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시멘트株, 동반 강세…"원가 하락에 수익성 개선" 2013-01-21 13:59:01
원가 하락과 향후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사회간접자본(soc) 투자 조기집행 등에 따른 시멘트 출하향 증가 전망이 시멘트주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성신양회가 지난해 1분기 시멘트 가격을 인상, 실적이 반등하기 시작했고 업계의 공조를 통해 제품 가격이 유지 혹은 추가...
동아제약, 작년 영업익 895억…올해 1170억 목표 (상보) 2013-01-21 12:43:11
늘어난 9309억8000만원, 당기순이익은 12.24% 증가한 680억7600만원을 기록했다. 일괄 약가 인하에도 불구하고 해외 사업부 수출 증가, 박카스 매출 상승 등으로 영업이익률은 9.6%를 나타냈다. 전문의약품(etc)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1.4% 감소한 4397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제품 매출액은 스티렌이...
지금은 집에서 ‘탄산수’ 만들어 먹는 시대 2013-01-21 12:24:00
이유는 무엇일까.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탄산수 제품만도 페리에, 산펠레그리노, 게롤슈타이너 등 10여 종에 달할 정도로 탄산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이다. 다만 탄산수는 한 병당 평균 가격이 1300~1400원에 달해 매일 음용할 수 있는 음료로서 접하기에는 가격적인 면에서 다소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외제 주방용품 왜 비싼가 했더니…' 대리점 할인금지 2013-01-21 12:00:33
실제로 벌금이나 제품공급 중단 등의 제재를 받은 대리점ㆍ특약점이 전체 49개가운데 19개에 달한다. 공정위는 휘슬러가 `재판매가격 유지 행위'를 금지한 공정거래법 29조를 위반했다고 보고 제재했다. 공정위 서울사무소 고병희 경쟁과장은 "재판매가격 유지 행위는 유통점들의 가격경쟁을 원천적으로...
휘슬러 주방용품 왜 비싼지 알고보니…할인판매 막아 2013-01-21 12:00:17
대해서는 실제로 벌금 부과·제품공급 중지 등의 제재가 이뤄졌다.공정위는 "이러한 최저재판가유지행위는 대리점·특약점간 서로 가격할인을 하지 않기로 담합하는 것과 유사하다는 점에서 경쟁저해성이 크다"면서 "앞으로도 유통경쟁을 제한하는 불공정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감시를 강화하고, 위법행위 적발 시 엄중...
공정위, 주방용품 가격경쟁 제한 휘슬러코리아에 `시정명령` 2013-01-21 12:00:01
과징금 175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휘슬러는 2007년 5월 이후 지금까지 방문판매 방식으로 자사 제품을 취급하는 국내 대리점과 특약점에 판매가격을 지정해 할인판매를 금지하는 등 가격을 준수하도록 강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고가 주방용품 유통시장에서 가격경쟁을 촉진하고 가격...
주부들 '혹' 하게 만들 깜짝 청소기 나왔다 2013-01-21 10:59:03
원 이상하는 로봇청소기의 기술을 접목시켜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청소기의 손잡이에 있는 1개의 초음파 센서와 본체에 있는 3개의 초음파 센서로 위치 변화를 인식한다. 이를 통해 바퀴에 있는 기어를 구동시켜 청소기가 사용자를 따라간다. 청소기를 손으로 무리하게...
서울모터쇼, 자동차 애프터마켓 특별관 참가 업체 모집 2013-01-21 10:22:08
게 사무국 설명이다. 참가 업체의 마케팅 효율성 제고를 위해 원하는 초청 바이어는 항공권 또는 숙박지원을 병행한다. 또한 참가 업체 편의를 위해 참가 신청를 간소화했다. 참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2013 오토모티브위크 사무국으로 이메일 및 팩스로 발송하거나, 홈페이지(www.automotiveweek.co.kr)내...
액체세제 애경 '리큐' 매출 500억 돌파… 국내브랜드 최단기간 2013-01-21 10:02:30
'리큐 2배 진한 겔'이 출시 30개월 만에 누적매출 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은 750만 개. 200g 셔츠 한 벌 기준으로 총 140억 벌을 세탁할 수 있는 개수다.제품의 우수한 세척력과 친환경성으로 2010년 출시 이후 매년 30% 이상 매출이 성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애경은 올해 '리큐...
최고 욕실업체 콜러(Kohler)가 우리 중소기업에 왜 콜? 2013-01-21 09:40:23
등에 콜러 제품이 들어간 것으로 카탈로그에 소개돼 있다. 세계 최대 건자재 시장으로 꼽히는 중국에서는 해외 욕실업체로는 콜러가 시장 점유율 1위 회사다.세계적인 기업이면서도 지금까지 주식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가족회사여서 연간 매출은 12조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콜러 제품은 비싸다는 이미지 때문에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