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더운 여름 부부끼리 시원하게 한 잔? 술이 가장 맛있는 온도는? 2013-06-26 10:11:59
도수 5도는 섭씨 5도, 9도는 섭씨 9도가 좋으며 소주는 4도나 8도가 적절하다. 차가운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니즈에 맞춰 주류업계들도 차갑게 마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술이라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거나 차갑게 얼린 제품을 개발하는 등 `아이싱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
[金과장 & 李대리] 친하던 상무님 '페친' 몰래 차단…술자리서 들통나 식은땀 줄줄 2013-06-17 17:26:07
남자 중심의 업계 특성상 이 회사는 여사원을 안 뽑으려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술자리 면접에서 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술 실력’을 발휘하면서 남녀 차이에 대한 사회 통념을 깡그리 뒤집었다. 대학 때부터 갈고 닦은 ‘소주폭탄’ 실력이 웬만큼 마신다는 남성 직장인 못지 않았던 그에게 면접관들이 반해버린...
무학 최재호 회장 "올해 영업익 500억 목표…수도권 진출한다" 2013-06-14 08:21:05
위해 마련했다. kmh, 모두투어 등도 참여했다. 무학은 국내 순한소주 시장에서 93.8%(2013년 1월 기준)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올 1~4월 소주 출고량 점유율은 15.2%(업계 3위)를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포인트 높아졌다. 최 대표는 "경남 지역의 시장 점유율이 95%에 달해 오히려 성장할 여지가...
구자명 회장, 銅·폐기물서 金 뽑는 21세기 연금술사…7년 만에 매출 7조 ↑ 2013-06-09 17:11:28
- '銅산업계 노벨상' 받은 구자명 ls니꼬동제련 회장 두 차례 담도암 수술에도 1년에 100일은 阿·중남미서 값싼 광산자원 확보 강행군 “매년 수백억원의 적자를 내던 회사가 이제 20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해외 네트워크를 개척해 값싼 원료를 들여올 수 있었던 것이 턴어라운드(실적 개선)의...
음식료, 소비침체·유통간섭 '이중고'…가격인상 역풍 맞나? 2013-06-05 11:34:34
어렵다는 게 업계 통설이다. 더욱이 환율 변동으로 인한 원재료 값 부담도 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음식료 소비 경기가 당초 예상보다 심하게 악화되고 있고 대형마트 의무 휴업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어 음식료업계의 가격 인상 '역풍'이 지속될 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경닷컴 정현영· 노정동 기자...
더 세진 와인열풍…수입 사상최대 2013-05-27 17:15:29
이마트 주류전체 매출 구성비에서도 21.1%를 기록하며 ‘국민 술’ 소주(15.9%)를 누르고 맥주(39.9%)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fta 효과로 가격 하락 업계에서는 우선 fta 효과가 빛을 발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칠레에 이어 유럽연합(eu), 미국 등과의 fta가 발효되면서 와인에 붙던 관세(15%)가 철폐됐다. 한·미 fta...
'주류 밀어내기 단속'…국세청이 나섰다 2013-05-16 17:28:03
이번에 전통주 업체뿐 아니라 맥주, 소주 업체들의 밀어내기 실태 역시 점검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가짜술 제조 및 유통, 무자료 판매, 가공거래 등에 대한 조사에만 주력했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업계 전반의 유통 관행을 들여다보겠다는 것. 국세청은 조사 과정에서 업계의 탈세 여부도 정밀 추적한다는 방침이다....
위스키 시장은 비틀거려도 싱글몰트 '나만 잘 나가' 2013-05-14 17:19:23
업계는 분석했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전체 판매량의 70~80%가 바(bar)나 카페에서 팔린다. 이와 함께 위스키 회사들이 한국 주당을 위한 제품을 만들어 판 것도 빠른 회복세의 원인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세계 싱글몰트 위스키 판매 1위인 ‘글렌피딕’은 지난해 9월 세계에서 처음으로 12년산 500㎖짜리 제품을 한국에...
대선주조, 부산사랑 제품 마케팅 효과 2013-05-08 09:18:46
향토기업이 함께 만드는 소주의 탄생’으로 주목받아 왔다. 대선주조의 이러한 파격적 시도는 업계의 고정관념을 깨면서 소비자의 심미적 만족감을 충족시켰다는 평으로 패션 잡지 월간 <보그>(vogue) 4월호에 소개되기도 했다. 지난해 가을 부산?울산?경남 지역민을 대상으로 상금 3000만원을 내걸고 실시된 제 1회 라벨...
소주업계 2위 싸움 치열… 무학 '좋은데이' 약진 2013-05-06 13:49:03
국내 소주시장의 2위 싸움이 치열하다. 경남을 연고로 하는 무학이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을 위협하고 있다.6일 업계에 따르면 무학은 최근 한국주류산업협회가 발표한 2월 소주 출고량에서 점유율 13.5%를 기록해 업계 1위 하이트진로(49.4%)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8월 이후 6개월 만에 다시 롯데(12.5%)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