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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수부 내년 예산 4조7050억…역대 최대 2014-12-03 09:17:14
근절을 위한 서아프리카 원양어선 구조조정 사업에 99억원,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사업에 50억원이 신규 편성됐고 어항인프라 확충을 위한 국가어항사업에 54억원이 증액되는 등 수산어촌 부문에서 343억원이 늘어났다.새만금 신항 예산이 200억원 늘어나고 울산신항 남방파제 건립예산 60억원이 신규 반영되는 등...
`사조산업 원양어선 침몰` 구조작업 난항··실종자가족 의혹 제기 왜? 2014-12-03 01:05:00
아무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수색·구조 작업을 주관하는 극동 캄차카주 주도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트스키 항만청 해양조정구조센터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어제와 오늘 수색작업에서 모두 4척의 빈 구명보트만 발견했을 뿐 생존자는 찾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어 "어제에 이어 오늘도 구명보트 2...
<국제유가 계속 하락, 韓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2014-11-30 06:01:06
하락으로 해상 유전 개발을 위한 해양플랜트 발주가 위축되면 조선업계도부정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근본적으로 유가 하락이 세계 경기 위축에서 비롯됐다는 점도 우려할만한 점이다. 세계적인 수요 부족으로 유가가 내려간 측면이 있는 만큼, 수출 위주의 한국 경제도 전반적 침체 분위기에서 자유로울...
협력사 100% 현금결제…2000억 상생펀드 운영 2014-09-25 07:00:47
협력사들에 참여 기회가 확대되도록 개방적인 협업구조를 갖춰 나갈 예정이다.핵심 계열사의 하나인 gs칼텍스는 상생경영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100% 현금결제를 하고 있다. 협력사의 자금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조치다. 또 하자가 없는 경우 납품 후 1주일 이내에 현금을 지급해 협력사들을 돕고 있다. 품질, 신용 등이 우수...
<2015년 예산 요약> ④외교·통일·안전·행정 2014-09-18 06:02:14
공공외교 지원 90억원에서 131억원으로 확대 ▲재외국민안전정보센터 신설 = 40억원을 신규 지원해 재외국민보호 강화 ▲ODA 지속 확대 = ODA를 2조3천억원에서 2조4천억원으로 확대 ▲대개도국 차관융자 10.8% 늘린 1조5천억원 편성 ▲모자패키지, 이산가족 지원 등 인도적 문제 해결(430억원→781억원)...
1만~2만원 보험특약 '교대운전' 맘편히 하세요 2014-09-04 07:00:13
큰 도움이 된다. 보험사들은 ‘24시간 사고보상센터’를 운영하며 교통사고를 접수하고 긴급출동반을 가동하고 있다. 긴급출동서비스는 보험사마다 조금씩 따르지만 대체로 견인, 비상 급유, 배터리 충전, 펑크타이어 교체, 잠금장치 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무보험車 피해 ‘정부보장사업’으로...
유병언 시신으로 발견되고…세월호 참사 100일, 실종자 10명 차가운 바닷속에 2014-07-23 07:00:27
'해상 사고는 해경 소관'이라는 이유로 21분 뒤에야 소방헬기를 현장에 보냈다. 사고를 가장 먼저 감지해야 할 진도 해상교통관제센터(vts)는 사고가 난 지 16분이 지난 9시6분에야 목포해경으로부터 사고 소식을 알게 됐다.30분간 세월호와 단독으로 교신하던 진도vts는 세월호의 상태를 해경이나 소방본부 등...
세월호 감사 결과 발표 "정부의 총체적 업무태만과 비리가 집약" 2014-07-08 15:11:52
후 해경의 구조대응도 취약해 배 속에 있었던 승객 등의 구조 기회를 많이 날린 것도 밝혀졌다. 진도 해상교통관제센터(VTS)의 업무태만 등으로 구조 `골든타임`을 날렸을뿐 아니라 해경이 사고 초기 세월호와 교신 등을 통한 사전 구조조치가 허술했고, 현장 상황 및 이동수단을 고려하지 않고 `출동명령`만 시달해 현장...
감사원 "세월호 참사, 총체적 부실에서 비롯" 2014-07-08 10:41:24
후에는 해경이 구조대응을 제대로 하지 않아 승객 구조 기회를 수차례 날린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진도 해상교통관제센터(VTS)의 업무태만으로 구조 `골든타임`을 날린데다, 해경이 사고 초기 세월호와 교신 등을 통한 사전 구조조치가 미흡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재난 컨트롤타워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도 대응역량 부족,...
감사원 "세월호 참사, 총체적 업무태만·비리 결과물" … 책임자 대거 징계·수사 요청 2014-07-08 10:13:46
원인이 됐다고 감사원은 밝혔다.사고 발생 후 해경의 구조대응도 취약했다. 우선 진도 해상교통관제센터(vts)의 업무 태만 등으로 구조 ‘골든타임’을 날렸다. 또한 해경은 사고 초기 세월호와 교신 등을 통한 사전 구조조치가 미흡했고, 현장 상황과 이동수단 등을 고려하지 않고 ‘출동명령’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