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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증시 상승] 美·유럽 리스크 진정…뮤추얼펀드 유입액 17년만에 최대 2013-02-03 17:11:31
“지정학적·정치적 악재들이 대부분 사라지고 있다”며 “지난해부터 고객들에게 주식에 투자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업들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것도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1일까지 s&p500지수 편입 기업들의 절반 정도가 실적을 발표했다. 이들 기업의 이익 규모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北 핵실험 임박.. 증시 영향은?” 2013-02-01 11:47:46
전 언급했던 지정학적 위험이 다시 고조되고 있는데 우리는 새 정부 출범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 얼마나 적극적이고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원달러환율의 하락세가 주춤하면서 위로 방향을 잡고 있는 것에 반해 엔달러환율은 상승 속도는 완만해졌지만 상승세는...
[책마을] 사람을 으뜸으로 하는 자본주의…부자로 가는 '혁신 DNA' 키워라 2013-01-31 16:47:04
지정학적 위치 등 물리적 조건을 넘어 부자나라로 가기 위한 핵심 dna가 혁신이라는 것. 성공적 혁신을 위해서는 개인과 사회, 국가가 자유·보상·존경의 세 가지 요소를 갖춰야 한다고 그는 강조한다. 혁신가가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자유, 혁신 행위에 대한 물질적·정신적 보상, 혁신가에게 존경이...
물가 중장기 하락세 이어갈 듯…중동위험 등은 `복병' 2013-01-31 12:01:16
말했다. 물가 상승 요인으로는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와 글로벌 유동성 증가, 공공요금인상 폭 확대, 전세가격 오름세를 꼽았다. 원화 강세, 셰일오일 등 비전통 에너지자원 공급 증가, 기상여건 호조, 수요회복 지연에 따른 기업의 가격 전가 제한은 하방 위험이라고 봤다. 한은은 현재 올해...
“글로벌증시-원자재시장, 온도차 뚜렷” 2013-01-31 11:53:03
미국의 원유 생산이 계속 늘고 있어 기존 지정학적 리스크가 확대되지만 않는다면 유가가 세 자리수로 바로 복귀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므로 현재 시점에서 국제유가가 한 템포 쉬어갈 때가 됐다는 판단이다. 금값은 한달 간 움직임이 크지 않았다. 이러한 둔화 움직임은 위험자산 선호현상이 강화되는 시기에서 어떻게 ...
"코스피 디커플링 우려 확대..외국인 선호주로 제한" 2013-01-31 07:46:54
지정학적 리스크 등 여러 요인을 들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기업실적에서 비롯된 것이 가장 크다. 이번 어닝 시즌에 들어서면서 알코아를 필두로 미국 주요 기업들은 예상을 상회하는 4분기 실적을 공개하면서 미국증시의 견조한 상승 흐름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 미국기업들의 실적이 예상을 상회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우리銀, 300억엔 사무라이 채권 발행 2013-01-30 15:27:57
가장 낮다. 북한의 핵실험 위협으로 지정학적 리스크가 고조됨에도 110여개 이상 일본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해 지난해의 절반 수준의 금리로 발행하게 됐다고 우리은행 측은 설명했다. 우리은행 자금시장본부 최승남 부행장은 "앞으로도 이종통화 발행을 통한 조달시장 다변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말레이시아...
인천공항공사, 이라크 신공항 위탁운영한다 2013-01-30 14:42:06
지정학적 이점을 토대로 급증하는 인구와 관광수요를 뒷받침하기 위해 4억달러를 투입해 연간 여객처리량 50만명 규모의 신공항 건설사업을 추진중이며 3월 착공할 계획이다. 공사는 2012년 1월 도훅 신공항 사업관리 용역을 수주한 바 있으며 3월부터 공정관리, 품질관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을 파견해 건설사업 관리업무를...
“환율 쏠림 우려, 엔약세 불가피” 2013-01-29 14:04:14
따른 북한의 3차 핵실험 경고로 인해 지정학적 리스크가 급부상한 것이 달러원 환율의 변동성 확대를 견인했다. 그러나 앞에서 열거한 이유로도 전일 장 마지막에 1090원대 중반까지 급등한 것은 선뜻 이해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그동안 달러원환율의 중장기적인 하락 전망이 워낙 우세해 시장 참가자들이 지나치게 숏...
태국, 인프라에 72조원 투자…국가경쟁력 강화위해 2013-01-29 00:17:37
인도차이나 반도의 중간에 위치한 태국의 지정학적 이점을 살려 교통허브 국가로 개발하는 게 태국 정부의 청사진이다. 태국 교통부는 “현재 2개인 전철 노선을 2019년까지 10개로 늘려 이용객을 80만명에서 400만명까지 늘리겠다”고 밝혔다. 태국은 이번 투자를 통해 국가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총리실은 “신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