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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두이서, 한두코리아닷컴 홈페이지 개편 2017-01-19 06:49:24
했다. 주요 개편 사항으로는 ▲실시간 상담창구 개설(카카오톡, 위챗) ▲퍼스널 쇼핑 서비스 ▲중국 영상 홍보 플랫폼 개설 ▲불필요한 콘텐츠 삭제 등이다.한두코리아닷컴은 중국 본사와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돼 국내 패션 기업의 중국 진출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처리하며 패션디자이너 선발대회, 중국 진출...
송언석 기재차관 "4차 산업혁명 대응 위해 규제 완화 노력" 2017-01-13 16:20:01
기술을 결합한 개인비서 스피커 '초롱이', 상담·쇼핑·예약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챗봇 등을 직접 시연하고 일선 연구진을 격려했다. 마인즈랩은 2014년 설립된 회사로 콜센터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음성인식 등을 주로 개발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25억원이며 직원 수는 50명이다. rock@yna.co.kr...
공공분야 일자리 1만개 늘리고…전입신고로 주소지 일괄 변경 2017-01-11 09:30:26
'인공지능 개인 비서'로 활용되는 '챗봇'이 정부 민원상담에서도 활용된다. 행자부는 지난해 33개 분야의 국가중점데이터를 개방한 데 이어, 올해에는 공공·민간데이터를 융합해 개방할 방침이다. 예를 들어 자동차 정기검사 정보와 중고차시장 거래 정보를 융합해 공개하면 새로운 사업의 창출에 도움을 줄 ...
전입신고 한 번으로 금융·통신사 주소도 변경 2017-01-11 09:30:25
시범적으로 '챗봇'을 활용한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신저를 통해 인공지능이 알맞은 정보나 연관 정보를 찾아주는 '챗봇'은 그간 주로 금융기관 등의 상담에서 활용돼 왔다. 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개인 스마트폰으로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상담을 할 수 있다. 행자부는 올해 대구시에서...
특허전문기업 비즈모델라인, ‘스타트업’에 특허 투자 본격 개시 2016-12-26 12:07:47
인공지능 챗봇과 금융상담 등의 처리하는 업체, 일반 매장에서 멤버십과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특히 해당 서비스에 대한 비즈모델라인의 원천특허를 지원받는 것으로 알려져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재형 비즈모델라인 대표는 “스타트업이 보유하는 등록특허(원천특허)와 수십개의 특허로...
2800명 몰린 국민은행 희망퇴직…전직원의 14% 2016-12-23 17:28:53
있다.여기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채팅 로봇)이 상담 업무 등을 맡게 되면서 은행원의 입지는 계속 축소되고 있다.내년 이후 은행들이 인력 구조조정에 더 속도를 낼 것으로 판단한 신청자도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은행권 인력 감축이 확산되면 특별퇴직금 등 희망퇴직 조건이 지금보다 더 나빠질 가능성이...
동부화재,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험업무 상담 2016-12-19 14:33:29
손해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업무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미 챗봇(chat-bot)‘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1000여개의 지식데이터를 분석해 보험금 청구방법, 필요 서류, 계약대출 이용방법, 서비스망 찾기 등 고객의 문의에 응대하는 것이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동부화재,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험업무 상담 2016-12-19 09:10:56
손해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업무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미 챗봇(Chat-bot)'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1천여개의 지식데이터를 분석해 보험금 청구방법, 필요 서류, 계약대출 이용방법, 서비스망 찾기 등 고객의 문의에 응대하는 것이다. 고객들은...
한성숙의 네이버 "서비스 기업에서 기술 기업으로" 2016-11-22 18:14:27
수 있도록 대중화하겠다”고 말했다.ai 챗봇이 한밤중에도 사업자 대신 주문 상담을 받아줄 수 있는 ‘네이버 톡톡’이나 자동 통번역 앱(응용프로그램)인 파파고가 탑재된 개인방송 ‘v라이브’ 등이 향후 선보일 네이버의 기술 플랫폼 사례로 꼽혔다. 네이버가 국토교통부 허가를 얻어 내년 초...
라이나생명, AI가 카톡으로 보험상담 '챗봇' 서비스 2016-11-22 17:56:33
인공지능(ai)이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 관련 업무상담을 해주는 ‘챗봇’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한다고 22일 발표했다. 고객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고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 안내,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faq), 가입 상품 안내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