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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한진해운 대체선박 13척 투입 2016-09-01 15:05:13
차질이 없도록 하고, 과도한 운임 인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제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현대상선은 당장 시급한 국내 화주들의 물동량 처리에 집중하는 동시에 추가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현대상선은 한진해운 의존도가 높은 삼성전자·LG전자의 물량을 처리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한 상태다. 삼성전자는...
현대상선, 한진해운 대체선박 13척 투입…항로 2개 신설 2016-09-01 14:53:17
상태다. 삼성전자[005930]는 해상 물동량의 40% 이상, LG전자는 20% 이상을 한진해운을통해 처리하고 있다. 현대상선은 화주 물량을 고려해 추가 선박을 마련하고, 컨테이너도 충분히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운임 상승에 따른 국내 화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적정한 운임 수준을 유지하기로...
세계 40~50국서 선박 억류·입항 거부…한진해운, 출항 전면 중단 2016-08-31 18:35:36
압류 금지를 함께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해상 운임 하루새 50% 이상 폭등한진해운이 지난 30일부터 한국에서 출발하는 노선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해상 운임이 요동치고 있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한진해운의 주력 노선인 부산~미국 로스앤젤레스(la) 간 컨테이너선 운임은 한진해운의 서비스 중단 소식이 전해지...
해상 운임 50% 폭등…한진해운 법정관리 후폭풍 2016-08-31 18:05:27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상 운임이 하루 새 50% 이상 폭등했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한진해운의 주력 노선인 부산~미국 로스앤젤레스 간 컨테이너선 운임이 feu(40피트 컨테이너)당 1100달러 선에서 1700달러로 55% 뛰었다. 한국~파나마~미국 동부 해안을 잇는 컨테이너 노선 운임도 feu당 1600달러에서 2400달러로 50% 올랐다....
'한진해운 대체선박 잡아라'…산업계 "예약취소·선사전환 검토"(종합) 2016-08-30 16:26:27
자동차, 철강 등 국내 주요 산업계에서도 수출물량의 해상운송 차질 등 여파가 미치지 않을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일부 업계에서는 당장 한진해운 예약물량에 대한 취소를 검토 중이다. 운송 중인 화물에 대한 채권단의 압류 등에 대비한 대응책도 마련하고 있다. 30일 산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세계...
한진해운 채권단 "신규 지원 불가"…법정관리 수순(종합2보) 2016-08-30 15:51:58
연쇄 타격과 컨테이너 운임 상승에따른 수출기업 피해가 예상된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동걸 회장은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 가더라도 국익에 반한 손실을 최소화할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진해운 협력업체와 해상물동량 문제,...
'한진해운 대체선박 잡아라'…산업계 "수출피해 예의주시" 2016-08-30 15:44:36
산업계에서도 수출물량의 해상운송 차질 등 여파가 미치지 않을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30일 산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세계 7위의 대형 해운사로 컨테이너선, 벌크선등 150여척의 선박으로 전 세계 70여개 항로에서 운항 중인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들어갈 경우 수출입 물동량을 둘러싸고 운송대란이 일어날...
한진해운 채권단 오늘 법정관리 여부 결정…"상황변화 없다" 2016-08-30 09:21:50
일반 시나리오에서 내년까지 1조∼1조3천억원, 운임이 현재보다 하락하는 최악의 경우 1조7천억원까지 한진해운의 부족자금이 늘어날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에 한진그룹은 25일 한진해운 최대 주주(지분율 33.2%)인 대한항공[003490]이4천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지원하고 추가 부족자금 발생 시 조양호 회장...
[사설] 글로벌 해운사 담합…공정위의 실력 발휘가 필요하다 2016-08-04 18:17:38
글로벌 해운사 10곳을 자동차 해상운송료 담합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한다. 일본 노르웨이 칠레의 대형선사들이 2008년부터 담합을 통해 책정한 높은 운임으로 부당이득을 취해왔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 등 국내 자동차사들이 과도한 수출운송료를 물었다는 게 공정위의 판단이다.이번...
글로벌 해운사 10곳 담합 조사 2016-08-03 17:47:39
등을 통해 운임 인하 및 상호 입찰 경쟁을 자제하고, 운임을 협의해 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같은 행위는 공정거래법 19조1항 ‘부당한 공동행위(담합)의 금지’ 위반이다.완성차, 해상운임 과다 지급으로 피해10개 글로벌 해운사가 담합 기간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 등 국내 자동차회사에서 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