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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감] "주택보증상품 이용률 저조" 질타 2014-10-24 16:27:45
일이 실제 뭐가 있습니까?" 한국시설안전공단의 부실한 시설물 관리도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의원들은 노후 시설물의 붕괴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사전 점검이 가장 중요한데 정작 점검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터뷰>김윤덕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지난 5년간 민간업체가 수행한 정밀안전진단 및...
[국감] "주택보증상품 이용률 저조" 질타 2014-10-24 16:25:56
일이 실제 뭐가 있습니까?" 한국시설안전공단의 부실한 시설물 관리도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의원들은 노후 시설물의 붕괴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사전 점검이 가장 중요한데 정작 점검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터뷰>김윤덕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지난 5년간 민간업체가 수행한 정밀안전진단 및...
연말까지 노후저수지, 도로 ·철도 교량, 학교 민관 합동 안전진단 2014-10-14 16:40:00
안전대진단 추진방안 마련 197억원 들여 민간 전문기관 통해 정밀점검 안전신고 통합포털 올해중 설치-신고내용 7일내 답변 정부는 14일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52차 중앙안전관리위원회와 ‘안전대진단 국민참여 확산대회’를 갖고 ‘국가 안전대진단 추진 방안’을 확정, 시행키로 했다. 정부는...
'첨성대 기운다고?'…문화재청 긴급조사 "문제 없다" 2014-10-01 16:01:19
정밀구조안전 진단을 하기로 했다.지반조사는 전기장을 이용한 지층단면 탐사, 탄성파를 이용한 지층 연약대 분석, 지반침하 확인 등으로 진행된다.국립문화재연구소는 첨성대 전체 변형과 기울기를 입체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기울기 측정점을 추가, 정자석 하단 틈새를 측정하고 분기별로 점검할 방침이다.조 학예연구관은...
내년 안전예산 14.6조, 시설·장비·훈련·관련산업 투자 2014-09-21 12:00:12
실험실 안전장비 구축과 디도스 공격 대응체계 고도화, 방사선 비상진료기관 장비 확충 등에도 예산을 쓰기로 했다. 또 재난피해 복구를 위해 농업인안전재해보험, 풍수해보험 등 재해보험 지원을확대하고 기관 재해대책비도 늘린다. 올해 시설물 정밀점검을 시행한 뒤 노후하거나 위험한 도로와 철도, 교량,...
최경환 "사병봉급 15%↑…예산, 경제활력·민생 중점" 2014-09-03 18:00:16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사건·사고 근절을 위해 관련 예산을 확충하겠다며 "사병 봉급을 15% 인상하고 군대 내 인성·인문 교육 및 전문 상담관, 심리치료 확대 등을 통해 소중한 우리 장병의 군 생활이 개선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부총리는 "올해 12조원인 안전투자를 내년에 14조원 이상으로...
정부, 노후 교량 등 1천500개 취약시설 정밀안전점검 2014-09-02 10:00:14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노후한 다리나 급경사지 등 위험시설 1천550곳에 대한 정밀 안전점검에 나선다. 정부는 2일 국무회의에서 노후 저수지와 취약 교량, 붕괴 위험 급경사지 등 주요 안전취약 시설에 대한 긴급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하고자 예비비 197억원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4~5월...
해운대 고층아파트 화재 ‘전기 누전’ 가능성 2014-09-02 02:35:46
가능성을 열어두고 정밀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원인을 찾을 예정이라 밝혔다. 또 불이 처음 난 곳은 사람이 거주하지 않는 배관실로 스프링쿨러가 설치되지 않은 공간이었는데 미화원 탈의실로 사용한것에 대한 건축법 위반과 안전관리기준 준수 여부를 조사키로 했다. 또한 불길을 확산시키는 주범으로 알려진...
서울 지하철, 안전결함 7만9천여건중 겨우 11%만 보수 2014-09-01 11:15:20
정해 안전 위해요소부터 근본적인 보수가 되도록 적정한 예산을 투입하라"고 말했다. 서울시 감사관은 지금까지 파악된 지하철 안전 결함이 꼭 예산 부족 탓만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는 고가역사 정밀점검을 시행한 뒤 결함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보고했으나 감사관이 현장점검을 한 결과...
서울 지하철 안전결함 7만 9천건 중 11%만 보수 2014-09-01 10:21:19
현장점검을 한 결과 균열, 백태, 누수, 철재 부식 등 결함이 다수 발견됐으며 지하역사 역시 마찬가지였다고 감사관은 밝혔다. 특히 서울메트로는 고가역사 20곳에 대해 정밀점검을 하면서 콘크리트 비파괴강도, 콘크리트탄산화 깊이 조사 등 현장재료시험을 전혀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하철 2호선 철도교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