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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50년] 너희가 라면을 아느냐 2013-03-13 15:35:06
회사가 시장에 뛰어듦에 따라 라면시장에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하기도 했다.○황금기(1980년대) 1980년대 한국사회는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치르면서 고도성장기를 맞았다. 이 시기는 ‘라면 역사의 황금기’라 불릴 만하다. 농심의 ‘너구리’(1982년) ‘육개장사발면’(1982년) ‘안성탕면’(1983년)...
[라면 50년]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의 국민라면' 2013-03-13 15:30:47
용기면 시장의 60% 차지 국내 식품업체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얘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제품이 팔도의 용기면 ‘도시락’이다. 러시아에서는 용기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국민 라면’으로 꼽힌다.도시락은 러시아 사람들의 일상에서 친숙한 제품이다. 한국인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락국수를 즐겨...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현지 용기면 시장을 장악한 팔도 ‘도시락’은 2008년 이후로는 러시아 물량을 전량 현지 공장에서 공급하고 있다. 농심도 미국과 중국에 생산공장을 지어 ‘신(辛)’ 브랜드 라면을 생산하고 있다.라면업체들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마케팅 전략도 글로벌화하고 있다. 이런 추세는 라면 광고모델의 변화에서도 엿볼 수...
[라면 50년] 진라면·꼬꼬면…제품 차별화로 농심·삼양식품에 도전 2013-03-13 15:30:33
시장을 공략했다. 팔도의 액상스프 기술력은 1984년 출시한 ‘비빔면’에 적용돼 계절면의 인기를 주도했다. 지난해 내놓은 ‘앵그리꼬꼬면’에도 액상스프를 넣어 기존 분말스프와 차별화한 깔끔한 맛을 냈다는 평가다.팔도가 만든 컵라면 ‘도시락’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러시아에서는 용기면 시장의 60%를 차지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낼 수 있는 요인으로 꼽힌다. 한국의 연간 도시락시장 규모는 2조원으로 추정된다. 편의점을 제외한 일반 도시락시장은 1조3000억원 규모다. 이 중 한솥은 가장 오랜 기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장 수도 1위다. 한솥에는 항상 ‘국내 최초의 테이크아웃 도시락전문점’이란 별칭이 따라다닌다. 처음 선보였을 당시인...
팔도, 라면사업 30주년…'도시락'서 '꼬꼬면'까지 2013-03-06 10:09:02
용기면 시장에서 두각을 보였다. 1986년 처음으로 사각용기를 활용한 '도시락'을 출시했다. 도시락이 인기를 끌자 1990년 대형 용기면인 '왕뚜껑'을 선보였다. 왕뚜껑의 판매량은 출시 1년 만에 5배 가까이 증가했다. 여세를 몰아 1993년 당시 1000원의 고가 제품인 '빅쓰리(big-3)' 프리미엄 용기면을...
[BizⓝCEO] 불황에 가려진 성공의 열쇠…'블루슈머'를 노려라 2013-02-27 15:35:17
인근 식당들도 자전거 주차장을 마련, 도시락과 간식 등을 팔면서 매출을 높이고 있다. 자전거 여행객을 위한 펜션이나 게스트하우스 등의 숙박시설도 새롭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러한 현상은 대중문화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한 방송사가 주최한 ‘슈퍼스타4’의 경우 지원자 수가 200만 명을 넘기는 등 끼와...
잼처럼 바르는 미래 배터리 2013-02-26 17:17:07
도시락 같은 단단한 케이스가 필요한데 이 때문에 휘는 배터리를 만드는 데 어려움이 따른다. 이상영 울산과기대 친환경에너지공학부 교수(사진) 연구팀은 액체 전해질처럼 전자들이 잘 이동하면서도 인쇄 방식으로 형태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고분자 전해질을 개발했다. 고분자 물질·나노입자·유기전해질 등을 섞어...
[한경창업마당] 용산역 아이파크 내 버블티 신규창업 외 11건 2013-02-18 15:41:58
도시락 - 위치: 강남구 - 특징: 주변 아파트상권과 오피스상권이 밀집되어 있는 상권으로 상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최고의 매장입니다. - 실면적: 10평(33m2) - 월평균매출/월평균순이익: 2300만원/ 600만원 - 보증금/월세: 500 / 140만(vat포함) - 총창업비용: 1억 500만원 - 기타: 도시락 브랜드 중에서는 1위를...
"G7 면피용 환율우려 성명-코스피 투자매력↓" 2013-02-15 15:39:56
과시한다. 그런데 이번에 시진핑은 도시락만 먹었다고 한다. 그만큼 부의 불균형에 대해 상당히 두려워하는 것이고 물가에 대해 아주 예민해하는 것이다. 지난 1월에 소비자물가가 2.0 나온 것은 상당히 다행스러운 현상이었다. 그렇지만 결론적으로 중국의 성장이란 미국이 에너지 가격을 얼마나 낮춰 중국의 성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