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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가 車 긴급출동서비스 피해 우선 배상해야 2013-03-05 06:00:35
관련된 민원 건수는 2011년 166건에서 지난해 261건으로 급증했다. 긴급 견인 중 범퍼에 원래 사고와는 상관없는 손상이 가거나 도랑에 빠진 차량을 빼내다가 차체 일부가 파손되는 손해가 발생했는데 책임 소재가 불분명해 소비자만 피해를 보는 경우 등이 많았다. 긴급출동서비스를 요청했을 때 한참 뒤에...
<'잊혀가는 독립공채'…상환약속 30년에 실적은 미미> 2013-03-01 10:18:35
민원조차 없어진 실정이다. 기재부는 2011년 1건을 끝으로 상환 요청이 전무하다고 했다. 당시 기재부는 신고기간 종료로 당장은 상황이 어렵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도 '건국국채' 상환과 관련한 민원은 왕왕 들어오는 것과 대조적이다. 그럼에도, 독립공채 상환에 관한 특별조치법 자체는...
<민관 공동 추진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방안은> 2013-02-25 08:00:21
추진된다. 업계에서는 손해율과 사고 건수, 위험발생 가능성 등 정보를 공유하고 손해율선행지표와 시기별 동향을 작성하는 등 조기대응체계를 구축한다. 손해보험협회 내 자동차보험종합상담센터를 설치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센터는 교통사고 발생 시 문의나 자동차보험 관련 민원을 받고 상담해...
시도 때도 없이 '쿵쿵'…층간소음 분쟁 폭주 2013-02-11 15:45:09
이 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3~12월까지 접수된 층간소음 민원이 7000여건에 달했다. 이 센터가 만들어지기 전인 2011년까지 앞서 7년간 전국 지자체가 접수한 민원 건수(1871건)의 3배를 넘는 수치다. 정부는 또 민원 발생 증가 추세를 감안해 층간소음으로 인정되는 기준을 다음달부터 1분 평균 ‘낮 40db(데시벨) 이상, 밤...
[경찰팀 리포트] 문 따주고 신발 찾아주고…소방관은 심부름꾼이 아닙니다 2013-02-08 15:16:29
2만7494건이 비응급 이송이었다. 하지만 처리 건수에 긴급 구조뿐만 아니라 단순 민원 처리 건수가 포함된 것을 감안하면 구조대 본연의 업무로 출동한 비율은 더 낮아진다. ○현장의 순직자도 국립묘지 안장 안돼2011년 개정된 ‘119 구조 구급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르면 구조출동의 경우 단순 문 개방, 물건 치우기,...
보험 대리점서 펀드도 판매한다 2013-01-31 17:22:16
내부통제 요건, 불완전판매 민원 건수 등을 감안해 제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개방형 펀드 판매망인 ‘펀드 슈퍼마켓’도 도입한다. 슈퍼마켓은 대부분 운용사들이 내놓은 펀드를 판매하는 역할을 한다. 상품이 다양화되는 데다 온라인 판매를 하므로 가입 비용도 낮아진다. 금융위는 자산운용사 증권사 정책금융기관...
지난해 증권·선물업계 악성분쟁 32% ↑ 2013-01-30 16:55:13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일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67개 증권·선물회사에 접수된 일임·임의매매나 부당권유 등 악성 분쟁은 총 426건으로 전년 대비 32%가 늘어났습니다. 이는 최근 증권선물업계의 실적 악화에 따른 영업일선의 부담감이 불건전 영업행위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작년 증권·선물업계 민원·분쟁 16% 감소 2013-01-30 15:46:51
지난해 증권·선물업계에 접수된 민원·분쟁 건수가 16% 감소했다고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30일 밝혔다. 지난 한해 67개 증권·선물회사에 접수된 민원·분쟁 건수는 총 1천620건으로전년 대비 16% 감소했으며 분기별로는 2011년 2분기 이후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주기적인 리스크 관리...
대전·충청 금융민원 급증…글로벌 금융위기 수준 2013-01-30 12:00:44
지난해 대전·충남·북지역에서의 금융민원처리 건수는 모두 2천416건으로 전년보다 43% 증가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로 민원이 급증했던 2009년 수준으로 돌아간 것이다. 특히 부동산 경기침체 등 서민경제 위기로 보험계약을 해지하면서 납입보험료환급요청 민원과 대출금리 조정요청, 채권추심 불만 등...
은행원 맘대로 고객통장 바꾸고 보험 설계사는 '가짜 상품' 판매 2013-01-28 17:14:41
누락시킨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민원이 잇따른 금융회사에 대해선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추가 조치를 요구하겠다”고 말했다.개인정보 유출 및 임의 사용, 고객 예금 횡령, 대출서류 조작 등 도를 넘어선 각종 금융사고·비리로 인해 금융회사 임직원이 문책을 받은 건수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금융사 임직원 문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