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린이 홍삼 시장 뜨겁다 2013-02-01 09:15:35
경기 불황 속에서 어린이 홍삼의 질주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 어린이 홍삼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지난해부터 제품 리뉴얼은 물론 신제품이 대거 등장한 데다 올해에도 적지 않은 일반 식품업체들이 어린이 홍삼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 업계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는...
어린이 홍삼 제품 '후끈'…신제품 봇물 2013-01-31 17:35:33
경기 불황 속에서도 올 한 해 어린이 홍삼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부터 제품 리뉴얼은 물론 신제품이 대거 등장한 데다 올해에도 식품업체들이 어린이 홍삼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입할 예정이다. 특히 정관장의 독주로 시장 진입이 쉽지 않은 일반 홍삼시장에 비해 지난 해 어린이 홍삼...
[BIZ Insight] 쇼핑+엔터의 결합…'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신세계 2013-01-31 15:35:02
국내외 경기 침체와 불확실성 속에서도 투자를 지속하며 백화점업계 강자의 자리를 지켜왔다. 2009년 센텀시티점을 개장해 부산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데 이어 서울 강남점·영등포점을 증축했으며, 2010년 신세계 사상 최초의 충청권 점포인 충청점을 충남 천안에 열었다. 2011년 인천점을 확장했고, 작년에는 의정부점을...
공격적 출점 더해 고급화로 '지역 1번지 점포' 전략…점유율 껑충 2013-01-31 15:30:36
인천점과 경기점, 부산 센텀시티점을 제외한 다른 점포들은 성장세가 꺾였다. 올 상반기까지 이런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성장 요인 또한 적지 않다. 경기 하강으로 인한 매출 감소는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상쇄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해 4월 문을 연 의정부역사점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불황 속 서비스 지출 소비재 구입…복합몰 등 소비변화 대응이 관건 2013-01-31 15:30:35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유통업체는 소비 경기와 무관하게 침체의 늪에 빠질 수 있다.백화점은 고급화 전략, spa(기획부터 유통까지 모두 맡는 의류·패스트패션) 및 길거리 브랜드 입점, 복합쇼핑몰과 아울렛으로의 확장, 온라인채널 강화 등을 시도하고 있다. 대형마트는 창고형 할인점으로 일부 전환해 온라인채널의 ...
美연준 "완화적 통화기조 지속" 2013-01-31 07:39:58
경제 활동 성장이 일시정지(pause)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경기와 관련해서 연준은 "고용이 점진적인 속도(moderate pace)로 확장하고 있고 소비 지출과 기업 투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주택 부문은 개선 속도가 더 빠르다"고 진단했습니다. 하지만 "실업률이 현저하게(substantially) 개선되지 않는 한 채권 매입은...
세계경기 회복세 미약…韓경제 여전히 불안(종합) 2013-01-31 07:22:57
약한 경기 회복 국면에 진입한 것을 보여줬다. 이 수치는 4개 지역 선행지수와 동행지수의 전월비, 전년 동월대비 증감률을 고려해 수축, 둔화, 회복, 확장 국면으로 구분하고 순서대로 1~4점을 부과해 얻은 것이다. 만점인 32점에 가까울수록 강한 경기 확장으로 진입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뜻하고 0점에...
세계경기 회복세 미약…韓경제 여전히 불안 2013-01-31 05:55:07
동행지수를 점수화한 결과, 32점 만점에 19점을받아 약한 경기 회복 국면으로 진입한 것을 보여줬다. 이 수치는 4개 지역 선행지수와 동행지수의 전월비, 전년 동월대비 증감률을 고려해 수축, 둔화, 회복, 확장 국면으로 구분하고 순서대로 1~4점을 부과해 얻은 것이다. 만점인 32점에 가까울수록 강한 경기...
'토종 가구' 자존심 한샘·리바트…온라인·해외서 진검승부 2013-01-30 16:36:05
내 여러 공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인테리어 가구부문에서도 1위 자리에 올랐다. 하지만 장기적인 국내 건설경기 침체로 2007~2008년 성장이 정체됐다. 건설사에 부엌가구를 공급하는 특판과 자재 부문의 매출 비중이 높아 건설경기에 민감했던 것. 하지만 2009년 이후 b2c 비중을 대폭 늘리면서 실적이 개선됐다....
글로벌 수출기업, 내수기업보다 이익증가세 뚜렷 2013-01-30 14:47:54
선호하는 지역으로는 중국(48%)이 꼽혔다. 다음으로는 유럽(41%), 북미(36%), 인도(31%)와 남미(31%)가 그 뒤를 이었다. 리저스 한국 지사장 김대선 대표는 “이번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해외 사업확장이 매출과 이익 증대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뒷받침하고 있다. 그러므로 수출기업들은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