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조경제 정부정책과 시장의 변화" 2013-05-24 13:37:31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운용사를 선정하면 운용사가 투자하고 투자한 전체적인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평가하며 모니터링을 한다. 그런 식으로 운영되는 정부 100% 출자기관이 모태펀드다. 창조경제가 벤처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고 벤처기업 대상으로 투자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할 일이 많아지고 있는데 올해는...
"버냉키, 출구전략 `시기상조` 진단 이유는?" 2013-05-23 10:11:06
스텝, 베이비 스텝보다는 빅스텝으로 하는, 한꺼번에 금리를 서너 단계씩 내리는 브라운식 방식의 빅스텝 금리인하가 비정상적 대책에 해당되고 이것이 결국 출구전략의 대상이 된다. 그리고 통화정책의 또 하나는 유동성을 공급하는 것이다. 출구전략 이야기는 대부분 여기에 맞춰진다. 양적완화 정책이란 지극히 비정상적...
토요타, "엔저는 부수일 뿐 성장동력은 아니다" 2013-05-23 02:49:14
조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2011년 3,500억 엔에 비해 9,700억 엔(약 10조5,000억 원)이나 증가한 것으로, 엔저에 따른 수익구조는 분명 개선됐다. 코키 상무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9,000억 엔 정도 늘었는데 이 중 1,500억 엔 정도가 엔저에 따른 효과로 얻은 것"이라며 "나머지...
강만수 우리카드 배구단 감독 "한창 땐 강스파이크 치듯 300야드 날렸는데…" 2013-05-22 17:28:00
패기로 선수들을 몰아붙였지만 지금은 조용한 카리스마로 팀을 이끌고 있죠.” ‘아시아의 거포’로 이름을 날렸던 강만수 우리카드 배구단 감독(58). 세 번째 감독을 맡아 다시 배구 코트로 돌아온 그는 자신의 감독생활을 골프에 빗대며 이같이 말했다. 현대자동차서비스(현 현대캐피탈·1993~2001년)와 kepco45(현...
[기고] 强小기업 육성이 창조경제 핵심 2013-05-17 17:11:05
조달시장이 혁신형 벤처기업의 성장판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여러 기관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상품의 구매비중도 현재 15%에서 2017년까지 20%로 늘릴 계획도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분석 서비스 같은 ‘신상품’들이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전통공예품을 조달물자로 선정해 행사용품,...
택배기사들은 왜 운송을 거부했나 2013-05-16 17:28:35
한진 2.7%) 빅3로 분류되는 현대로지스틱스(-532억원)와 한진(-105억원) 지난해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중견 택배사들의 경우 상황은 더 좋지 않습니다. (KG엘로우캡 -57억원, 동부택배 -196억원)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택배회사들은 택배기사들에 고통 분담을 요구했습니다. 최근 CJ대한통운의 일부...
[한국차 경쟁력 진단 ②] 현대·기아차, 현지화 전략 성공의 조건은? 2013-05-16 08:08:10
개조 모델이고 나머지는 해외에서만 판매하는 모델이다. 현대차가 인도 시장에 내놓은 경차 i10과 이온, 현대·기아차가 유럽 시장에만 판매하고 있는 i20, 씨드 등은 해외 시장에서만 팔린다.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중국 브라질 인도 등 브릭스 시장의 현지 생산판매 비중은 90%가 넘는다"며 "유럽 지역도 현지형 모델의...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한화 이글스, 홈구장 관람석 고급화 '팬심' 잡기 2013-05-15 15:30:11
1매표소 앞에는 야구 체험존과 프리허그존, 빅3포토존, 응원메시지 트리가 조성돼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와이 플러스존’을 설치해 야구장 내 모든 곳에서 무료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에도 나섰다.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에서...
"팔릴 데서 만들자"…中으로 몰려가는 車공장 2013-05-14 17:29:19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자동차 업계에선 미국 포드가 조만간 중국 현지업체인 창안과 손잡고 새 합작공장을 설립, 중국 내 생산량을 연 60만대에서 2015년까지 120만대 수준으로 늘릴 것이란 전망이다. ○3~4년 뒤 글로벌 패권 노린 전쟁 gm, 폭스바겐, 현대·기아차, 포드는 중국 내수 판매 1~4위 업체들이다. 올 들어...
'조선사 수주 증가' 희소식 들려도…'후판의 눈물' 못 그치는 이유 2013-05-14 17:27:54
등 조선 ‘빅3’가 과거처럼 후판이 많이 필요한 유조선이나 컨테이너선, 벌크선과 같은 상선이 아닌 해양플랜트 수주에 집중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빅3의 전체 수주 물량 가운데 70% 이상이 드릴십,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fpso) 등 해양플랜트였다. 삼성중공업은 올 1분기 해양플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