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터치 핀테크 서비스] '동부화재', 앱 설치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보험금 청구 2017-10-26 19:52:53
보험 상담을 할 수 있는 ‘프로미 챗봇(chat-bot)’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1000여 개의 지식데이터를 분석해 보험금 청구 방법, 필요 서류, 계약대출 이용 방법, 서비스망 찾기 등 고객의 문의에 응대하는 것이다. 고객들은 카카오톡에서 ‘동부화재 알림톡’을 친구로 추가하면 이용할 수...
SK C&C-한솔인티큐브, 고객 컨택센터 전용봇 개발 '맞손' 2017-10-23 10:22:26
상담원과 상담원 보조 역할을 하는 AI 컨택센터 전용봇은 채팅·전화·이메일·SNS 등 다양한 채널로 들어오는 고객 상담 내용을 모니터링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대화창에서 챗봇과 직접 통화, 채팅을 할 수 있다. SK C&C는 "앞으로 에이브릴 기반의 전문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경희대병원, 인공지능 활용 스마트병원 시스템 구축 2017-10-19 19:33:24
2018년 8월 도입…ai가 환자 상담서비스 [ 이지현 기자 ]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환자가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병원까지 길을 안내하고 대기 장소까지 알려주는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이길연 경희의과학연구원 부원장(경희대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사진)은 “내년 8월...
ING생명, SK C&C와 인공지능서비스 도입 제휴 2017-10-18 15:14:14
ING생명이 SK㈜ C&C와 인공지능 `FC상담챗봇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FC상담챗봇 서비스`는 ING생명의 재정 컨설턴트인 FC가 고객 상담이나 업무 처리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챗봇을 통해 실시간 대화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는 서비스입니다. `영업현장 업무지원 FAQ`와 `FC 지원시스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0-18 15:00:02
회복'(종합2보) 171018-0282 경제-0063 09:44 ING생명, 재무설계사 지원 상담챗봇 연내 도입 171018-0283 경제-0064 09:46 신한은행, 부정사용 방지 시스템에 빅데이터 적용 171018-0286 경제-0065 09:47 한·일 관광객 1천명, 백제 유적지 함께 걷는다 171018-0288 경제-0066 09:50 가재울뉴타운 '래미안 DMC...
ING생명, 재무설계사 지원 상담챗봇 연내 도입 2017-10-18 09:44:17
ING생명, 재무설계사 지원 상담챗봇 연내 도입 SK C&C와 사업제휴…내년에는 인공지능 콜센터 개발 추진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ING생명은 연말까지 재무설계사(FC)가 업무에 필요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FC상담챗봇'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ING생명은 이를 위해 지난 17일 SK C&C와...
[Better Life] 더 가까워진 '손 안의 은행'… 금융 원스톱 창구로 진화 2017-10-17 17:14:53
‘로봇 상담원(챗봇)’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시중은행들이 경쟁적으로 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있다. 챗봇은 문자나 음성을 통해 금융 소비자들의 질문 내용을 인식하고, 그에 적합한 답변을 자동으로 건네준다. 아직까지는 일반 직원처럼 다양한 상담업무를 완벽하게 처리하지...
[재무설계] "바쁜데 은행 갈 필요 없어요… 로봇상담원에 물어보세요" 2017-10-17 17:01:00
일명 ‘로봇 상담원’으로 불리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가 은행권에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로봇 상담원은 문자나 음성을 통해 질문 내용을 인식하고, 이에 적합한 답변을 자동으로 한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서비스 기간이 길어질수록 답변 내용이 풍부해지는 특징이...
라이나생명, 로봇 자동화시스템 `LINA BOT` 도입 2017-10-12 16:57:46
빠르고 정확한 업무 수행이 가능해지면서, 고객의 서류접수나 보험금 심사 등의 고객편의도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지현 정보기술본부 전무는 "라이나생명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챗봇 상담서비스를 도입하며 디지털 전략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고 있다"며 "이번 RPA 도입은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도약하는 금융산업] AI 상담서비스 도입 등 '인슈테크' 앞장 2017-10-10 16:38:09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보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미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고, 모바일 보험증권 특허권 획득, 생체인증을 통한 보험 가입 등의 서비스를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선보였다.동부화재는 지난해 4월 운전자습관연계보험(smart-ubi)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차량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