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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중심 현장 선포…전직원 실천 서약 2014-07-08 07:00:19
비교하는 지표도 넣었다.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강화와 보호를 위해 소비자 중심의 고객만족도 관리지표인 ‘소비자 보호지수’를 2012년 은행권 최초로 신설해 각 영업점 성과지표로 활용 중이다. 이 지수는 소비자 관점에서 판매 직원이 얼마나 상품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는지, 소비자권익 보호를...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해상, 37개 부서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 참여 2014-06-26 07:00:16
운영하고 있다.현대해상은 지난해 소비자보호팀을 소비자보호부로 승격시킨 뒤 인력을 대폭 보강했다. 청약서 실물 점검을 통한 현장주도형 완전판매를 실천하고, 불완전판매자는 강력히 제재하고 있다. 보험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분쟁이 생길 경우 공정한 분쟁해결을 위해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도...
부산은행,2014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대상 수상 2014-06-20 14:03:01
받고 있는 최고의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금융소비자보호 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시상됐다. 부산은행은 ‘지역과 함께 세계로, 고객과 함께 미래로’ 라는 경영이념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ceo 경영원칙(고객감동경영, 가치창조경영, 상생경영, 직원행복경영)과 핵심가치(고객지향, 도전과 혁신, 책...
일본 경제 흔들리면 한국도 '휘청'…국가는 서로 경쟁하지 않는다 2014-06-13 21:39:01
때문에 국가 경제 내에서의 기업과 산업 부문의 상호의존성을 도외시하고 있다.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환율을 높이는 것이 일부 수출기업에는 환영받을 일이겠지만, 다른 기업들과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이 아니다.국가와 국가는 경쟁하지 않는다. 기업과 기업, 개인과 개인이 경쟁하는 것이다. 한...
"감독당국 증권사 민원평가 재벌그룹 계열사만 유리" 2014-06-04 04:00:05
적용된다. 금감원은 계량 평가만으로 금융사 등급을 내는 것에 한계가 있다는 점에는 공감한다. 이에 금감원은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를 평가하는 방식의 문제를 보완하고자내년에 도입되는 소비자 보호실태 평가도 민원평가 등급을 내는데 적용하기로 했다. 소비자 보호실태 평가는 상품개발·판매 시...
외환銀·하나SK카드, 고객 10만명당 민원 최다(종합) 2014-06-03 09:21:32
금융사들의 민원이 많았다. 국민은행(1천826건), 신한카드(1천7772건), 삼성생명(2천916건), 삼성화재(3천514건), 동양증권(654건), HK저축은행(372건), 고려신용정보[049720](223건)가 해당업계에서 민원이 가장 많았다. 금융당국은 올해도 민원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관련보호...
은행들, 수수료 수입 급감하자 ATM 7천개 철수 2014-06-03 06:09:06
난 은행도 있다. 금융당국이 '소비자 보호'를 명목으로 일제히 내렸던 수수료를 현실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지만, 여론의 눈치 때문에 진척을 보지 못하고 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우리·신한·하나·기업·외환 등 6개 주요 은행의수수료 수입은 올해 1분기 1조434억원, 연간으로 따지면...
예보 창립 18주년…"부실 사전 예방 역량 배가" 2014-06-02 08:57:21
넘어왔다"고 말?다. 그러면서 "금융시스템 안정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라는 국제금융의 큰 흐름 속에서 우리의 업무·조직을 하나하나 재검토하고,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방안들을모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신한은행, 매년 전직원 브랜드 교육 2014-05-27 07:00:37
은행 부문 신한은행은 고객가치 창조와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고객, 서민금융, 협력사 동반성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따뜻한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신한은행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기치 아래 임직원 및 고객 인식 조사를 통해 신한은행의 이미지를...
"금융산업, 규제 완화 뿐아니라 강화도 필요" 2014-05-20 09:22:41
금융회사들이 치르는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윤 원장은지적했다. 그는 "금융부문은 다른 산업과 달리 부분적 규제 완화와 강화가 동시에 이뤄져야 한다"며 "금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면 영업규제, 진입규제, 숨은 규제 완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금융시스템을 안정시키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