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 감동시킨 마법같은 '공감의 힘' 위기에서 빛 발했다 2020-05-19 16:18:22
인해 ‘프라이빗’보다는 ‘친환경 라이프’가 대세가 될 전망이다. 이런 신념들이 사회적 흐름에 따라 편승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브랜드의 가치에 맞게 실행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 ‘집콕족’이 늘어나고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하면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이 필수가 됐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 2020-05-19 16:15:35
미디어존,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실 등 방문 고객에게 여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매장 곳곳에 휴식 공간, 카페, 세미나실 등을 조성해 쇼핑을 넘어 휴식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장을 가득 채웠다. 온라인 채널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발맞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스카이라이프' 5% 이상 상승, 기관 3일 연속 순매수(4.9만주) 2020-05-13 10:11:02
4.9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그래프]스카이라이프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미디어 다크호스 - 신한금융투자, BUY(유지) 05월 11일 신한금융투자의 홍세종 애널리스트는 스카이라이프에 대해 "1) 415 만명에 달하는 방송 가입자 2) 개선되는 핵심 지표 3) 여전히 0.3 배에 불과한 EV/EBITDA...
삼성·LG '포스트 코로나' 글로벌 TV 리턴매치…준비 착착 2020-05-12 12:12:44
두 달 만이다. 유럽 최대 전자제품 판매점인 독일 미디어마크를 포함한 해외 주요 오프라인 매장들도 순차적으로 오픈을 시작했다. 삼성과 LG는 이에 발맞춰 신제품으로 매장 전시 제품을 교체하고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병행할 방침. TV의 특성상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서 실물을 보고 구매하는 비율이 높지만...
"유료방송 가입자 절반 IPTV 본다"…가입자 수 1위는 KT 2020-05-12 12:09:12
KT스카이라이프가 321만975명(9.56%)으로 뒤를 이었다. KT와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 수를 합하면 약 1천59만명(31.52%),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의 가입자 수는 약 837만명(24.91%)이다. 가입자 유형별로 보면 사업자와 계약을 맺어 하나의 서비스를 받는 개별가입자가 1천658만9천740명(49.37%)으로 가장 많았고, 다수...
YBM넷,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비누(VINU)’ 오픈 2020-05-11 20:53:00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밀착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플랫폼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비누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YBM넷이 보유한 데이터와 마케팅 역량을 적극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누’의 공동 개발 및 운영을 함께하는 와이드필드는 솔로이코노미 전문 미디어...
레전더리 ent, 한국융복합콘텐츠컴퍼니와 게릴라 관광 버스킹TV 기획 업무협약 2020-05-11 18:10:00
문화, 예술, 기업, 교육, 미디어 등에서 콘텐츠 기획 및 자문을 한 ㈜한국융복합콘텐츠컴퍼니(대표 조향)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레전더리 ent와 한국융복합콘텐츠컴퍼니는 한국 음악산업 발전을 위해 신진 아티스트 발굴, 음악을 통한 음악 융복합 멀티콘텐츠를 기획·개발하기로 했다. 게릴라 관광 버스킹 TV는...
미디어캔, AXN 이어 UHD 전문채널 UMAX 인수 2020-05-08 10:45:06
채널로 확실한 입지를 굳혔다. 미디어캔의 UMAX 인수는 작년 10월 소니픽처스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채널 'AXN 코리아' 인수에 이은 또 다른 대형 M&A라서 기대를 모은다. 대형 MPP(복수 채널사용 사업자)가 줄고 있는 국내 방송시장에서 미디어캔의 연이은 채널 인수는 보기 드문 적극적 행보이기 때문. 자회사...
현대카드, 나플라·아도이 등 참여하는 '랜선 공연' 이벤트 2020-05-07 09:57:53
미디어를 통해 해당 아티스트로부터 듣고 싶은 노래를 신청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또 이번 달부터 자사 문화공간에서 예술작품을 전시·판매한다. 5월 15일부터 17일에는 서울 이태원에 있는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문화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편집숍이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예술 작품, 사진, 피규어, 굿즈 등이...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 대기업 성공 노하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숨어있다 2020-05-06 15:57:00
투자분야 오벤터스(AI/빅데이터·푸드테크·물류·미디어/콘텐츠), 오프로덕트어스(푸드, 뷰티, 라이프스타일, 패션, 키즈 등 제조업) 투자기업 수 193개(2019년 기준) 연간 모집 기업 오벤터스 12개 팀, 오프로덕트어스 94개 팀(평균치) 투자금 비공개(펀드 투자 및 각 계열사 직접 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