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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종' 여름딸기, 판교 현대百서만 팔리는 까닭 2023-06-09 17:54:37
상품’에 관심이 높은 백화점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신품종 확보 전략을 쓰고 있다. 특히 판교점은 신품종 과일 수요가 높은 점포여서 크런치베리 단독 판매처로 낙점됐다. 서원 현대백화점 신선식품팀 청과물 바이어는 “판교 상권에는 소득이 높은 30~40대 소비자가 많다”며 “이들은 트렌드에 민감해 신품종에 대한...
"초여름에 웬 딸기?"…백화점서 제철 지난 과일 내놓은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09 14:50:39
함께 청과물 담당 바이어들의 근무체계도 바꿨다. 이전에는 바이어들이 경매가 열리는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으로 출근한 뒤 본사로 복귀했다면, 프로젝트 이후에는 청과 바이어 3명이 매일 번갈아가며 산지로 출근한다. 청과 바이어 3명이 올해 국내외 산지를 방문하기 위해 이동한 거리를 합치면 6만㎞에 달한다. 지구 한...
홍삼 흡수율 50% 높이는 시너지 유산균 주목 2023-06-09 13:30:01
방향성을 제시해 바이어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이다. 듀오랩의 시너지 유산균 병용섭취법이 흡수율을 중요시하는 유럽 바이어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질문을 이끌어 냈다고 쎌바이오텍 측은 설명했다. 쎌바이오텍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 윤종현 박사는 “영양제와 시너지 유산균 병용섭취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과기정통부, 국내 디지털 기업 베트남 진출 돕는다 2023-06-08 18:40:52
4곳, 베트남 현지 바이어·투자사 100여 곳이 참여한다. 이날 열린 포럼에서 한국·베트남 양국은 디지털 기술 협력 방안을 모색했으며, 베트남에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베스핀글로벌은 협력 사례를 공유했다. 양국 기업들은 스마트 모빌리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자동이체 분야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강자끼리 뭉쳤다…CJ제일제당, 신세계 3사와 공동 상품 개발 2023-06-08 15:25:57
3사 바이어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토대로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 비건 제품 영역에서 신제품을 기획한다. 또 CJ제일제당이 올 하반기 출시 준비 중인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등), K-스트리트 푸드(분식류), ESG(케어푸드 등) 등...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패키지] 의류 제조 ERP 플랫폼 ‘패스트라인’을 개발하는 ‘에프아이티컴퍼니’ 2023-06-08 12:22:04
윤 대표는 “신규 바이어보다는 기존 바이어 위주로 시뮬레이션을 진행 중”이라며 “추후 국내 브랜드 위주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직업 군인 전역 후 옷 디자인이 너무 하고 싶어 의류 디자인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후 의류 무역 회사에서...
"기회의 땅 중앙아 공략"…코트라, 카자흐서 K-소비재 홍보전 2023-06-08 11:16:25
우리 기업 약 40개사가 CIS지역 바이어들과 온·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현지 바이어들은 현장의 쇼케이스장에서 국내 소비재 기업 약 250개사의 제품 샘플을 직접 테스트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코트라는 전했다. 아울러,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관을 설치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현장 마케팅을...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파트너십…혁신상품 선보인다 2023-06-08 11:00:01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과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기획한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주요 신제품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 선보인다. 만두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과 분식류, 케어푸드 등을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먼저...
강원 지역 의료·바이오 기업 간담회…해외인증 지원 MOU 체결 2023-06-08 06:00:06
강원 지역 의료·바이오 기업은 해외 바이어 정보제공 등 마케팅 지원을 요청하는 한편, 유럽의 의료기기에 대한 규제 강화 등으로 해외인증 관련 비용·기간 등 부담이 늘고 있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간담회에서는 이 같은 수출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기업 밀착형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진종욱...
이마트, 피코크 10주년…'미식 유랑단'이 2030 직접 찾아간다 2023-06-07 16:02:35
3000억대, 2021년 4000억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연속적으로 매출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PL 피코크의 10주년을 맞이해 피코크 베테랑 바이어들이 연구한 신상품을 주축으로 대고객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고품질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연구와 투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