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 정부 '서슬'에 대형마트 두부 할인 없어진다 2013-03-21 08:56:12
시장은 작년 기준 3천650억으로 포장김치 시장(1천450억)의 3배에 육박할 정도로 크다. 할인행사가 줄면 중소업체에 판매 기회를 넓혀줄 수 있지만 당장 식탁물가 부담이 커질 가능성도 있다. 특히 두부 외에 중소기업 적합업종 품목으로 지정된 김치, 햄버거용 빵 등 식품에 대해서도 대형마트 마케팅 및...
2월 수입 농산물 가격 급등…가격지수 7개월래 최고 2013-03-20 15:57:50
견과류 중에는 냉동 밤(6.6%)·아몬드(5.5%)·호두(4.2%), 완제품에서는 김치(7.4%)·밀가루(9.2%)·두부(3.6%) 등이가격 상승을 주도했다. 소고기(0.9%), 돼지고기(-1%), 닭고기(-1.3%) 등 축산물은 보합세였다. 수산물 중에는 냉장 낙지(40.3%), 냉장 바지락(17.8%), 냉장 주꾸미(32.3%), 냉동...
[스타마케팅] 삼성전자…'성숙한 매력' 전지현, 지펠과 딱 맞네 2013-03-20 15:31:32
했다. 이승기와 싸이는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의 모델이다. 이승기는 4년 연속 모델을 맡아 부드러운 이미지와 훈훈한 외모로 여성들의 전유물이었던 냉장고 모델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승기는 본인 스스로를 ‘지펠의 남자’로 소개할 만큼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해왔다. 가수 싸이는...
‘피소’ 엄앵란 공식입장 “김치회사 실질 소유주 아냐” 2013-03-20 14:17:26
업체는 “2010년 3월 홈쇼핑 등을 통해 김치를 판매하겠다는 엄씨 측에 김치를 제조, 공급하겠다는 계약을 체결했지만 지난해 초부터 올 3월까지 약정 기간에 대금을 지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엄앵란 공식입장'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온유 사과,...
엄앵란 측 공식입장 "성명, 초상권 사용 허락했을 뿐" 2013-03-20 10:06:45
대금을 미지급한 것처럼 김치 공급 회사가 엄앵란 씨를 상대로 물품대금 지급 소송을 제기했거나 이러한 내용을 보도하게 해 명예를 훼손한 것으로 밝혀지면, 김치 공급 회사 대표 이사 등을 상대로 소송사기죄, 명예훼손죄 등으로 형사고소를 하고 명예훼손으로 인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할 것입니다. 또한 평생을...
CJ, 햇반·김치 '할랄' 인증…이슬람 입맛 잡는다 2013-03-18 17:05:15
측 설명이다.cj가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은 햇반과 조미김, 김치 등 30개 품목이다. 이 회사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전 세계 식품시장의 약 20%(6500억달러)를 차지하고 있는 할랄 식품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 이슬람시장에서의 매출 목표는 100억원이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엄앵란 피소, 김치 사업으로 100억대 매출 올리고… 2013-03-18 16:21:49
김치를 판매하겠다는 엄씨 측에 김치를 제조, 공급하겠다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엄씨 회사의 생산자 상표를 사용해 각종 김치 제품을 효원이 제조, 엄씨 측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로 배송하기로 했다"고 말했다.이어 "대금 지급은 매월 말일에 정산하기로 했으나 지난해 초부터 엄씨 측이 약정 기간에 대금을 지급하지 않는...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품질 돋보이는 브랜드…고객 마음을 사로잡다 2013-03-18 15:35:10
‘롯데백화점’(백화점), ‘딤채’(김치냉장고) 등은 14년 연속 부문별 1위에 오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은 종합병원 부문에서 10년 연속 선정되며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하나투어’(여행사), ‘cu’(편의점) 등도 9년 연속 선정돼 각 부문 1위...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위니아에어워셔, 물을 필터로 가습공기청정 동시에 2013-03-18 15:31:47
최초로 김치냉장고를 개발한 위니아만도는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주는 ‘위니아에어워셔’로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에 선정됐다.위니아에어워셔는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 씻어주면서 공기청정 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유지하도록 했다....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딤채, 땅 속 김치 맛 그대로…'딤채계' 생길 정도 2013-03-18 15:31:40
주목받았다. 딤채는 조선 중종 때 쓰던 김치의 고어로 고유 음식인 김치의 맛을 지키려는 위니아만도의 의지가 담겨 있다.위니아만도는 1995년 딤채를 출시했을 때 대대적인 광고 공세로 인지도를 높이기보다는 소비자들의 체험에 바탕을 둔 ‘구전 마케팅’을 통해 명품 가전으로 자리매김하는 전략을 택했다. 이런 전략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