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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안전없인 항공선진국 될수 없어' 김제철 한국교통연구원 항공정책기술본부 본부장(경제학 박사) 2013-09-06 17:07:11
그러나 향후 전개될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 있는 성장은 그리 녹녹치가 않다.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 항공사고가 발생하면, 국가적 이미지 추락과 함께 항공사의 경제적 손실뿐만 아니라 항공운송산업 성장 존폐와도 연결될 수 있기에 사고 발생에 따른 원인 분석과 대응책 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항공안전이 보장되지...
경제·금융 상식 쌓아 취업경쟁력 키운다 2013-09-06 16:29:37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비 취업자들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인터뷰> 김성환 일신여상 교장 우리학생들이 학교교육것과는 다르게 더 심화시켜 경제나 금융..심화시켜서 자기가 원하는 취업에 보탬이 되고자 서울시내 특성화고 대상으로 이대회를 실시하게 됐습니다, 실제로 지난 2년동안 고교졸업...
<글로벌 강소기업, 히든 챔피언 4탄> 우노앤컴퍼니 "5년 내 글로벌 TOP 목표`" 2013-09-06 16:29:06
경쟁력은 스피드라고 봅니다. 저희가 처음부터 기술을 자체개발 했기 때문에 많은 기술이 축적 돼있습니다. 시장 변화에 대해 시장에 맞는 제품을 타 회사 보다 빠르게 낼 수 있는 그런 측면들을 강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우노앤컴퍼니는 미국과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여러 국가에 114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생글기자 코너] 문·이과 통합 등 또 바뀐 교육정책…생글기자들 생각은? 2013-09-06 15:31:15
국가경쟁력 차원에서도 긍정적 역할을 할 수 있다. 혹자는 문·이과를 나누어 놓는 것이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효율적으로, 빨리 육성할 수 있다는 점과 좀 더 빨리 자신의 적성을 찾은 학생들의 시간 낭비를 줄여줄 수 있다는 점을 들어 현재 체제에 찬성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명백한 잘못이다. 자신의 적성을 고등학교...
[아는 만큼 쓰는 논술] (18) 사회적 기업 2013-09-06 14:53:04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야 함은 물론 기업 경쟁력까지 갖추어야 한다. 시장에서 팔리는 가격보다 낮은 원가로 제품을 생산해낼 수 있는 기업적 역량이 사회적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필요조건이라면, 그 기업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그 회사 제품의 가치를 높이 평가해주는 ‘선한 소비자’의 존재가 그 충분조건이 된다. 여기...
"造船株 순항··실적 개선 시그널에 해양 설비 수주 급증" 2013-09-06 14:42:55
있는 기업, 그만큼 경쟁력 있는 기업들에 대한 프리미엄이 높아질 테니까 그런 똘똘한 기업을 찾아야 한다. 첫 번째는 10월에 시퀘스터라는 미국의 정부 부채한도 증액문제가 있다. 지금은 16.7조 달러로 돼있는데 만약 증액 못 시키면 아마 구매력이 상당히 떨어질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결국 기업들이 인건비 상승을...
동탄의 반도건설 등, 맹모의 마음 흔든다 2013-09-06 14:28:49
이상의 의미로 발전시키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다음은 올 하반기,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분양에 나서는 아파트에 대한 소개다. 오는 9월 말 분양예정인 반도건설의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단지 내에는 2층으로 구성된 별동학습관이 들어선다. 이 곳에는 유아를 위한 ‘숲속어린이집’, 초등.유아를...
서울디자인재단, 메종&오브제 참가…디자인태그 등 홍보 2013-09-06 11:20:58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시와 함께 서울을 상징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한 제1회 서울상징관광기념품공모전을 개최해 총 100선의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은 상금을 지원하는 방식의 기존 공모전과 달리 선정된 제품을 판매 및 유통을 지원하고 구매(약 1억 원)할 예정이다.한편 국내에서도 메종&오브제...
<외국인, 삼성전자 연일 매수…이유는> 2013-09-06 11:20:19
경쟁력을 보여주지 않고 있어 삼성전자가 시장 우위에 설 것이라는 전망이 짙어지고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기어와 함께 공개한 갤럭시노트3는 기능 면에서 비교적 호평을 받았다. 임민희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고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대항마가없다"며 "삼성전자의 3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토요타 코롤라, 글로벌 4,000만대 판매 2013-09-06 11:10:09
등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했으면서도 경쟁력 높은 가격을 설정한 점도 인기이 요인으로 꼽힌다. 1966년 일본 아이치현의 타카오카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해 같은 해 호주로 수출됐으며, 이후 1968년 북미 수출로 판매에 가속도가 붙었다. 같은 해 말레이시아와 호주에서도 생산을 개시했다. 이 때문에 1965년 48만대였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