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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銀, 본점 인력 1천명 영업점에 긴급 투입(종합) 2014-01-21 18:23:21
폭주해 연결이 쉽지 않자 카드를 해지하거나 정보유출에 대한 상담을 하기 위해 직접 은행 지점을 찾는 고객이 적지 않았다. 국민은행은 국민카드와 별도 법인이지만 카드사 정보유출 여부에 대한 문의가빗발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주말 사이 전산작업을 통해 은행 영업점에서도 카드사 정보유출 여부를 확인할 ...
임종룡 농협금융 회장 "농협銀 정보유출 없다" 2014-01-21 13:49:24
"농협은행은 정보 유출이 없는데도 불안해하는 고객이 일부 있다"며"농협의 카드 시스템과 은행 시스템은 물리적으로 분리됐고, 관리도 따로 한다는 점을 알려 고객을 안심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협카드는 전날부터 콜센터의 마케팅 상담원 210명을 모두 고객 상담원으로 전환하고, 신속한 카드발급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대란] 김주하 행장, "고객불안 해소에 총력"...정보유출 비대위 개최 2014-01-21 13:01:59
정보유출이 없는데도, 불안해하는 고객들이 일부 있는데, 농협의 카드시스템과 은행시스템은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관리도 카드정보는 농협정보시스템에서, 은행정보는 은행내 IT본부에서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지점장들이 직접 객장에서 설명해 고객을 안심시키라고 강조했다. 농협카드는 20일부터 콜센터의 기존...
국민銀, 본점 인력 1천명 영업점에 긴급 투입 2014-01-21 11:35:00
폭주해 연결이 쉽지 않자 카드를 해지하거나 정보유출에 대한 상담을 하기 위해 직접 은행 지점을 찾는 고객이 적지 않았다. 국민은행은 국민카드와 별도 법인이지만 카드사 정보유출 여부에 대한 문의가빗발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주말 사이 전산작업을 통해 은행 영업점에서도 카드사 정보유출 여부를 확인할 ...
[개인정보 유출대란] 해외에서는 일벌백계‥사실상 `퇴출` 2014-01-21 11:12:11
사실상 폐업 수순 -해외 법률적 보상·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해외 징벌적 손배제도·내부통제 `엄격` -금융사 안이함‥당국 부실감독 문책 여론 사상 초유의 고객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파장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카드 해지 또는 정지, 재발급 요청 쇄도로 창구는 말 그대로 북새통을 이루는 가운데 고객들은...
NH,국민,롯데 카드사 정보유출 첫 집단소송··천문학적 액수 줄소송 예고 2014-01-21 10:16:18
따르면 강모씨 등 130명은 20일 신용카드사 정보유출로 인한 정신적 피해를 배상하라며 KB국민카드와 농협중앙회 NH카드, 롯데카드 등 3개사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소장을 제출했다. 이들은 정보가 유출된 신용카드사 3곳에 대해 총 1억1천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할 것을 요구했다. 소를 제기한 피해자들은이들은 "과거...
"무사안일이 빚은 참극"…대규모 카드정보 유출 정치권 성토 2014-01-21 10:04:32
끊어야 한다"고 강조했다.특히 "개인정보를 다루는 모든 기업·기관의 보안시스템을 전면 재점검하고 형사처벌과 책임을 대폭 강화해야 한다"며 "2월 국회에서 개인정보 관련법 개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같은 날 서상기 국회 정보위원장은 카드사 고객 개인정보 유출사태와 관련해 "배후에 불온 세력이 있는지에...
[사설] 개인정보 유출 파장, 천박한 IT문화의 결과다 2014-01-20 20:29:19
때 시작된 카드남발이 무차별적 개인정보 유출로 신용 시스템을 뿌리째 흔들고 있다. kb국민·롯데·농협카드의 고객정보는 물론 한 묶음으로 유출된 은행 정보는 그 범위나 파장에서 실로 충격적이다. 경제활동인구의 4분의 3인 2000만명의 19가지 개인 정보가 도둑맞았다. 어제는 총리까지 나서 대출사기·보이스피싱 등...
카드사 정보유출 첫 집단소송 제기…위자료 청구 2014-01-20 19:06:20
따르면 강모씨 등 130명은 이날 "신용카드사 정보유출로 인한 정신적 피해를 배상하라"며 kb국민카드와 농협중앙회, 롯데카드 등 3개사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소장을 제출했다.피해자들은 정보가 유출된 신용카드사 3곳에 총 1억1000만원의 위자료를 청구했다.이들은 "과거 정보유출 사례와 달리 이번에는 카드사가 시스...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고객정보보호 정상화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정보보호관련 금융회사와 최고경영자의 책임성을 강화하는 한편 법 위반시 처벌 수준도 강화하기로 했다. 카드사들은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검찰 수사결과가 나오자, 고개를 숙였다. 이어 카드사별로 17~18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유출정보 조회시스템을 가동해 유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