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③]대신證 이영주 "지나친 욕심 경계…대회 완주 목표" 2013-02-04 15:42:06
"대형주나 경기민감주가 본격적으로 시장을 이끄는 데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해 보인다"며 "상반기에는 실적 호전이 기대되는 중소형주나 내수주를 중장기적으로 보유하는 게 나아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형주 중에서는 낙폭이 과대한 종목들과 수급이 개선되는 종목을 중심으로 단기 매매 전략으로 접근할 필요가 ...
[2013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②]우리證 김영철 "풍부한 매매 경험·노하우로 승부" 2013-02-04 15:41:01
올해 주식시장은 연초에 지지부진하다가 3,4월을 지나면서 변화를 나타낼 가능성이 많다는 게 김 부장의 전망이다.김 부장은 "올해 1분기는 시장이 상승동력(모멘텀) 부재와 수급 압박 등으로 예상과는 달리 지지부진하게 흘러가고 있다"며 "이런 시기일수록 인내심을 가지고 보수적인 태도로 상황을 지켜보는 게...
[2013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①]NH농협證 유창근 "지수보다 종목에 초점" 2013-02-04 15:38:45
부천중동지점 차장은 "연초 시장이 연속성 없이 등락하는 상황에서 초반에는 저평가 종목을 중심으로 보수적인 전략으로, 이후에는 새정부 정책과 환율, 대내외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출사표를 던졌다.시장이 지지부진한 상황에서는 '리스크(위험)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는 게 유 차장의 판단이다....
카페베네 中 1호점 폐점…'망고식스' 중국 1호점 오픈에 관심 2013-02-04 15:37:50
시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 상황에 맞는 차별화 된 전략적 마케팅 진행은 물론 추가적인 글로벌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망고식스는 최근 중국 상해점 계약을 마쳤으며 오는 3월에는 러시아 사할린점을 오픈하고, 6월1일에는 미국 la 비버리힐즈의 핫플레이스 3번가에 직영점을 오픈한다. 또한 상반기내...
[한경 마케팅 대상] 손이 자꾸 가네…고객 지갑 여는데는 마케팅이 생명! 2013-02-04 15:35:06
등장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시장 확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청바지 회사로 유명한 리바이스는 호주에서 6주간 트위터를 이용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모델이 호주의 거리를 거닐며 자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팔로어들에게 알려주고, 모델을 발견한 사람들에게 바지를 벗어줬다. 이 이벤트에 참여한...
[한경 마케팅 대상] 유진크레베스, 유럽에 양식기 수출…글로벌 사회공헌 대상 2013-02-04 15:31:14
받았다. 유진크레베스는 유럽과 미국시장에 스푼 포크 나이프 등 양식기와 가방용 장식품을 수출하고 있는 회사다.이 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환원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선의복지재단, 한국심장재단, 세종병원 및 건국대학병원 등과 협력해 가정 형편이 어려워 심장병 수술을 받지 못하는 베트남 등...
[한경 마케팅 대상] 숭실사이버대, 사이버대 첫 엔터비즈니스 학과 신설 2013-02-04 15:31:07
콘텐츠 시장의 높은 성장률에 발맞춰 엔터비즈니스학과를 신설, 문화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제작 시스템은 정비돼 있지만 비즈니스 부문에서 부족한 점이 많다.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했다 하더라도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가 부족해 부가가치 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한경 마케팅 대상] 키친아트, 주방을 생활미학·소통공간으로 2013-02-04 15:31:06
차별화된 상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국내 처음으로 삼중바닥 냄비를 개발해 주방의 고급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해 스테인리스, 실리콘, 사탕수수 재질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 키친아트 관계자는 “브레이징 머신(brazing machine)을 도입, 삼중바닥 냄비를 개발해 주방용품 시장...
[한경 마케팅 대상]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中·日과 협력…화장품ODM 아시아 1위 성장 2013-02-04 15:31:01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으로 연평균 약 20% 이상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이 회사는 직원의 30% 이상이 연구원이다. 연매출의 6% 이상을 r&d에 투자한다. 한국콜마의 기술연구원에는 기초화장품연구소, 색조화장품연구소와 생명과학연구소가 포함돼 있다. 그 외에 발효한방연구소, 석오생명과학연구소,...
[한경 마케팅 대상] 제품위주 사고서 벗어나 고객 욕구가 무엇인지 고민한 기업이 승리한다 2013-02-04 15:30:59
있는 기업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올해 한경마케팅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을 보면 위기의 순간에 기회가 오고 난세에 영웅이 난다는 말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된다. 이들 기업 모두가 국내외의 어려운 경제적 환경 속에서도 명확한 기업 철학과 비전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