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뱅킹 등록고객 3천만명 돌파 2013-08-15 12:00:14
자동화기기(CD,ATM)의 42.2%에 이어 두 번째다. 텔레뱅킹은 13.7%였고 창구 거래는 11.6%에 불과했다. 조회서비스 기준으로는 인터넷뱅킹의 업무처리 비중이 72.4%로 가장 높고 창구거래(17.2%), 텔레뱅킹(5.6%), 자동화기기(4.7%) 순이었다. ev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외국인,KOSPI 1900대 인정··전기,전자 강세 지속" 2013-08-14 14:27:03
하는 등 해석이 복잡하다. 어쨌든 4.71, 4.75%가 하루 만에 오른 것은 외국인들도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굉장히 단순한 로직으로 움직이지 않냐, 아는 정보가 많을수록 심리적으로는 역정보에 당할 가능성도 있다. 어쨌든 4.7%의 대의 똑같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데니스 록하트가 구원투수로 등장하면서 미 증시의...
코스피, IT 강세에 급등…1,910선 돌파(종합) 2013-08-13 18:26:33
전환, 삼성전자 4.7% 상승 13일 코스피가 정보기술(IT) 종목의 강세로 급등해 6거래일 만에 1,910선을 넘어섰다. 외국인이 6거래일 만에 '사자'로 돌아섰고 기관의 매수세도 더해져 지수 상승을이끌었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28.20포인트(1.50%) 오른 1,913.03으로 장을 마쳤다. 지수가...
코스피, IT 강세에 급등…1,910선 돌파 2013-08-13 15:32:31
전환, 삼성전자 4.7% 상승 13일 코스피가 정보기술(IT) 종목의 강세로 급등해 6거래일 만에 1,910선을 넘어섰다. 외국인이 6거래일 만에 '사자'로 돌아섰고 기관의 매수세도 더해져 지수 상승을이끌었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28.20포인트(1.50%) 오른 1,913.03으로 장을 마쳤다. 지수가...
코스닥기업 3년 연속 연구개발 투자 확대 2013-08-13 14:29:55
일반기업 5억7천만원보다많았고, 매출액 대비 R&D 투자 비중은 4.7%로 일반기업 2.4%보다 2배가량 높았다. 업종 중에서는 인터넷이 R&D 투자를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업종은 1사당 평균 78억원을 투자했고, 반도체는 75억7천만원, 소프트웨어는 50억1천만원, 통신장비는 47억8천만원을 투자했다....
롯데, 신헌표 '젊은 백화점' 통했나 … 불황 속 실적 호조 2013-08-13 11:45:11
국내백화점 부문의 총매출이 4.7% 뛰었다. 가전제품과 명품을 중심으로 매출 증가세가 지속됐다. 영업이익도 3.8% 늘었다. 같은 기간 신세계과 현대백화점의 영업이익은 각각 2.0%, 4.2% 감소했다. 남옥진 삼성증권 연구원은 "국내 롯데백화점의 실적이 9분기 만에 턴어라운드했다" 며 "점포 출점이 많지 않았던 신세계,...
코스닥기업, R&D투자 2조7천억원 확대 2013-08-13 11:36:32
투자 비중은 4.7%, 일반기업은 2.4%로 조사됐습니다. 업종별로는 인터넷과 소프트웨어 업종이 코스닥의 R&D 투자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넷업종은 업체당 평균 R&D투자액 78억원으로 전체평균(28억3000만원)의 두배 이상이었고, 소프트웨어 업종의 1사당 평균 매출액 대비 R&D 투자 비중은 9.12%로 전체...
코스닥 상장사, 경기침체에도 R&D 투자 꾸준히 늘려 2013-08-13 10:16:41
활발했다. 지난해 매출액 대비 r&d 투자 비중은 벤처기업이 4.7%, 일반기업이 2.4%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 인터넷업종과 소프트웨어업종이 투자에 적극적이었다. 인터넷업종은 업체당 평균 78억원을 r&d투자 비용에 썼다. 소프트웨어업종은 1개사당 매출액 대비 9.12%를 r&d에 지출했다. 코스닥 상장사의 r&d투자금액은 국...
자취생 서러울 때 1위 "아프고 배고픈데 밥도 없고…" 2013-08-13 00:21:16
혼자 잘 때’(4.7%), ‘친구들이 제 집인 듯 드나들 때’(0.9%) 등이 있었다.자취생들이 서러울 때 1위 결과에 네티즌들은 대체로 공감을 표하면서도 "결과 내용에 수긍하지만 고작 161명 조사로 통계를 내기엔 너무 작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해운대 밤, 아찔한 차림의 男女가...
화장품, 어디서 사나요? 2013-08-12 17:52:18
‘울트라 리페어 크림’은 미국 세포라에서 평점 5점 만점에 4.7점을 받은 베스트셀러이자 할리우드 스타들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국내에 입소문을 탔다. 이 제품은 1, 2회 방송을 통해 7,600개 제품 완판을 기록하고 분당 1,000만원 이상의 순간 판매 기록을 세우는 등 홈쇼핑을 통해 성공적으로 런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