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지주사 회장·사외이사 보수 공개된다 2013-05-29 06:02:13
금융 감독 체계는 정부 원안대로 금융소비자보호처를 금융감독원 내부 조직으로두고 독립성을 강화해 운영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큰 그림 속에 관련 태스크포스(TF)작업을 내달말까지 마무리해 국회에 보고할 전망이다. 정부 관계자는 "태스크포스에서 현안별...
[건강한 인생]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독창적 마케팅·고객배려 철학…50주년 맞은 대표 종합비타민 2013-05-28 15:30:18
약 150정을 소비한 셈이다. 소비한 아로나민골드(1정 길이 1.5㎝)를 가로로 길게 늘어뜨리면 11만여㎞로, 지구 세 바퀴의 거리에 달한다. ◆피로물질 풀어주는 약효 아로나민이 국내 영양제 시장의 대표 품목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었던 힘은 우수한 약효가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아로나민 시리즈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은...
투박한 등산복은 그만! ‘힐링 아웃도어’가 뜬다 2013-05-28 14:14:57
활동이 간편하게끔 미니멀하게 짐을 꾸리는 것. 이러한 추세는 캠퍼들 사이에 백팩킹(backpacking, 한 개의 배낭에 캠핑 장비를 모두 담아 캠핑하는 것)의 인기를 이끌며 아웃도어 용품들까지도 변화시키고 있다. 최근 출시 중인 아웃도어 용품들은 하나의 아이템에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소비자들이...
미래부-통신업계, `스마트 통신생활` 캠페인 전개 2013-05-28 11:31:00
등 다양한 요금제가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가 스스로 자신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스마트한 통신생활을 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자신에게 꼭맞는 요금제는 통신요금정보포털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를 이용하면 손쉽게 알 수 있으며, 여기서 활동하는 주부모니터단, 파워블로거...
롯데마트, 한우 암소 44% 파격 할인 2013-05-28 11:11: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번 소비 촉진 행사는 장기 불황으로 인한 한우 소비 침체와 한우 가격의 하락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한우농가를 돕기 위해, 평소 행사 대비 4배 가량 많은 한우 암소 1천여 마리 분 물량을 준비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5월 27일 현재 한우 지육 1kg의 경락가격(1등급/거세우)은 올해...
KOFA, 이마트서 원양수산물 생산자 직거래 행사 열어 2013-05-28 10:49:39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5월 29일에는 개막식 행사로 오전 11시부터 이마트 본점(성수점)에서 해양수산부 손재학 차관을 비롯한 관계관들과 원양선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양산 수산물 시식과 원양수산물 홍보 전시회를 갖고 동태를 선착순으로 소비자들에게 무료 증정하는 등 원양수산물...
불황 속 고객 마음 사로잡는 특별한 방법! 2013-05-28 10:39:37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에 가급적 소비를 자제하고 외식을 줄이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조인 마케팅을 활용한 다양한 출구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이색적인 고객 참여 행사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얻어 위축된 소비심리를 완화시키고자 하는 것. 글로벌 No.1 오리지널 스무디 전문 브랜드 스무디킹은...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경제체제 2013-05-27 17:02:26
요소 대부분이 사유화돼 상품으로 매매되고 생산·교환·분배·소비 등 경제 활동은 시장기구를 통해 이뤄진다. 의료·복지 서비스도 민간에 의해 제공된다. 정답 (4) ▶ 유퉁, 33살 연하女와 7번째 결혼하려다 그만 ▶ "mb정부 사기극 밝혀졌다" 교수들 폭탄 발언 ▶ 女고생 "3개월간 성노예였다" 선배가 강제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소비자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2005년부터 약 500회 이상 진행한 ‘케이크 교실’은 파리바게뜨의 대중적 이미지를 높여주는 독특한 문화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또 다른 성공 요인은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이다. 세계적 베이커리 업체들도 중국 시장에서 취약했던 부분이 바로 현지화 문제였다. 파리바게뜨는 현지인들의...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한국적인 맛을 접목한 메뉴들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기존의 패스트푸드점들이 버거류나 치킨류 등 특정 제품에만 집중한 반면 롯데리아는 햄버거 이외에 치킨, 디저트, 커피와 같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로 상품을 구성하면서도 전문점에 뒤지지 않는 품질을 유지하며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켰다는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