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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F "한국 원화, 경제 기초여건보다 2∼8% 저평가" 2013-08-02 11:29:39
구매력을 반영한 환율)이 중기적인 경제 기초여건(펀더멘털) 수준 및 정책 방향과 비교하면 2∼8%가량 저평가됐다고 진단했다. IMF는 1일(현지시간) 한국 등 세계 28개국 및 유로존의 통화 가치와 외환보유현황 등을 평가한 시범 대외부문 보고서'에서 이렇게 평가했다. IMF는 한국의 외화보유액은...
"美 출구전략에 신흥국 성장 신화 막내려" 2013-07-28 17:25:42
경제호황이 뒤따랐다.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구매력평가(ppp) 기준으로 신흥국이 세계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0년 전 38%에서 올해 5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신흥국의 많은 빈민층이 중산층이 되면서 이들이 앞으로 선진국의 수출시장이 될 것이란 낙관론도 퍼졌다. 미국 싱크탱크인 브루킹스연구소는 2009년...
<전문가 "취득세율 인하 바람직"…거래절벽은 불가피> 2013-07-22 15:03:47
낮추면 낮아진 세율이 당연시돼 더이상주택구매력을 촉진하는 변수가 되지 못한다"며 "시행 초기에는 반짝 효과가 기대되지만 장기적으로 주택거래를 유발하는 요인이 되진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설산업전략연구소 김선덕 소장은 "국내 경기는 거시경제나 가계부채 문제, 금리, 지역내 수급 문제 등이 모두 얽혀...
워런 버핏의 돈 많이 버는 신투자 기법…‘트라이앵글 골든 룰’ 2013-07-22 07:55:22
중심의 수요확대가 한계에 도달한 상황에서 앞으로 저소득계층의 구매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인도, 사하라 이하 지역 등 BOP시장의 인구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10~2015년 중 3,000달러 미만 저소득층 비율은 감소하는 반면 3,000~5,000달러의 중간층의 비율은 대폭 증가할 것으로 UN 등...
GS홈쇼핑, 하반기에도 양호한 성장 가능-HMC 2013-07-16 07:37:06
가계구매력 약화는 합리적 소비성향 강화로 이어지고 있고, 홈쇼핑 업체들의 적극적인 상품개발 노력이 주효하면서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박 애널리스트는 "so송출수수료의 업체별 계약은 늦어도 올해 9월 중 완료될 것이고, 인상률은 10~15% 이내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여 3~4분기 중에...
우리나라 통신비 부담 OECD 3위 2013-07-15 09:06:05
2011년 기준 한국의 월평균 가계 통신비 지출액은 148.39달러(구매력평가지수환율 적용)로 일본(160.52달러)과 미국(153.13달러)에 이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가계 통신비를 항목별로 보면 이동통신 115.5달러, 유선전화 11.7달러, 인터넷 21.2달러로 이동통신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동통신비 지출은 한국...
한국 가계 통신비 부담 OECD 3위…이동통신비 지출은 1위 2013-07-14 17:54:32
148.39달러(구매력평가지수환율 적용)로 3위를 차지했다. 2년 전 조사(2위)에 비해 한 단계 하락했지만 여전히 최상위 수준이다. 34개 회원국 중 1위는 일본(160.52달러), 2위는 미국(153.13달러)으로 조사됐다. 한국 다음으로는 멕시코(143.17달러) 아일랜드(142.11달러) 룩셈부르크(142.10달러) 오스트리아(136.39달러)...
우리나라 통신비 부담 OECD 3위 2013-07-14 15:00:59
따르면 2011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월평균 가계 통신비 지출액은 148.39달러(구매력평가지수환율 적용)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34개의 회원국 가운데 1위는 일본(160.52달러), 2위는 미국(153.13)이 각각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 다음으로는 멕시코(143.17), 아일랜드(142.11), 룩셈부르크(142.10), 오스트리아(136.39),...
"6년만에 최악의 '엔저'로 경상수지 악화 우려" 2013-07-14 11:00:12
'구매력평가 환율로 본 엔화 가치'보고서에서 엔화가치가 최근 22년 새 두 번째로 낮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의 분석 결과 엔·달러 환율은 2007년 가장 낮았으며, 올해가 두 번째로 낮다. 기준년인 1991년에 견줘 엔화 가치가 20% 이상 저평가된 2007년에 일본은 사상최대 규모인 24조8천억엔의...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의견이 분분하다. 젊은층의 관심과 구매력이 과거와 달리 첨단 정보기술(it) 디바이스 등 각종 즐길거리에 분산되고 있기 때문에 기성 세대만큼 수요를 뒷받침할 수 있겠냐는 시각이 있다. 반면 결국 이들도 마케팅 테두리에 들어오게 될 것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문제는 이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인 제품으로 어필하느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