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웨이항공, 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2020-09-07 10:49:38
티웨이항공[091810]은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저비용항공사(LCC) 여객운송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고객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올해 취항 10주년인 티웨이항공은...
가스시설 안전검사도 비대면으로…'스마트 시스템' 구축 2020-09-07 07:00:03
정보 조회가 가능해져 검사의 속도와 품질을 높일 수 있다. 고객에게 대면으로 제공하던 각종 증명서 및 부적합통지서 발급 등의 업무는 메일이나 우체국 연계 자동 발송 등 비대면으로 바뀐다. 아울러 검사원이 현장에서 검사한 뒤 사무실에서 검사 결과에 대한 서류작업을 분리해 수행하던 기존 방식을 개선해 검사 결과...
장마로 치솟은 채소 물가…못난이 양파 선보인 옥션 2020-09-04 09:32:24
고객만족도 4점 이상으로 검증된 신선식품을 모아 소개한다. 소비자가 품질에 만족하지 않으면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상품을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덤’ 혜택도 있다. 이번에는 태안 안면도 황토밭에서 온 호박고구마, 남해 햇마늘, GAP 인증 베이비채소, 서천산 미니오이 등을 할인한 가격에 판다....
코로나 뚫고 서비스 혁신…소비자 신뢰 더 강해졌다 2020-09-02 15:44:39
고객만족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 소비자 신뢰도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고객만족 요소(CS Factor)’ 차원은 0.01포인트 하락한 71.12로,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평가됐다. 업종별로는 건설산업이 0.18포인트 상승해 전체 9개 산업군 중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SKT-신한카드, 빅데이터로 부산 관광 활성화 돕는다 2020-09-02 14:01:51
품질이 크게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홍성 SK텔레콤 광고·데이터사업단장은 "이번 민관 협력은 국민들의 관광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5세대(5G)이동통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국민들의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불만족시 전액 환불"…위메프, 모든 신선식품군에 `품질보장` 2020-09-02 10:15:36
견과 상품군을 대상으로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 시범 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고객만족도가 높아 보장 범위를 농·축·수산물 등 전체 신선식품으로 확대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포크밸리 한돈, 설성목장 한우 등 우수 축산물부터 농협 과일·채소류, 산지 직거래 수산물들이 품질보장 대상이다....
SKT·신한카드, 빅데이터 활용 부산 관광 전략 세운다 2020-09-02 10:09:06
가명 데이터 기반 분석 작업으로 통계조사의 품질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이번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 가명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분석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장홍성 광고/데이터 사업단장은 "이번 민관 협력은 여행객의 관광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
한화큐셀, 3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선정 2020-09-02 09:07:38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도의 제품을 제공하고 특히 수출에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에 성공했다고 소개했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제품의 성능과 장기적 안정성을 높이는 퀀텀(Q.ANTUM)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사들과 기술 격차를 벌리며 세계...
"맛없으면 전액 환불"…위메프, 모든 신선식품군에 '품질보장' 2020-09-02 08:42:04
위메프는 신선식품 구매 고객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면 100% 환불해주는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을 농·수·축산물 등 모든 신선식품군으로 확대해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달 정육과 견과 상품군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시범 적용한 결과 반품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게...
코로나에 치킨장사 날개…bhc, 연말 최고실적 예고 2020-09-01 11:28:38
Clean Service) 활동을 지속하며 소비자 만족도 제고에 주력한 점도 매출 상승의 기반이 됐다는 분석이다. bhc치킨은 업계 최초로 본사에서 고객과 가맹점주의 양방향 의견을 수렴하는 콜센터 역할을 직접 수행했다. 그 결과 지난 6월 기준으로 QCS 위반 발생 매장이 크게 줄고, 소비자 컴플레인 수는 약 70% 감소했다.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