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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탓에 팍팍해진 중산층…외식은 고기 대신 피자·치킨 2013-04-15 17:23:34
활동을 위해 쓰는 돈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중산층의 카드 소비 중에서 면세점과 여행 및 숙박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2.1%와 2.2%로 나타났다. 2009년에 비해 각각 0.9%포인트와 0.4%포인트 줄었다. 반면 학원비 등 자기 계발 및 교육비 비중은 2009년(2.3%)보다 0.6%포인트 높아진 2.9%를 기록했다. 신한카드...
살아나는 돼지값?…보름새 28% 급등 2013-04-15 17:10:45
늘어나지 않을 것으로 분석했다. 여기에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구이용 수요가 증가한 것도 원인으로 꼽힌다. 하지만 소비회복세도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만큼 큰 폭의 가격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전망도 많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5~9월 돼지고기 도매값이 3100~3600원 사이에서 움직일...
13,14일 홍대앞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으로 '들썩' 2013-04-15 09:40:06
더욱 관심이 생겼다”며 “착한 소비문화가 널리 알려져 따뜻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친구들에게도 화이트컨슈머 동참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에는 또 연세대에서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할 340여명의 화이트컨슈머 부머(boomer)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화이트컨슈머 부머란 기업과...
신용카드 5년만에 감소‥금융위기 수준 2013-04-15 09:11:49
활동인구 1인당 신용카드가 5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들이 지난해까지 발급한 신용카드는 1억1천712만장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경제활동인구 2천550만명의 4.6배 수준으로 2011년과 비교하면 0.3장이나 줄어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수준에 그쳤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이 급감한...
1인당 신용카드 4.6장…5년만에 감소 2013-04-15 06:02:08
카드 결제가 어려운 1천원 미만의 소액 지출이 민간최종소비지출에서 차지하는비중이 20% 이상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거의 모든 소비 활동에서 카드가 결제수단으로 쓰이는 셈이다. 민간최종소비지출 대비 신용카드 사용액 비중은 1991년에는 5.6%에 불과했으며1999년까지도 15%를 넘지 못했다. 그러나 2005년...
블로그 3천600만개 시대…파워블러거 권력화 2013-04-13 06:01:19
파워블로그는 소비 트렌드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2011년에는 일부 파워블로거가 높은 신뢰도와 영향력을 이용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와 공동구매 등에 나서 사회 문제가 되기도 했다. 소비자원이 181개 파워블로그를 조사해보니 네이버 파워블로그 1일 방문자는 평균 5천651명에 달했다. 파워블로그...
[Global Issue] 대통령 한명 잘 뽑으니…멕시코에 글로벌 자금 몰린다 2013-04-12 16:06:22
있다. 미국 경제가 살아나고 있는 점도 멕시코 소비시장 확대에 긍정적이다. 미국은 멕시코 수출의 80%, 수입의 50%를 차지하는 가장 중요한 경제 파트너다. 또 미국에서는 3000만여명의 멕시코인들이 일하고 있다. 이들이 멕시코 가족에게 송금하는 달러화가 그대로 소비 확대로 연결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페냐 니에토...
"유니티엔진 점유율 53%, 하복-에픽 경쟁 안된다" 2013-04-11 18:39:41
그는 '한국은 독특한 스타일이 있다. 또 개발되고 소비돼서 중국과 일본에 수출하는 능력도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시아권 외의 지역에 수출되는 경우는 아직 드물다. 그래서 잘 모르는 사람도 많다. 한국 게임이 앞으로 더 많이 수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에픽과 하복은 경쟁 상대가 아니다' ...
[밀레니엄포럼] 현 부총리, 케인스 언급하며 경기부양 강조 2013-04-11 17:36:02
빗대 “정부 재정지출은 민간투자와 소비를 끌어내기 위한 마중물”이라고도 했다. 현 부총리는 관료 출신이지만 미국 펜실베이니아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는 등 오랫동안 이코노미스트로 활약했다. 한국무역협회 산하 국제무역연구원장으로 재직하던 2002년부터 부총리 임명 직전까지 10년 넘게 한경 밀레니엄포럼...
세계적 건축자재회사 라파즈, 고객별 공략 차별화…매출 급신장 2013-04-11 15:31:02
위한 활동이 시장 세분화다. 전체 시장을 하나의 니즈로 보지 않고, 다양한 니즈가 존재하고 있다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기업 컨설팅이나 프로젝트 코칭을 할 때 만나는 많은 b2b 마케팅 담당자들은 “b2c 마케팅에서는 세분화가 필요할지 몰라도, b2b 마케팅에서는 별 의미가 없다”고 이야기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