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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바이오협회, 유망 바이오·의료기기 기업 `나는 바이오벤처다2` 투자설명회 개최 2013-07-16 11:09:52
공동으로, 우수한 바이오기업의 투자활성화 제고를 위해 유망 바이오·의료기기 기업 IR "나는 바이오벤처다 2" 투자설명회를 오는 7월 17일(수) 오후 2시부터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서울글로벌바이오메디칼신성장투 자펀 드"에 대한 펀드설명회와 메인텍㈜, ㈜비 엠 티,...
스포츠산업, 융·복합 통한 '창조산업化' 본격 시동! 2013-07-16 01:23:28
그동안 국내 스포츠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스포츠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 수립을 준비해 왔다. 이번 계획은 타 산업과 융·복합이 가능한 스포츠 산업 내 수요를 발굴하고 이들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함으로써 스포츠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국 의료기업들, 中진출 활발 “서부지역에 국내 관심 집중!” 2013-07-15 09:52:05
수준 제고 및 한국 보건산업 진출의 장을 마련한다는 것이 취지다. 이번 교류회에는 다양한 국내 의료기관이 참석했다. jk성형외과, 삼성의료원, lg생명과학, 오스템임플란트, 삼성메디슨 등 국내 의료기관 및 보건산업체가 함께 한국대표단을 구성했다. 교류회는 개별기관 발표 및 파트너링에 참가하고 앞으로 실제적인...
정부 경제정책 금융시장서 '약발' 안 먹힌다 2013-07-14 08:28:05
활력 제고방안'도 마찬가지다. 금융위가 발표한 방안은 증권업계의 위기 극복을 위해 복수 증권사 설립을 허용함으로써 특화된 사업모델을 갖추도록 유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하지만 대책이 발표된 지 2개월이 지나도록 복수 증권사를 설립하겠다는 신청은한 건도 없고 증권업계의 반응도 썰렁한 상태다....
<"한푼이라도 찾아낸다"…국세청 세수확보에 총력> 2013-07-14 06:01:18
징수율 제고를 통해 한 푼이라도 더 걷기 위해 전방위로 나서고 있다. 그러나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기업들의 실적도 함께 나빠지는 상황이어서 세수 확보 노력이 얼마나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국세청은 우선 법인과 개인 사업자 등의 성실납세를 최대한 끌어올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세무조사를...
KB 임영록회장 "긴박 상황…부실여파 몰려올 가능성" 2013-07-12 10:29:36
`리스크관리 강화·생산성 제고' 강조 KB금융지주 임영록 신임 회장은 12일 "소매금융의 강점을 살려 고객 서비스역량과 영업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임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임 회장은 "경쟁그룹에 비해 경영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주가와 시가총액도 열세"라며...
가계부채·규제로 수익성 둔화…신사업·해외 진출로 뚫어야 2013-07-11 15:30:09
경영진은 자사주 소각 등 자본 효율성 제고를 통한 주가 부양 이외에는 별다른 대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비용 절감, 자사주 소각 등의 대안은 축소 경영의 대표적인 방식으로 장기적인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어내기 어렵다. 장기적으로 자신의 강점을 활용, 사업 모델을 재구축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한다....
VAN사-가맹점간 수수료 직접 협상해야 2013-07-11 12:29:08
개선방안 공청회`에서 "거래당사자인 밴사와 가맹점이 직접협상을 하고 수수료를 지급하면 밴 수수료가 인하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카드사와 밴사 간의 수수료 협상을 한 뒤 가맹점에게 받은 수수료를 밴사에 다시 돌려주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현행 방식에서는 밴사가 카드사와의 수수료협상에서 유리하기 위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서비스 품질 측정,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 2013-07-10 15:30:44
유형과 서비스경쟁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가 선정됐다. 시장지향성 개념을 이용해 택배서비스업체를 3개 그룹으로 분류한 후 그룹별 서비스품질과 서비스창조 수준을 비교분석함으로써 택배시장의 서비스경쟁력 제고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시사점이 크다는 평가다. 특히 광범위한 선행연구 분석을 통해 시장지향성,...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5단계로 세분화해 변별력을 제고했다. 또 소비자보호지표가 부진한 부서는 고객만족위원회에서 개선방안을 발표토록 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해 전 임직원이 소비자보호 마인드로 무장하고 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최우선으로 실천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