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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영화 '뽀로로' 만리장성 넘는다 2013-01-03 16:39:51
수는 5배 규모다. 그러나 수입 규제 정책으로 외국 영화는 연간 40여편에 그치고 그것도 대부분 할리우드영화가 차지하고 있다. 한국 영화는 중국에서 매년 3~4편 개봉되지만 대부분의 경우 미니멈개런티를 받고 수출하기 때문에 흥행 수익을 가져오지 못한다. 김일호 오콘 대표는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을 부가가치가 큰...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신규사업은 생존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이라면서 "난국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비장한 각오와 결연한 행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목표보다 30% 많은 142억8천만 달러를 수주해 선방한 대우조선해양의 고재호 사장도 올해 목표를 130억 달러로 잡으며 아직 안심할 상황이 아님을 시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이유다.서서 커피를 마시던 뉴요커들이 660m²(약 200평) 규모의 카페베네 매장에서 책을 보고, 연인을 만난다. 5개의 스타벅스 매장에 둘러싸인 카페베네 타임스스퀘어점에 하루 1800명의 고객이 찾는다. ◆ '달러벌이' 본격 시동 미국 시장에 안착한 한국 업체들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업체들은...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 2013-01-03 16:09:16
상품 공급도 편의점 사업 진출을 위한 사전 작업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국내 편의점 시장은 1인 가구수 증가와 24시간 영업을 내세워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년 20% 이상 급성장하면서 지난해 기준 시장규모는 11조원대로 추정됩니다. 이런 시장에 대형마트 업계 1위인 이마트가 뛰어든다면 충분히...
롯데삼강 "종합식품회사로 새 출발" 2013-01-03 15:57:59
사고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기존 사업에서의 절대적 우위 확보와 신규 사업의 적극적인 진출을 통해 각 사업부문 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합병이 마무리됨에 따라 롯데삼강은 임직원 2000여명, 연매출 1조8000억원대로 규모가 커졌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등 신사업 확대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지난해 경기 불황과 영업 규제의 직격탄을 맞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올해도 영업환경이 나아질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분석이다. 오히려 지난 1일 국회를 통과한 개정 유통산업발전법이 시행되면 영업 규제에 따른 손실 규모가 더 커지고, 신규 출점도 더욱 힘들어질...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또 계열사인 신세계사이먼을 통해 운영하는 아울렛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9월 부산 기장 장안택지지구에 매장면적 3만1380㎡ 규모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개장한다. 경기 파주·여주 프리미엄 아울렛도 대규모 증축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8개 지역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 회사는 2015년 전체 취급액 중 해외 비중을 50%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진출한 지역 중 사업성이 높은 곳 위주로 지속적인 추가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gs샵은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5곳에 진출해 있다. 이 회사는 기존 5개 진출국에 한국 홈쇼핑의 기술을...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 선보였고 롯데슈퍼는 올해 봄께 1호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기존에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업체들도 출점 수를 크게 늘렸다. 업계...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찾는 패션업체 국내 주요 패션업체들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저마다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중국의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