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복권` 나온다…소상공인 매장서 카드 쓰면 당첨금 2021-12-27 07:00:02
소상공인 등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카드를 쓰면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주는 일종의 `소비복권` 사업이 내년에 시행된다. 27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상생소비더하기 사업이 내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시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예산 15억원이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 운용계획에 반영됐다....
소상공인 가게서 카드 쓰면 추첨으로 10만원 지급 2021-12-27 06:10:01
운영하는 매장에서 카드를 쓰면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주는 일종의 '소비복권' 사업이 내년에 시행된다. 27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상생소비더하기 사업이 내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시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예산 15억원이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 운용계획에 반영됐다. 상생소비더하기는...
GS더프레시, 설 선물 사전예약 판매…택배가능 상품 19% 늘려 2021-12-23 10:21:21
GS더프레시는 전국 300여개 매장에서 설 명절 선물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내년 1월 18일까지 80여개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 예약 때 할인이 적용되는 '사전예약 상품'은 최대 40%, 행사 카드로 결제 때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 할인 상품'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GS더프레시는 지난해...
'미래의 광고'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김병희의 광고이야기] 2021-12-21 17:14:06
쇼핑 채널을 동시에 이용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사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경우도 있지만, 제품을 구경하면서 현장에서 모바일로 결제하기도 한다. 유통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여러 채널을 동시에 이용해도 문제가 없도록 여러 개의 유통채널을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을 도입했다....
"결제 먼저 할게요"…백화점 명품 매장서 벌어진 기현상 2021-12-20 22:00:01
못 사더라도 미리 결제를 해놓으면 가격이 인상돼도 기존 가격에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매장 관계자는 “길게는 3~4개월을 기다려야 상품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지만 그래도 미리 물건 값을 결제하겠다는 고객이 많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이후 명품 업체들이 한 해에도 여러 차례 가격 인상을 강행하면서 이처럼...
명품 웨딩링 찾아 삼만리…'반지원정대' 된 신혼부부들 2021-12-20 17:08:59
“매장별로 대기시간이 3~4시간에 달해 결국 한 곳도 못 보고 돌아왔다”고 하소연했다. 고가 브랜드의 ‘웨딩링’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미뤄졌던 결혼이 몰리고 있고, 젊은 예비부부들이 종로·청담 금은방에 가는 대신 유명 브랜드 반지를 선호해서다. 하이 주얼리 브랜드의 인기 제품은 바로...
롯데마트 잠실점, 미래형 매장 '제타플렉스'로 리뉴얼 2021-12-20 06:00:03
킬러(분야별로 특화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매장도 제타플렉스 내에 들어섰다. 비대면 쇼핑 수요가 증가한 점을 고려해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앱인 '롯데마트GO'를 이용해 모바일 기기로 상품 바코드를 스캔하고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 결제도 도입했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는 "제타플렉스는 롯데마...
[데스크 칼럼] 당신 조직의 약한 고리는 2021-12-19 17:31:38
섬 하나를 매장장으로 사용했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였다. 약한 고리 때문이었다. 수조원을 들여 개발한 신약이나 의료기기 등 강한 고리를 형성하는 요소가 없어 사망자가 쏟아진 게 아니다. 평상시 사소해 보였던 마스크, 허름한 건물만 있으면 되는 병상, 의사보다 훨씬 적은 임금을 받는 간호사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편의점에 밤이 오면…20대 '위스키', 30대 '와인' 쓸어담는다 2021-12-17 17:10:40
가장 많이 구매한 ‘큰손’은 20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위스키 결제액의 39%가 20대의 지갑에서 나왔다. 이어 30대(30%), 40대(15%), 50대(11%) 순이었다. 소주와 맥주 등에 비해 값이 비싼 위스키는 전통적으로 경제력을 갖춘 기성세대가 즐겨 마시는 술이다. 지난해만 해도 20대가 이마트24에서 쓴 돈 가운데 위스키...
카페이용 제한에…커피 판매 급증, 라면은 주춤 2021-12-17 17:08:56
술 못지않게 늘고 있다. 반면 감염 우려로 매장 내 취식이 줄면서 편의점 라면의 인기는 다소 주춤하는 모양새다. 17일 비씨카드와 이마트24에 따르면 캔이나 컵 형태로 판매되는 ‘RTD(Ready to Drink) 커피’ 판매 순위가 지난해 1~5월 10위에서 올해 1~5월 9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결제액은 24% 증가했다. 20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