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강축제서 한복 패션쇼…진주중앙유등시장 '활기' 2013-01-03 17:03:46
5개 음식점에서 지속적으로 판매해 외지 방문객에게 거창시장의 아이콘으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실크 한복의 진주 중앙유등시장 진주 중앙유등시장은 임진왜란 때 김시민 장군과 순절한 7만명의 민·관·군 병사의 넋을 기리기 위해 365일 유등을 매달았던 데서 유래됐다. 이 시장은 1884년 개설돼 올해...
연초 `소비산업재·금융업종` 오른다 2013-01-03 17:02:59
역시 중국 경기 회복 기대감에 연말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금융주의 상승도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증권주는 증시상승과 함께 거래대금 회복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연초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이밖에 낙폭과대 경기 민감주로 꼽힌 은행주 역시 연초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단기 급등 부담‥코스피 6일만에 하락 2013-01-03 17:02:51
이슈가 지속적으로 증시를 압박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시장의 방향성 보다는 외국인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종목 중심의 접근 방식을 권하고 있습니다. <리포트> 미국의 재정절벽 협상안이 의회를 통과하면서 새해 첫 거래일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절벽을 넘어서니...
[화제의 책] 화에 대하여 등 2013-01-03 16:56:41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를 주목한다. 아마존은 기다리지 않는다. 경쟁사들의 움직임을 보며 기다리는 게 아니라 최일선에서 한발 앞서 나간다. 언제나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 구조를 설계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에 이런 일이 가능하다고 저자는 분석한다. (류영호 지음,...
헐값 분양 기획부동산 `의심` 2013-01-03 16:50:04
정부는 기획부동산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피해를 막는 제도적 방안도 꾸준히 마련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개인투자자가 지나치게 헐값에 분양하거나 이유없이 조건이 좋은 매물의 경우 먼저 의심을 해보는 투자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한국경제TV 박진준입니다.
올 봄 전세대란 `고비` 2013-01-03 16:42:02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전세물량은 감소하는 추세" 실제로 수도권 아파트 입주물량은 2000년 이후 최저 수준입니다. <기자 브릿지> "새 정부의 전세대책도 실효성이 떨어져 전세 수요자들의 발품팔이가 유일한 대안입니다" 박근혜 당선인의 렌트푸어 대책인 `목돈 안드는 전세제도`가 대표적입니다....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재테크 선보인다" 2013-01-03 16:25:24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4년 동안 지속적으로 부동산 침체가 이어지면서 중산층은 집값 반토막 등으로 하우스 푸어에 거주마저 쉽게 옮길 수 없는 신세로 전락하는 등 후유증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날카로운 정책 분석과 더불어 지역과 가치, 시장 분석을 통해 이슈 지역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투자포인트까...
갤럭시S3 공짜? 통신사 막판 보조금 경쟁 `과열` 2013-01-03 16:07:20
불과 며칠 만에 또 다시 마케팅 경쟁에 열을 올리자 부당 차별 논란이 재점화될 것이라며 도를 넘어선 통신사들의 과열 경쟁을 꼬집어 비판했습니다. 주무 부처인 방송통신위원회도 제재 조치 이후 통신사 마케팅 현황을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있다며 영업정지 기간을 비롯 향후 보조금 경쟁이 가속화될 경우 엄중한...
벅스, 무제한 스트리밍 `베이직` 월 6천900원 2013-01-03 15:46:51
뮤직서비스본부장은 “2013년 새로운 징수규정 발효로 인해 가격 상승이 불가피한 가운데 벅스는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면서도 이용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가격 적정선을 고심했다”며 “향후에도 음악 감상의 이용 패턴 변화와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최적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