 9월에는 싱가포르에 첫 점포를 열었으며 올해에는 북미, 인도네시아 등에도 진출해 글로벌 200호점을 돌파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파리크라상이 속해 있는 spc그룹은 지난해 3월 글로벌 100호점 개점과 함께 ‘2020 글로벌 전략’을 발표했다. 2015년까지 20개국에서 1000개 매장을 열어...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국 주요 도시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신상품이나 홍보·마케팅 활동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본사 정책에 즉시 반영해 가맹점의 어려움이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파악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연간 1~2회 전 가맹점이 참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가맹점이...
직원의 마음을 읽는 창 '빅데이터' 2013-03-07 15:31:13
경제전문지 포천이 선정한 500대 기업 중 90%가 이미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거나, 추진할 예정이다.최근에는 기업 경쟁력 핵심인 인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직원의 데이터를 분석해 개별화되고 다양해지는 직원들의 요구에 대해 맞춤형 인사 관리를 하는 것이다. 마치 건강검진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팔색삼겹살, 인삼·와인 숙성…여덟가지 맛을 한번에 2013-03-07 15:31:10
멜버른을 포함해 11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외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삼겹살은 그 인기만큼이나 점포 수가 많은 편이다. 이는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는 의미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수익이 검증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발상의 전환을 통해 여덟 가지 삼겹살 메뉴를 선보인 ‘팔색삼겹살’은 수익 모델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가맹점 사업자는 골목상권 지킴이" 2013-03-07 15:31:05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124만여 자영업자들을 대기업과 동일시해 국민들의 혼란을 초래하고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을 가로막는 행태를 보인 것은 유감스런 일이다.자영업자들은 하루 12시간 이상 골목상권에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고, 맛있게 제공하기 위해 땀을 흘리는 사람들이다. 밤낮...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원가의 4배에 해당한다. 이런 차이를 감안해 기업은 가격결정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전에 원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선행해야 한다.# 이익 기반 로드맵 다양한 가격결정 기법을 활용해 이익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이익 기반 프라이싱 로드맵에 따라 단계별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림 3) 이익 기반 프라...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기업이 갖추어야 할 기본을 제공해 온 게 성장의 동력으로 작용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은 지속적인 가맹점 교육과 관리 능력이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신규 가맹점 개설도 중요하지만 개설 이후 지속적인 관리가 더 중요하다. 본아이에프는 정기 가맹점주 교육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서비스 정신과 점포 운영 역량을...
중진공, 제품 마케팅 지원받을 中企 모집 2013-03-07 15:14:54
사업의 지원을 받을 기업을 모집한다고7일 밝혔다. 올해는 온라인 오픈 마켓과 소셜 커머스에 HIT 500 제품 특별 판매관 운영, 중소기업 전용 정책 매장 입점 지원, 언론 홍보, 구매 상담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HIT 500에 선정된 제품의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받기 원하는 기업은 3·5·7월에 H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