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첫 무역진흥회의…'엔저쇼크' 中企수출 총력지원> 2013-05-01 10:00:36
전문무역상사 활성화·마케팅 강화 등 35개 과제 추진 정부가 1일 박근혜 대통령 주재의 첫 무역투자진흥회의에 보고한 수출 지원 방안은 우선 중소·중견기업의 자금난을 해결하는 데초점을 맞췄다. 이들은 신용도가 낮아 계약을 하고도 대출을 받지 못해 수출을 이행하기 어려운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블랙박스 유라이브, KOTRA ‘2013 글로벌 브랜드’ 선정 2013-04-30 17:47:36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품질 및 기술력, 마케팅 잠재력, 재무건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2013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했다. kotra 글로벌 브랜드 사업은 kotra의 해외인지도를 활용해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 제고 및 수출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우수기업에게 제품의 우수성과 신뢰도를 부여해주는 브랜드 지원...
"갤럭시에 '한국'만 표시해도 국가브랜드 뛰어오를 것" 2013-04-30 17:19:55
“이들이 나중에 한국을 알리고 해당국 사업을 함께하는 ‘민간 외교관’으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성장하고 있는 노인 관련 시장의 중요성도 짚었다. 그는 “늘어나는 노인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알고 있는 국가가 별로 없다”며 “엄청난 규모의 노인시장을 개발하고 활용하기 위해 정부가 노인...
[인사] 한경닷컴 ; 한국HP ; 헌법재판소 등 2013-04-30 17:02:38
이은정▷석연탄지원파트장 한학수▷지역사업팀장 김윤상▷해외사업2팀장 김태혁▷암반공학연구팀장 직무대리 양인재▷연수센터장 현정석▷강원지사 운영팀장 강유천 ◈경기평택항만공사◎승진<1급>▷경영관리본부장 박종갑<3급>▷홍보마케팅팀장 김정훈▷경영기획팀장 이종열<4급>▷시설관리팀장 이현우 ◈한국발...
KOTRA '2013 글로벌 브랜드'로 선정된 '몽드드' 겹경사… 2013-04-30 10:17:31
기술력, 마케팅 잠재력, 재무건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kotra 글로벌 브랜드 사업은 kotra의 해외인지도를 활용해 수출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우수기업에 제품의 우수성과 신뢰도를 부여해주는 브랜드 지원 사업이다.이번 선정으로 몽드드는 향후 3년간 kotra가 보증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보장받음으로써...
중견기업 "호텔이 효자네" 2013-04-29 17:15:25
까사미아는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압구정동에 있던 직매장을 호텔로 이전하기도 했다. 까사미아 관계자는 “까사미아 가구를 호텔에서 체험해본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매장에 들러보고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며 “호텔 고객의 매장 유입률이 60~70%에 이른다”고 강조했다.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
위메이드, 모바일 진격 1년 발자취 돌아보니 2013-04-29 12:29:04
모바일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 지난 해부터, 뛰어난 실력을 가진 중소규모 개발사들을 인수하며 스튜디오 경영 체계를 구축했고, 각 조직 간의 치열한 경쟁 및 체계화된 협력 관계를 통해 수준 높은 작품들을 연이어 선보여왔다. 또한, 우수 ip들의 퍼블리싱과 각 게임들 간 크로스 마케팅을 적극 실시하는 등 모바일...
<日, 군함대신 은행으로 공세…"대동아공영권 연상"> 2013-04-29 06:05:08
원조와 마케팅을 벌여 가장 큰 신뢰를 받는다"고 전했다. 다른 시중은행의 한 임원은 "태국 방콕에서 기업금융의 90%는 일본 미쓰비시·미쓰이은행이 선점했다"며 "정부가 주문하는 국외 진출이 늘 구호에 그치는 것도 이런 현실을 보면 이해가 된다"고 말했다. ◇日 은행 체격, 국내은행의 10배 일본계...
최윤길 성주음향 회장, 세계 선도 기술개발로 승부 "TV시청자 10명 중 4명 우리 스피커 소리 듣고 있죠" 2013-04-26 16:56:43
등 해외 법인이 맡고 국내는 연구·개발과 마케팅을 주로 담당한다. 국내 인력 90명 중 연구·개발 인력이 60명에 이르는 것은 신제품 개발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최 회장은 “우리는 전 세계 tv용 스피커 시장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이건 유럽이건 tv를 보는 사람 10명 중 4명은 이 회사의 스피커에서...
IBM과 코닥 흥망 가른 '퍼스트 무버'…파괴적 혁신 주저 말아야 2013-04-25 15:30:10
접근방법은 마케팅에서 이야기하는 세분화와 목표고객 선정, 고객 맞춤화와 연결된다. b2b 기업들이 추진하고 있는 r&d 활동들은 기본적으로 존속적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존속적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은 그리 많지 않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추종자로서의 역할에 그친다. 국내 벤처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