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라이씨클, 국제 패션 디자인 전문학교와 산학 협력 체결 2013-06-19 10:43:01
[윤희나 기자] 온라인 패션 유통기업 트라이씨클이 국제 패션 디자인 전문학교와 산학 협력협약을 맺었다. 6월14일에 열린 산학 협력 협약식은 국제 패션 디자인 전문학교의 신현우 대표 및 관련 학과의 학과장들이 참석해 앞으로의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판매와 서비스뿐만 아니라...
세이블 CEO "한국 중대형 광고대행사 인수 추진" 2013-06-18 17:07:27
등 외국계 기업의 한국법인 광고를 대행하고 있다. 세이블 ceo는 “글로벌 광고 기법과 아이디어를 한국 문화와 융합시켜 한국 실정에 맞는 광고를 제작할 것”이라며 “모든 시장에 통용되는 글로벌 언어를 한국 광고시장에 접목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이를 위해서는 한국이라는 나라와 시장을 잘 이해하는 게...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대 넘어 놀라움 준 기업들…고객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2013-06-18 15:35:03
1위 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수상 기업들은 자부심을 갖는 한편 인지도 향상과 브랜드 가치 상승, 매출 증대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업종 선도 기업으로서 지위를 굳히는 계기도 될 수 있다. 신한카드는 2200만 회원을 확보해...
[대한민국 혁신대상] '이노베이션 코리아'…세계를 놀라게 하다 2013-06-18 15:35:02
안았다. 창조혁신상의 경우 사회, 문화, 예술 분야 등에서 혁신을 선도한 기업 및 개인을 추천받아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했다.최고경영자상을 받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김헌배 부사장(한국개발 총괄)은 지속적인 혁신으로 한국형 갤럭시 시리즈 개발을 총괄, 차별화한 기기 라인업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대한민국 혁신대상] 코웨이, 국내 생활가전기업 'No.1'…한뼘 정수기 등 끝없는 기술 혁신 2013-06-18 15:30:44
및 비데 등을 제조·판매하는 생활환경가전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꾸준한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며 생활환경가전의 대중화와 전문화, 고급화를 주도해 왔다.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털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coway lady)’를 통해 사전서비스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
[대한민국 혁신대상] 현대백화점, 문화홀·커뮤니티 라운지로 고객만족 실천 2013-06-18 15:30:24
위해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이를 서비스 개선활동에 반영하는 조직과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특히 v-log 시스템처럼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의 의견을...
쿠쿠전자, 전북지역 다문화가정과 `사랑의 밥솥을 나눠요` 2013-06-17 09:44:55
다문화여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다문화가족지원단지역 거점센터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후원에 나서고 있다"며 "이번에 전달한 밥솥이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뿐 아니라 소외계층에 대해서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설적 게임회사 '밸브' 속살을 훔쳐보다 2013-06-17 09:01:32
게임사다. 수직적인 문화가 강한 한국 사람들이 보면 '황당'할 만한 회사다. 사장 이외 350명의 모든 직원은 아무런 직책이 없다. 사무실 책상은 모두 바퀴가 달려 있다.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누구든 함께 끌고 가 토론하기 위해서다. 1996년 공통창업한 이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13년 근무하던 게이브뉴웰과...
46년 금융인 마감한 이팔성 "우리금융 민영화 너무 서둘러" 2013-06-14 17:37:13
남는 일로 꼽았다. 2006년까지 bbb급 기업이었던 코리안리는 베트남 등에서 글로벌 신용등급이 낮다는 이유로 문전박대를 당하기 일쑤였다. 그러다가 2006년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실무자를 만나 위험 관리 능력과 성장성을 설명해 ‘a-’를 받는 데 성공했다. 박 사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코리안리의 고문을 맡게...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2>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2013-06-14 15:20:44
방송계의 상황도 마찬가지로, 문화시장은 젊은이들을 위한 ‘그들만의 리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 결과 문화시장에도 상품의 생산과 소비가 소수에게 집중되는 ‘파레토법칙’이 대세를 이뤘다. 하지만 ‘써니’를 계기로 중장년층의 구매력을 다시금 돌아보게 되었고 이들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점차 강화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