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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경북]계명대 경영대학원, 대구기술경영아카데미(DMOT) 4기 수료식 개최 2013-01-17 15:52:00
r&d 프로젝트관리 기술사업화 지역산업활성화 강좌로 구성됐다. 대구기술경영아카데미는 중견 및 중소기업의 r&d 관련 중역 및 엔지니어들에게 전략적 사고와 경영마인드를 교육하기 위해 시작된 비학위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총 11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정재엽 경영대학원장은 “다음 기에는 교육프로그램...
[대구·경북]대구백화점 경영전략회의 개최 2013-01-17 15:46:29
업무 활성화, 기업 이미지 확립으로 100년 기업 발판 구축 등을 세부 추진 과제로 정해 고객이 감동하고 신뢰하는 지역내 최고의 백화점 위치를 굳건히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회의에 앞서 김정길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초청, ‘기업 경영도 문화다’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대구=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BIZ Insight] '작지만 강한' 전북은행, 소매전문 금융그룹으로 飛上 2013-01-17 15:35:06
우려에 대해서는 “서민이 많은 지역의 특성상 우리 은행만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다”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신뢰 구축을 통해 부실률을 줄여나갈 수 있다는 점을 이미 입증했다”고 자신했다. 전북은행은 다른 지역보다 열악한 경제기반과 좁은 시장이라는 불리함을 안고 있다. 최근 2년 새 서울과 대전에 총...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SK E&S, 다양한 사회적 기업 운영…장애인이 스스로 서도록 지원 2013-01-17 15:31:27
영월 등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만큼 지역 주민들의 축제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sk그룹은 스페셜올림픽 후원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을 통해 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며 장애인들을 채용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대표적인 것이...
年 자산 증가율 24% 업계 1위…수도권·대전지역 진출 '드라이브' 2013-01-17 15:31:23
거점지역 내 점유율이 30~40% 수준인 데 비해 전북은행은 30% 내외로 한 단계 낮다.○총자산성장률, 은행 중 최고 전북은행은 보수적 경영으로 유명하다. 상·공업의 발전이 더디고 인구 수가 많지 않은 전북지역 특성이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다. 이런 경영풍토가 외환위기 당시에는 효자노릇을 톡톡히 했다. 당시 10개...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P&G, 챔피언 뒤엔 그들의 헌신이…자랑스러운 '선수 어머니'후원 2013-01-17 15:31:22
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앤지(p&g)는 32년 동안 스페셜올림픽을 후원해왔다.피앤지는 2010년 캐나다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자랑스러운 어머니들의 스폰서(proud sponsor of moms)’라는 캠페인을 처음 시작했다. 이는 ‘소비자들의 삶과 가치를 향상시키겠다’는 피앤지의 비전을 올림픽 정신에 접목시킨 이벤트다. 그...
순이익 12% 사회공헌에 사용…지역 '기업시민' 으로 역할 충실 2013-01-17 15:31:13
발전"…사회적 책임 앞장 전담 조직 '지역공헌부' 만들어…문화·예술·환경 봉사활동 장학재단 설립해 인재 육성도 전북은행은 전국적인 지명도가 낮지만, 전라북도 내에서는 최대 기업이다. 지역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이 클 수밖에 없다. 전북은행은 이 같은 지역민들의 기대에 적극 호응하고 있다. 사회...
장수 기업의 첫 조건은 고객과 소통·모두에 이익되는 가치 창출 2013-01-17 15:31:11
지역사회가 댐을 쌓고 도로를 정비한다고 하면 쌀집도 그 변화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는 직접적으로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 기업은 아니다. 하지만 월마트가 유통하는 상품들을 제조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양을 고려해 납품업체에 일정한 탄소 발생 기준을 요구하고...
김한 전북은행장 "中企·서민 대출 노하우는 우리가 최고…차별화 전략으로 승부" 2013-01-17 15:31:09
그 길로 가야 한다. 그게 지역은행의 역할이다. 또 우리는 서민들을 잘 안다. 낙후된 지역 특성상 중소기업과 서민 고객이 많아 오랜 노하우가 쌓였다. 수도권과 전북 고객의 경제 상황이나 생각이 다른 만큼 우리는 별개의 심사모델을 적용한다. 그만큼 심사기법을 향상시켜와 나름의 자신감을 갖고 있다.”▷서울 등...
천방지축 女가수를 레이디 가가 로 창조한 SNS마케팅의 '히어로' 2013-01-17 15:31:07
sns를 어떻게 활용할지 몰라 허둥대던 기업들은 백플레인에 마케팅을 의뢰하고 있다. 백플레인은 최근 한국의 cj와 협업으로 미국에 k팝을 알리기 위한 ‘케이팝커뮤니티’라는 sns도 만들었다.카터의 도전은 멈출 줄 모른다. 백플레인과 함께 ‘af스퀘어’라는 벤처캐피털도 창업했다. 실리콘밸리의 음악 벤처기업에 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