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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개인정보보호 대책…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41:47
무료로 교체해야 한다.중요 카드 정보가 유통된 경우 거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면 재발급도 검토해야 한다.부정 사용에 대비해 결제내역 확인 문자(sms)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명의 도용 방지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금융당국은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사기 및 범죄에 이용된 전화번호를...
<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00:21
카드 등을 무료로 교체해야 한다. 중요 카드 정보가 유통된 경우 거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면 재발급도 검토해야 한다. 부정 사용에 대비해 결제내역 확인 문자(SMS)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명의 도용 방지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 금융당국은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사기 및 범죄...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⑤]염규석 편의점協 부회장 "불합리한 규제가 큰 걸림돌" 2014-02-25 13:17:56
점주들의 줄소송이 이어졌다. 긍정적인 점보다는 부정적인 측면들이 이어지자 현재는 폐지된 상태다.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는 유통채널'이란 공식도 깨지게 됐다."산업분류표에 따르면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는 소매업이라고 정의돼 있다. 그만큼 24시간 운영은 편의점의 근간이다. 가맹점주들도 점포를 운영하...
<금감원이 밝힌 1억여건 카드정보 유출사건 개요> 2014-02-13 10:15:05
사고는 신용정보업체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한 직원이 카드 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 개선 작업의 용도로 받은 개인정보 실데이터를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PC를 통해 USB로 절취하면서 발생했다. 사고 발생 시점은 국민카드가 지난해 6월, 농협카드가 2012년 10월과 12월, 롯데카드가 지난해 12월이었다...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4보) 2014-02-03 18:36:28
밝혔다. 금융당국은 개인정보 불법 유통이 사회적 문제로 커지자 지난달 26일부터 오는3월까지 온라인 보험사를 제외한 금융사의 비대면 영업을 중단시켰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금융당국의 감시가 쉽지 않다는 점을 이용해 편법 영업이 활개를 치고 있다. 일부 텔레마케터나 보험설계사들은 대포폰을...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3보) 2014-02-03 14:58:00
밝혔다. 금융당국은 개인정보 불법 유통이 사회적 문제로 커지자 지난달 26일부터 오는3월까지 온라인 보험사를 제외한 금융사의 비대면 영업을 중단시켰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금융당국의 감시가 쉽지 않다는 점을 이용해 편법 영업이 활개를 치고 있다. 일부 텔레마케터나 보험설계사들은 대포폰을...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2보) 2014-02-03 11:18:54
밝혔다. 금융당국은 개인정보 불법 유통이 사회적 문제로 커지자 지난달 26일부터 오는3월까지 온라인 보험사를 제외한 금융사의 비대면 영업을 중단시켰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금융당국의 감시가 쉽지 않다는 점을 이용해 편법 영업이 활개를 치고 있다. 일부 텔레마케터나 보험설계사들은 대포폰을...
<당국, 개인정보 불법유통 각 단계마다 철저대응> 2014-01-29 14:39:06
'불법유통 개인정보 신고센터'도 설치해 신고를 접수하기로 했다. 범죄 이용 가능성이 높은 전화번호는 제한하고 단속을 높여 내달 초부터 전화번호 신속 이용정지제도를 시행하기로 했다. 전화번호 이용 정지 법제화 등 입법도 2월 중 국회 통과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금융회사 정보수집 및...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 관련 주요 Q&A> 2014-01-29 14:26:53
사건은 자료가 전량 회수돼 카드가 부정사용될 가능성이 매우낮지만, 정보유출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심리를 악용해 보이스피싱, 스미싱(정부, 금융회사 직원 사칭) 등 불법 금융사기가 급증할 수 있다. 따라서 금융당국이나 금융회사를 사칭한 전화나 문자메시지,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은 응대하거나 열어보면안된다....
네슬레와 커피 합작한 롯데 "계열사 간에도 사업 경쟁은 OK !" 2014-01-28 15:32:50
업계에서 “밑바닥들의 동맹”이라는 부정적인 목소리가 나오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시선도 만만찮습니다. 이번 합작이 파트너의 취약점을 서로 보완하는 ‘절묘한 결합’이라는 얘긴데요. 업계 한 관계자는 “네슬레의 커피믹스 제조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 롯데의 마케팅과 유통능력이 잘 합쳐진다면 이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