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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동부, 가전·로봇에서 LED까지…'종합전자기업' 향해 질주 2013-08-05 15:33:27
"남보다 먼저 혁신하자"…에너지·발전 부문 주력▶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한화, 태양광 발전산업 적극 육성…폴리실리콘서 모듈까지 생산▶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포스코, '철강사 경쟁력 1위' 기술력 발판…신소재·신재생에너지 '영토확장'▶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ls, '그린 솔루션'사업 역량...
서울시, 직영 면세점 추진…관세청 "당분간 허가 못내준다" 2013-08-01 17:06:08
과정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관세청 수출입물류과 관계자는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서라도 기존에 면세점이 설치돼 있는 지방자치단체에는 당분간 신규 면세점을 내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관세청은 지난해 11월 17개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시내 면세점 신청을 받으면서 서울시와 부산시 제주도 세종시 등 4...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등 정비문화 발전을 위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최근 투투정비는 보험사와의 제휴 협력 외에도 통신사 및 물류회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차량 종합 관리 및 ci 도장 업무 일괄 수주 등을 통해 부가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
<지역공약 이행계획으로 초대형 지방 SOC사업 탄력> 2013-07-05 11:32:46
추진되는 춘천-속초 고속화철도는 환동해권 물류 선점 및 시베리아 횡단철도 등과도 연관이 있으며 3조원 이상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여수엑스포 시설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 차원에서 추진되는 한려대교에도 1조3천억원 가량 예산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 지역에서는 여주-원주...
< GTX 등 초대형 지역 숙원사업 이르면 3년후 '첫삽'> 2013-07-05 09:11:22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지역마다 다른 특성화된 발전 전략이 담겨 있거나 해당 지역 주민의 숙원 사업인 경우 사업 속도가 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목적이 명확하고 구체적인 총 사업비 500억원 이하의 소규모 사업은 우선 집행대상이 된다. ◇ 지역 우선순위 최대한 반영해 이행 기획재정부가...
<'선택과 집중'으로 방향 튼 경제자유구역의 앞날은> 2013-07-03 17:35:16
지역발전전략, 지역 특성,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중점유치업종을 선정하고 특화된 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인천은 항공물류·바이오·지식서비스, 부산·진해는 복합물류·첨단수송·기계부품·휴양, 광양만권은 석유화학소재·철강연관산업·항만물류, 대구·경북은 IT융복합·첨단...
대형유통업체 45% "상반기 매출 작년보다 감소" 2013-06-27 11:00:36
및 리뉴얼 확대'(40.3%) 등을 차례로 들었다.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로는 '경기부양'(45.2%), '규제완화'(40.3%), '신업태 활성화 지원'(4.8%), '해외진출 지원'(3.2%), '공정거래 문화 정착'(3.2%),'세제 지원 확대'(1.6%) 등을 순서대로 답했다. 김경종...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나오고 있다. 국토부는 이와 관련, 물류·차량·시설 유지보수 자회사는 100% 코레일 출자 회사이므로 지분 매각 우려가 없다고 해명했다. 또 자회사를 두는 것은 사업부문별 통합 운영에 따라 서비스별 원가구조를 파악하고 비효율 원인 진단을 하기 어려운 구조를 바꿔 회계 투명성을 확보하려는 것이라고...
코레일 '수서KTX 운영' 자회사 만든다 2013-06-26 17:14:17
철도 발전방안 확정 정부가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운영 효율화를 위해 ‘지주회사+자회사’ 체제로 전환하는 철도 산업 발전 방안을 내놨다. 코레일은 주요 노선을 운영하면서 지주회사를 맡고, 일부 노선 운영과 물류·차량관리 등은 부문별 자회사를 둬 운영하는 형태다. 2015년 개통하는 수서발(發) 경부·호남선 ktx도...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말과 같다는 비판도 있다. 코레일을 물류, 차량, 시설 유지보수 등으로 나누는 것도 결국 영국식 분할 민영화로 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시민단체와 노조에서 나오고 있다. 국토부는 이와 관련, 물류·차량·시설 유지보수 자회사는 100% 코레일 출자 회사이므로 지분 매각 우려가 없다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