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인재포럼 2013] "女性대통령 탄생했지만 여성 사회진출 장벽 여전" 2013-09-08 16:43:14
10대 아시아 증권시장에 상장된 744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사회와 최고경영진 내 여성 비율을 조사한 결과 한국 기업의 이사회 내 여성 비율은 1%, 최고경영진 내 여성 비율은 2%였다. 각각 2%와 1%를 나타낸 일본과 함께 아시아 국가 중 최하위권이다. 10대 아시아 증시 상장기업의 이사회 구성원 중 여성 비율은 평균 6%,...
1577-1577 대리운전, 운전 말고 ‘효도’까지 대신해준다? 2013-09-06 12:59:36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보다 체계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복지관을 방문하는 대신 할머니, 할아버지를 직접 본사에 초청했다. 본사 직원들은 마치 친 손자손녀처럼 어르신들을 모시며 영화감상, 재롱잔치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들의 살가운 모습과 즐거운 볼거리에 어르신들의 입가에는 웃음이 가득했다. 1577-...
[BIZ 스토리 ?]한식 프랜차이즈는 절대 안된다고? Why not?…한식 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의 성공 레시피 2013-09-06 09:45:16
사업의 안정성을 위해서기도 하지만 한국 문화를 수출한다는 자부심 때문이기도 하다. “대나무 문양 벽지와 금강산전도 등으로 꾸며진 불고기브라더스 해외 매장에선 하루 종일 한국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국내 매장을 그대로 해외로 옮겨놓은 것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식기, 주류 등 한국 업체들이 함께 해외에 진출하는...
트렉스타, 제주올레와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 협약 체결, 환경캠페인 진행 2013-09-05 18:26:07
친구기업을 맺고, 향후 1년간 공동으로 아름다운 한국의 길인 ‘제주올레’를 가꾸어가기 위해 환경캠페인 ‘클린올레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현재 제주올레의 친구기업으로는 이니스프리, KT, 다음, 벤타코리아 등이 있으며, 국내 아웃도어로는 트렉스타가 최초 입니다. ‘클린올레 캠페인’은 제주올레를 걷는 탐방객들...
윤부근 "삼성을 움직이는 원칙은 사람·혁신·사회" 2013-09-05 18:00:09
해도 출력이 되는 이 제품의시장을 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확대시키고 모바일 프린팅 산업을 주도하겠다는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삼성전자가 최근 유럽 생활가전 시장에서 시장평균보다 20배 이상 높은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사람·혁신·사회라는 삼성의 동력이 시장에서도 위력을발휘하고 있다는 점을...
[사설] 압축 퇴보로 낙제생 자리 굳혀가는 대한민국 2013-09-04 17:50:04
돌아가자는 몸부림의 집합체다. 기업과 기업인을 벌주고 혼내고 손발을 묶어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게 만들어 모두가 고만고만하게 살자는 압축된 구호가 바로 경제민주화다. 이 같은 반시장적 정서는 고도화된 사회계약적 질서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전근대성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후진적 정치문화는 이 같은 현상을...
[취재수첩] 베트남 '기업 한류' 지속되려면 2013-09-04 17:42:09
마음을 사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한국 기업들이 ‘한류’ 바람을 타고 베트남 소비시장을 깊숙이 공략하고 있지만, 일본 정부의 직간접적인 후원을 받고 있는 일본 기업의 활약도 만만치 않다. 권경덕 kotra 신흥시장팀 차장은 “일본은 베트남과 같은 신흥국에 진출할 때는 다양한 인프라 건설 지원을 통해 양국...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창조경제 모델 이스라엘 아니다" 2013-09-04 17:21:32
먼저 실현한 영국은 문화, 디자인 쪽에서 성과를 거뒀고 독일은 제조업 분야의 기술 융합을 통해 대·중소기업의 고도화를 달성했다”며 “독일과 영국의 방식을 합쳐 전 산업에서 창조경제 붐을 일으키는 것이 한국식 창조경제 2.0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이 지난 3일 한 라디오 방송에서 “700㎒...
트렉스타, 제주올레와 친구협약 체결 2013-09-04 11:18:23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웃도어 기업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길과 아웃도어 브랜드가 만나 친구기업을 맺고, 향후 1년간 공동으로 아름다운 한국의 길인 ‘제주올레’를 가꾸어가기 위해 환경캠페인 ‘클린올레 캠페인’을 전개한다. 제주올레의 친구기업으로는 이니스프리, kt, 다음, 벤타코리아 등이 있으며, 국내...
11월 상장 선데이토즈 "애니팡-사천성, 글로벌 우뚝" 2013-09-03 14:12:50
이정웅 대표는 '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업공개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단순히 게임 개발만이 아니라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콘텐츠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하고, '이번 하나그린스팩과의 합병 및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업의 신뢰를 단단히 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