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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군·육분…암호같은 애완견사료 원료 2013-07-24 17:25:37
식품·유통업계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사료관리법에 애완동물 사료에 적용하는 조항이 따로 구분돼 있지 않아 국내 식품업계가 국내외 시장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료를 수출하려면 광역시나 도(道)급 지방자치단체에서 품목허가증 등 해당 국가가 요구하는 서류를 발급받아야 한다. 그러나...
장마철 아이들 면역력 높여주는 간식 2013-07-23 17:29:37
대신해 간식처럼 마실 수 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고영양 건강식품임에도 맛이나 모양이 기존에 먹던 간식과 거의 유사해 어린이들의 선호가 더욱 높은 편”이라며 “간식비 지출에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기존 제품을 대체해 먹일 수 있어 엄마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2014 맨 트렌드, 이정재족(族)과 지드래곤 팬덤으로 나뉜다 2013-07-23 10:19:02
14만명으로 집계되며 유통업계가 모시기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로엘족은 불황에도 지갑을 여는데 망설임이 없다. sbs ‘힐링캠프’에서 스터드가 장식된 신발로 화제를 모은 이정재는 대표적인 로엘족 스타라고 할 수 있다. 그가 공식석상에서 선보인 패션은 다음날로 이슈가 되며...
유통街, 본격 장마에 '레인 마케팅' 돌입 2013-07-12 14:26:49
장맛비가 길어지면서 유통업계가 잇따라 '레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비오는 날' 매장을 찾아오면 할인해 주는 서비스들이 많다.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대표 김선권)는 창밖에 비가 내리면 블랙스미스 인기 메뉴를 할인하는 ‘레이니 데이(rainy day)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블랙스미스의...
라이벌 신세계-롯데, 파이시티서 '묘한 동거' 2013-07-04 02:50:40
동지도 없다. 유통업계 맞수로 전국 곳곳에서 ‘영토 전쟁’을 벌이던 롯데와 신세계가 서울 양재동 파이시티(옛 화물터미널)에서 기묘한 동거를 하게 됐다.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마트가 참여한 sts개발 컨소시엄이 3일 파이시티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다. 두 회사는 사업 시행사인 sts개발과 임대차 계약을 맺고...
신세계, 면접때 '배려심' 검증 2013-06-06 17:23:02
논란이 유통업계의 채용 기준까지 바꾸고 있다. 과거 유통업체들은 신입사원이나 인턴 채용 시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를 중시했다. 최근에는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이견을 원활하게 조율해 나가는 응시자가 더 좋은 평가를 받는다. 신세계가 지난 3~5일 진행한 인턴 채용 토론면접에서 ‘협동’ ‘배려’ 등...
산업부, 중장기 유통산업 마스터플랜 수립 2013-06-04 06:00:00
변화에 유통업계가 대응할 수 있도록 오는 2018년까지 중장기 유통산업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기로 했습니다. 산업부는 이번 마스터플랜으로 이해관계자가 유통산업 현안사항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수립하는 가이드라인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 이날 참석한 유통산업연합회는 골목상권, 가맹점...
브랜드에 감성 담으니 호감도까지 UP 2013-05-20 10:33:55
유통업계가 제품명에도 감성을 불어넣고 있다. 감성을 더한 네이밍은 메뉴나 제품을 직접 접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그 느낌이 연상된다는 점 등으로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감성을 더한 제품명들은 딱딱한 느낌을 없애고 풍부한 표현을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의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는 장점이 있다. 맛이나 재료,...
"200만원대 텐트도 인기"…불황에도 캠핑열풍 2013-05-16 18:00:37
등 유통업계가 캠핑 특수를 누리고 있다. 아웃도어 바람이 캠핑 열풍으로 이어지면서 캠핑 시장은 불황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매출 성장세가 가파르다. 업계에서는 2010년 1800억원대이던 캠핑 시장 규모가 올해 4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1~4월 캠핑용품 브랜드의 매출은...
신세계, 편의점 진출 說· 說·說…왜 반복되나? 2013-05-14 14:16:15
중심의 유통채널을 갖고 있는 신세계가 장기적으로 성장의 한계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정부가 지난해 4월부터 매달 2일 의무휴업을 골자로 한 대형마트 영업규제를 시행하면서 현재 신세계의 주력사업들은 성장에 발목이 잡힌 상태다. 반면 편의점 사업에서 신세계는 신규 출점 거리 제한(250미터 이내) 기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