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두리 "간 때문이야~" 외치더니 2년만에 깜짝 2013-01-27 17:11:15
파트너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1등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지적했다.대웅제약의 ‘우루사’는 축구선수 차두리 부자를 모델로 등장시킨 “간 때문이야~” cf 한편으로 지난해 제품 출시 53년 만에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600억원 고지(604억원)에 올랐다. 우루사는 2010년 매출 507억원에서 광고가...
[분유 가격인하·할인 경쟁] 매일유업 '프리미엄' 없애…남양유업 13.8% 내려 2013-01-27 17:08:43
분유제품 가격 인하가 확산되는 양상이다.지난해 국내 분유시장 규모는 최대 3900억원(일반 2400억원, 프리미엄 1000억원, 산양 5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업계는 추산했다. 유통업계에서는 올 들어 지난 25일까지 매일유업 분유제품의 전체 판매물량이 가격조정에 힘입어 전년 동기보다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보고...
'꽃게짬뽕·신라면블랙' 뜨고…'진짜진짜' 부진 2013-01-27 17:08:41
원 ‘꽃게짬뽕’과 팔도 ‘남자라면’은 선전하고 있지만, 농심 ‘진짜진짜’는 상대적으로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0월부터 국내 판매를 재개한 농심 ‘신라면 블랙’은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a대형마트의 라면 신제품 판매순위(봉지면·매출 기준)는 꽃게짬뽕 6위, 신라면블랙 8위, 남자라면 12위, 불닭볶음면...
"메이저 우승 가능성 보고 선수 후원…클럽·볼 매출 3년내 톱3 진입 목표" 2013-01-27 17:04:50
가장 주력으로 삼고 있는 제품으로 앞으로 3년 이상 라인업을 유지할 것”이라며 “골퍼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올해 전국 시타 행사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골프 시장이 매우 독특하다고 그는 진단했다. “한국처럼 골프 브랜드가 많은 곳이 없어요. 미국과 일본에서 온...
LTE 무제한, 소비자는 '시큰둥'…기준요금 너무 높고 속도 제한까지 2013-01-27 16:58:51
순차 영업정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통신사들의 상한액(27만원)을 넘는 보조금 지원은 계속되고 있다. 19일부터 일부 온라인 휴대폰 판매점에서는 갤럭시s3 3g모델(16gb)을 번호이동 조건으로 15만원에 팔고 있다. 이 제품 출고가격은 90만4000원이다. 업계 관계자는 “값비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결...
시총 '1조 클럽' 도전 5인방 떴다 2013-01-27 16:53:02
1조원 시대를 열었다. 같은 식품업종의 오뚜기 역시 시총 1조원이 눈앞에 있다. 성장성 낮은 내수 음식료 사업을 하는 까닭에 증시에서 그동안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오뚜기는 원화 강세와 제품 가격 인상 등의 이슈로 최근 6개월간 46% 상승했다. 시가총액은 8153억원까지 불어났다. 오뚜기는 지난해 3분기까지 807억원의...
한·중 통화스와프 자금 첫 무역결제 지원 2013-01-27 16:39:18
중국에 제품을 수출한 국내 수출업체에 수출대금으로 지급했다. 처음으로 대출받은 기업은 자동차 부품업체로 수출건수는 10여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외환은행은 중국 수입업체에서 대금을 받게 되면 이 자금을 받아 한은에 상환할 예정이다.국내 수출기업은 외환은행에서 받은 대출자금을 원화로 환전할 경우...
레드불, 가격 31% 인하.. 점유율 1위 겨냥 2013-01-27 12:01:09
기존에 출시된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가 1천원이라는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의 절반까지 차지한 반면 레드불은 초반 `반짝`하다 기세를 이어가지 못한 게 사실이다. 유사 제품보다 지나치게 높게 책정한 가격이 문제였다는 게 업계의 공통된 지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레드불이 수입되며 국내에 에너지 음료 시장이 본...
<`기후 양극화 대비' `디지털 디톡스' 등이 뜬다> 2013-01-27 12:00:09
수 있는 장갑ㆍ발난로 등아이디어 제품이 인기를 끈다. 한반도의 기온 상승으로 세스코 등 해충퇴치 전문업체의 인기가 덩달아 오르고있다. 가정에선 제습기처럼 집안의 습기를 잡는 상품이 필수품으로 부상했다. 아열대 기후로의 변화는 새로운 소비수요도 만들고 있다. 잠 못 이루는 밤이 늘면서 심야영화도...
핫식스에 밀린 '레드불', 가격 31% 인하 2013-01-27 11:01:50
기존에 출시된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가 1000원이라는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의 절반까지 차지한 반면 레드불은 초반 '반짝'하다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유사 제품보다 지나치게 높게 책정한 가격이 문제였다는 게 업계의 공통된 지적이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