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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편의점서 출력…세븐일레븐, 출력서비스 순차 도입 2021-12-30 09:04:08
민원 문서와 세븐일레븐 점포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QR코드가 발급된다. 이후 해당 점포를 방문해 QR코드를 제시하고 스캔하면 점포 내 프린터를 통해 출력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민등록등·초본과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부 등 정부24와 홈텍스, 법원등기소의 민원 문서들을 출력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중 GS25·이마트24·CU 만족도 상대적으로 높아" 2021-12-30 06:00:07
대해 평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가 3.675점, 가격·매장·취소-반품-환불 등에 평가하는 '서비스 상품 만족도'는 3.673점이었다. 산업 전반에서 제공해야 하는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는 3.439점으로 가장 낮았다. 주로 구매하는 상품으로는 22.9%가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간편식 식사류...
수수료는 매번 깎으면서...툭하면 카드사 동원 2021-12-29 17:15:12
<앵커> 소상공인 매장에서 카드를 쓰면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주는 이른바 `소비복권` 사업이 내년에 시행됩니다.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인데, 카드사들은 속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조현석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내년 2분기에 추진하는 소비복권 사업은 일정 금액 이상을 카드로 결제하는...
소상공인 명품관 2호점 '소담상회 위드 인터파크' 개장 2021-12-29 12:00:05
한남동 블루스퀘어 매장에 소상공인 제품 전시·체험 공간인 '소담상회 위드 인터파크'를 개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소담상회는 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구매·결제 방식을 결합한 온·오프라인(O2O) 연계 소상공인 명품관이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인사동 쌈지길에 소담상회...
KT커머스, 메타버스 전자상거래 진출 2021-12-28 17:11:23
쇼핑센터 등을 가상 공간에 구현하고, 다른 가상 매장들과 연결하는 식이다. 향후 공연, 교육, 전시 등 콘텐츠도 추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데이터베이스와 결제모듈 운영 등 플랫폼 관리는 KT커머스가 주관한다. 블록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메타버스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한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KT커머스, 블록랩스와 메타버스 전자상거래 진출 시동 2021-12-28 13:39:54
가상 매장들과 연결하는 식이다. 향후 공연, 교육, 전시 등 콘텐츠도 추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데이터베이스와 결제모듈 운영 등 플랫폼 관리는 KT커머스가 주관한다. 블록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메타버스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한다. 조창환 KT커머스 대표이사는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페이히어, 1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1-12-28 11:17:52
인재를 영입하고 통합 매장 관리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소상공인부터 중대형 사업자까지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투자를 진행한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페이히어를 통한 월 거래액은 지난 1년간 13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했다"며 "교육, 뷰티, 스포츠...
이것만 있으면 샤넬백 30% 깎아준다는데…"진짜예요?" 2021-12-28 07:25:58
시에는 안비트리 오프라인 매장 '프리미엄 라운지' 8% 추가 할인 혜택도 적용받을 수 있다. 구매 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건 덤이다. 국민카드가 내놓은 연말 혜택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명품 쇼핑 플랫폼 '캐치패션'를 경유한 뒤 대상 파트너사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결제액의 최대...
오미크론·물류대란에도 미국 연말 쇼핑 매출 급증 2021-12-27 09:04:37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스터카드 결제망 내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 활동을 추적하는 마스터카드스펜딩펄스에 따르면 올해 11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이브인 12월 24일까지 자동차 판매를 제외한 미국 소매 판매는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8.5% 늘었다. 이는 17년 내 최고 증가율이며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되기...
GAFA에 유일하게 맞설 '한·일 연합군' 떴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12-27 07:41:19
황 CFO는 야후재팬과 라인, 일본 최대 전자결제 서비스인 페이페이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2023년 매출 2조엔(약 20조7650억원), 조정후 에비타(상각 전 영업이익) 3900억엔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일문일답이다. ▷Z홀딩스가 어떤 회사인지, 성장 전망과 미래전략을 설명해 주세요. "네이버의 자회사였던 라인이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