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방지축 女가수를 레이디 가가 로 창조한 SNS마케팅의 '히어로' 2013-01-17 15:31:07
협력해 ‘가가빌’이라는 게임도 만들었다. 미션을 완수하면 가가의 노래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게임이다. 최근엔 ‘팝워터’라는 브랜드로 음료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뉴욕타임스는 “카터는 팬들과 소통하고 sns의 정보를 활용하는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며 “sns 업계의 떠오르는 거물”이라고 평가했다.남윤선 기자...
웹젠, 모바일로 재도약 2013-01-17 15:27:27
웹젠 대표는 "흥행에 성공해 이미 검증된 게임들을 모바일 버젼으로 제작해 성공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동시에 컴투스 허브와 같은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개발해 퍼블리셔로써도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웹젠의 모바일 전략이 탄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모회사인 NH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 때문입니다....
네오위즈, '마왕전'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출시 2013-01-16 18:02:22
서비스하고, ㈜유엑스플러스(대표 박범진)가 개발한 모바일소셜역할수행게임(social rpg) '마왕전(devil chronicle)'을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엔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왕전'은 이용자가 마계의 젊은 청년이 되어 새로운 마왕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그린 게임으로,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선데이토즈, '애니팡' 캐릭터상품 본격 판매 2013-01-16 18:02:21
콜라보레이션을 준비 중에 있으며,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와 부가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전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 캐릭터 케이크, 휴대폰 케이스, 스티커 제품 외에도, 앞으로 봉제인형, 완구, 팬시제품, 도서, 의류 등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대형 유통점, 팬시 전문점...
캐릭터팡 for Kakao, "아기 모델에 도전하세요!" 2013-01-16 18:02:20
참여하는 100명의 유저에게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젤리를 증정한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슈퍼스타 베이비 스킨을 통해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불우한 아동을 위한 복지기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며, 향후 가족이나 친구의 사진을 스킨으로 제작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 '슈퍼스타 베이비'...
잭 리처, '아날로그 영웅' 톰 크루즈의 돌직구 액션… 그리고 친절한 매력 2013-01-16 14:48:57
제작 참여에 대한 의사를 강하게 내비쳤다고. 톰 크루즈는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정의를 실현하는 등 잭 리처 특유의 자기 중심적이며 사건 해결 후 홀연히 사라질 정도로 자유로운 동시에 진지하면서도 분석적인 그의 면모를 그대로 재현해냈다. 또한 위기상황 속에서도 당황하지 않는 여유로움은...
NHN "소설도 웹툰처럼 연재" 2013-01-15 16:49:01
연재되는 만화를 ‘유료 보기’로 전환할 수 있다. 영화나 게임으로 제작되면 저작권 수입도 저자가 100% 갖는다. 장르소설로 등단하고 싶은 신인 작가나 소설을 써보고 싶은 일반인들은 ‘챌린지 리그’를 통해 자신들의 작품을 내놓을 수 있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d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허윤미 섹시화보, 화면에 터치하면 모델이~ 2013-01-15 15:49:42
위상을 올린 레이싱 모델 인기상 투표에서 현재 허윤미가 유력한 수상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허윤미가 인기상 후보로 부각되자 그의 섹시화보 `터치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터치걸`은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화보로 화면 터치에 따라 모델이 반응을 인터렉션 게임 형태로 제작된 화보집이다.
라이브플렉스, 신작 '저거노트' 프로모션 영상 공개 2013-01-15 13:55:07
미리 보여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게임의 배경 줄거리 및 등장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아낸 티저 영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1분 30초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은 캐릭터 및 몬스터의 모습과 게임 배경 등이 마치 실사 같은 정교한 그래픽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며, 캐릭터들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대규모 전투 장면...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 교육청 평가 '최우수'…특성화 명문고교 안착 2013-01-13 10:04:42
문화콘텐츠교육 커리큘럼은 캐릭터산업과 게임개발, 앱 개발, 애니메이션, 영상 등 다양하며 방대한 인터넷시장에서도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서의 그 몫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진학중심에서 취업중심 학교로의 전환도 성공했다는 평가다. 사업에 참여하기 전 취업률은 19.5%였으나 2011년도 취업률은 43%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