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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현 금감원장 "보험민원 획기적으로 줄이겠다" 2013-03-27 15:28:03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27일 "보험 민원을 줄이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최 원장은 이날 취임 후 처음으로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금감원에 접수되는 민원의 절반 이상이 보험"이라며 "산업 자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작은데 민원이 너무 많다"며 이 같이...
라이나생명 "3년 연속 민원건수 업계 최저" 2013-03-21 11:09:43
라이나생명이 3년 연속 민원건수 업계 최저를 유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의 조사에 따르면 라이나생명은 지난해 연간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건수가 13.3건으로 생명보험사 18개사 (지난해 3월에 설립된 농협생명 제외) 중에서 가장 낮았다. 라이나생명은 지난해 민원건수는 총...
금융민원, PCA생명·수협銀 '최다' 2013-03-20 17:20:51
민원 동향 분석’ 자료에 따르면 수협은행은 고객 10만명당 민원 건수가 10건으로 가장 많았다.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과 씨티은행 등 외국계은행이 각각 9.5건과 9.4건으로 뒤를 이었다.전체 민원 건수는 국민은행이 1986건으로 최다였고, 농협은행(1912건) 우리은행(1879건) 신한은행(1219건) 등의 순이었다.보유 계약...
수·농협 무리한 빚 독촉…외국계銀은 부당 대출모집 2013-03-20 12:00:23
부문은 시장교란행위에 대한 조사요청 등 주식매매와 관련한 민원이주를 이뤘다. 금융회사별 민원건수를 보면 은행은 수협, SC은행, 씨티은행, 외환은행, 농협은행 순으로 많았다. 전년과 비교하면 SC은행 민원 증가율이 36.3%로 가장 컸다. 조 부원장보는 "수·농협은 최근 경기둔화로 농어민의 부채상환 능력...
지난해, 보험·은행 금융민원 증가…금감원 "대책수립 추진" 2013-03-20 12:00:22
급증했다.금융투자회사는 활동계좌 10만개당 민원건수 기준으로 볼 때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종금, kb투자증권, 동부증권, 키움증권 순이었다.금융회사 직원의 부당 투자권유, 일임·임의매매 관련 불건전영업행위에 대한 민원이 많았다.금융상담 건수는 보험 부문에서 지난해 11만2000건의 상담이 이루어져 전년대비 4.8%...
SC·씨티은행, 무차별문자·불법채권추심 민원 급증 2013-03-20 12:00:00
무차별적 문자메시지 광고와 불법 채권추심 등으로 민원이 발생한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은 20일, 2012년중 금융감독원의 금융상담 및 민원동향 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한국SC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의 지난해 고객십만명당 민원건수가 각각 전년보다 27%와 3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상대적...
지난해 은행·비은행 예금기관 대출피해 민원 `급증` 2013-03-20 12:00:00
예금기관들의 여신관련 민원이 1만800건으로 전년보다 2천건 더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10만명당 민원건수`를 기준으로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한 예금기관은 수협과 농협, 외국계 은행이었습니다. 금감원은 "최근 경기둔화로 대출자들의 상환능력이 떨어지면서 불법 채권추심이 많아지고, 대출 연장시 가산금리를...
[집중취재] 증권사, 고객 돈 멋대로 운영 `분쟁증가` 2013-03-11 17:03:35
같습니다." 한국거래소가 내놓은 전체 회원사들의 민원·분쟁 현황을 보면 일임과 임의매매 건수는 지난 2012년 각각 139건, 133건이나 됩니다. 하지만 한국경제TV 취재 결과, 지난 2011년 부터 현재까지 투자 일임이나 임의매매로 금융감독원의 제재를 받은 건 수는 1년에 13건에서 14건 뿐입니다. 분쟁발생 건수에...
보험사, 車 긴급출동서비스 피해 우선 배상해야 2013-03-05 10:58:31
고객에게 직접 배상하거나 주도적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용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앞으로 보험사는 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긴급출동업체와만 계약을 맺을 수 있으며, 민원이 많은 긴급출동업체는 보험사가 금전적 배상이나 위탁 계약해지 등과 같은 페널티를 줄 수 있습니다. 이같은 조치는...
보험사가 車 긴급출동서비스 피해 우선 배상해야 2013-03-05 06:00:35
관련된 민원 건수는 2011년 166건에서 지난해 261건으로 급증했다. 긴급 견인 중 범퍼에 원래 사고와는 상관없는 손상이 가거나 도랑에 빠진 차량을 빼내다가 차체 일부가 파손되는 손해가 발생했는데 책임 소재가 불분명해 소비자만 피해를 보는 경우 등이 많았다. 긴급출동서비스를 요청했을 때 한참 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