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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정보유통 고강도 대책…효과 있을까>(종합) 2014-01-24 16:04:56
대책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미지수다. ◇불법 정보 유통시장 첫 근절 나서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가 브로커에게 넘어갔다는 풍문이 떠돌면서 국민의불안감이 커지자 정부가 25일 긴급 대책에 이어 금융사 임원까지 소집하는 등 신속하게 움직였다. 정부는 이날 오전 11시 정부 합동 긴급 회의를...
금융당국, 금융사에 비대면 대출 모집 3월까지 자제 요청 2014-01-24 14:36:52
금융사에 대해 긴급점검 실시 과정에서 부작용 보완대책 역시 마련할 것이란 방침이다.금융당국은 3월 말까지 개인정보 불법 유통 소지가 있는 금융사 전 부문에 대해 합동단속을 실시하고, 적법성을 점검한다. 각 자체 보유 현황 점검 등을 통해 적법성이 확인된 자료를 바탕으로 향후 금융사가 비대면대출 영업을 하게 될...
"개인정보 불법유통 징역 5년…신고포상 1천만원까지"(종합3보) 2014-01-24 13:48:22
큰 전화번호를 정지하고 발신번호조작방지 대책도 추진하기로 했다. 금융사들이 문자메시지, 이메일, 텔레마케팅 등을 통한 대출 권유 행위를 3월말까지 중단하도록 요청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금융감독원은 최근 카드사 부사장급 임원을 긴급 소집해 이번 정보유출 사태를 자사 고객을 늘리는 기회로 삼는...
금융당국 "개인정보 불법 유통 단속 강화"(종합2보) 2014-01-24 11:00:39
농협카드 등 카드사 부사장급 임원을 긴급 소집해이번 정보 유출 사태를 자사 고객을 늘리는 기회로 삼는 행위는 엄단하겠다는 입장을 강력히 전달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카드사 임원들을 긴급히 불러 정보 유출로 인해 분위기가좋지 않은 상황에서 고객 유치 경쟁을 벌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을...
당국 "카드사, 정보유출 마케팅 중단하라"(종합) 2014-01-24 08:16:51
차원 단속 나선다는 내용 추가>>카드사 임원 긴급 소집…"남의 불행 이용하면 안된다"밴사·브로커 개인정보 불법 유통 단속 강화 금융당국이 1억여건의 대규모 정보 유출사태를 자사 마케팅에 활용하는 일부 카드사에 엄중히 경고하고 나섰다. 정보 유출 카드사에서 이탈하는 고객을 잡으려는 일부 카드사의...
당국 "카드사, 정보유출사태 이용 마케팅 중단하라" 2014-01-24 06:01:10
이용하면 안된다"밴사 개인정보 불법 유통 가능성 긴급 점검 금융당국이 1억여건의 대규모 정보 유출사태를 자사 마케팅에 활용하는 일부 카드사에 엄중히 경고하고 나섰다. 정보 유출 카드사에서 이탈하는 고객을 잡으려는 일부 카드사의 영업 행태에 최후통첩을 보낸 셈이다. 이런 행위가 적발되면 최고 수준...
신제윤 "징벌적 과징금 1천억대 각오해야"(종합2보) 2014-01-23 18:43:25
국회 정무위원회의 카드사 고객정보유출사고 관련 긴급 현안보고에 참석해 징벌적 과징금에 관한 의원들의 질의에 "금융사에 1천억대의 과징금이 부과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그는 "불법 유출된 고객 정보를 이용해 매출을 올리게 되면 관련 매출의 1%가부과된다"며 "이는 사실상 상한선이 없는 것으로, 금융사의...
신제윤 "징벌적 과징금 1천억대 각오해야"(종합) 2014-01-23 16:40:07
국회 정무위원회의 카드사 고객정보유출사고 관련 긴급 현안보고에 참석해 징벌적 과징금에 관한 의원들의 질의에 "금융사에 1천억대의 과징금이 부과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그는 "불법 유출된 고객 정보를 이용해 매출을 올리게 되면 관련 매출의 1%가부과된다"며 "이는 사실상 상한선이 없는 것으로, 금융사의...
[이슈N] 정보유출 처벌 강화‥“징벌 최고 수준” 2014-01-22 18:25:12
나오는데 1주일씩 걸리자 일부 고객들은 카드 긴급정지를 신청하기도 합니다. 2차 피해가 없다는 발표에도 시민들의 불안감은 여전해 이날 정오까지 재발급 및 해지건수는 200만건을 넘었습니다. 카드사들은 지난 20일 정신적 피해보상에 대해서도 보상하겠다고 했지만, 하루만에 언제 그랬냐며 발뺌하는 모습입니다. 정...
[소비자대응] 재발방지대책 발표‥시민반응 `싸늘` 2014-01-22 17:32:10
나오는데 1주일씩 걸리자 일부 고객들은 카드 긴급정지를 신청하기도 합니다. 2차 피해가 없다는 발표에도 시민들의 불안감은 여전해 이날 정오까지 재발급 및 해지건수는 200만건을 넘었습니다. 카드사들은 지난 20일 정신적 피해보상에 대해서도 보상하겠다고 했지만, 하루만에 언제 그랬냐며 발뺌하는 모습입니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