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충남테크노파크, 지난해 강소기업 9곳 배출…케이에스비 등 공장 확장 활발 2013-05-30 15:30:10
활동을 벌이고 있다. 30일 충남tp에 따르면 지난해 충남tp에서 배출된 강소기업은 모두 9곳이다. 이들 기업은 최근 본사를 옮기거나 신규 공장을 건립했다. 충남tp에서 성장한 스마트에이스와 화이버옵틱코리아, 케이에스비는 천안시 성거읍 모전리에 협동화단지를 조성해 공장 이전을 마쳤다. 이들 기업은 디스플레이 및...
<4월 실물경기 반짝 반등…"낙관하기 어렵다"> 2013-05-30 11:02:47
없지만 아직 소비 심리가 빠르게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와 설비 투자가 여전히 전월 대비 감소세를 보이는 등 내수 부진이 이어져유효 수요가 살아나지 않고 있다는 의미다. 경기동행지수와 선행지수 순환변동치 변화도 약간 좋아진 수준이어서 강한 회복신호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분석이 많다....
[새로운 성공 조건, 필요·속도·탐욕] 8편. 성공하는 승자의 법칙 2013-05-30 07:35:11
선진국의 소비자들 역시 같은 값이면 보다 나은 가치를 지닌 제품과 서비스를 원한다.7. 처음에 성공하지 못했다면 실패하고 또 실패하라위험을 감수하는 방향으로 태도를 전향하고 신속한 실패에 감사하라. 훌륭한 실패란 쉬운 일이 아니다.8. 아버지의 조언은 잊어라가장 현명한 이는 사용자다. 상향식 혁신은 하향식...
[한경 Junior TESAT] 시장경체 체제와 최고가격제 2013-05-29 17:12:02
활동이 이뤄진다. 해설 시장경제든 계획경제든 자원의 희소성으로 인해 경제문제가 발생한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는 경제체제에 따라 다르다. 시장경제 체제는 시장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를 하며 기본적인 경제 문제가 해결된다. 사적 소유와 재산권의 보호, 자유로운 거래, 가격에 의한 자원의 분배...
하이원리조트, 개성공단 피해 유통 기업 지원 2013-05-29 13:35:09
개성공단 유통업체들은 개성공단 내에서 소비하기 위한 상품을 제작하여 유통해 왔으며, 포장지, 중량 등의 차이로 인해 남측에 유통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던 와중에 이번 개성공단 잠정 중단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어려움을 호소해 왔습니다. 최흥집 대표는 "하이원리조트는 이번 지원을 통해 개성공단 피해업체들과...
박신혜, 특허청 홍보대사 발탁.. 29일 위촉식 2013-05-29 10:51:41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20~30대의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 맑고 깨끗한 이미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배우 박신혜를 위조상품 구매근절 캠페인을 알리는 대표 얼굴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박신혜는 29일 이화여자대학교 앞 대현공원에서 열릴 예정인 `위조상품 구매근절 캠페인`의 첫 공식행사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금융지주사 회장·사외이사 보수 공개된다 2013-05-29 06:02:13
금융 감독 체계는 정부 원안대로 금융소비자보호처를 금융감독원 내부 조직으로두고 독립성을 강화해 운영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큰 그림 속에 관련 태스크포스(TF)작업을 내달말까지 마무리해 국회에 보고할 전망이다. 정부 관계자는 "태스크포스에서 현안별...
[건강한 인생]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독창적 마케팅·고객배려 철학…50주년 맞은 대표 종합비타민 2013-05-28 15:30:18
약 150정을 소비한 셈이다. 소비한 아로나민골드(1정 길이 1.5㎝)를 가로로 길게 늘어뜨리면 11만여㎞로, 지구 세 바퀴의 거리에 달한다. ◆피로물질 풀어주는 약효 아로나민이 국내 영양제 시장의 대표 품목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었던 힘은 우수한 약효가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아로나민 시리즈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은...
투박한 등산복은 그만! ‘힐링 아웃도어’가 뜬다 2013-05-28 14:14:57
활동이 간편하게끔 미니멀하게 짐을 꾸리는 것. 이러한 추세는 캠퍼들 사이에 백팩킹(backpacking, 한 개의 배낭에 캠핑 장비를 모두 담아 캠핑하는 것)의 인기를 이끌며 아웃도어 용품들까지도 변화시키고 있다. 최근 출시 중인 아웃도어 용품들은 하나의 아이템에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소비자들이...
미래부-통신업계, `스마트 통신생활` 캠페인 전개 2013-05-28 11:31:00
등 다양한 요금제가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가 스스로 자신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스마트한 통신생활을 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자신에게 꼭맞는 요금제는 통신요금정보포털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를 이용하면 손쉽게 알 수 있으며, 여기서 활동하는 주부모니터단, 파워블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