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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경제사] 공기업 철밥통 깬 대처리즘 혁명…다시 자유주의를 외치다 2014-06-09 16:51:56
케인스경제학 시대 세금 늘어나고 물가 치솟아 자동차·청소 노조 연쇄파업…1978년 '불만의 겨울' 발생자유주의 성향이던 대처 민영화·정부지출 삭감으로 방만했던 공공부문 개혁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의 경제정책을 지칭하는 대처리즘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 여러 나라의 경제정책을 지배하던 케인스주의와...
'모직업 보호' 캘리코 수입 금지…정작 산업혁명 이끈 건 면직공업 2014-05-30 21:15:34
적극적이었으며, 교역을 통한 변화는 산업혁명을 촉진시키는 한 원인이 되기도 했다. 미국도 19세기 유럽과의 활발한 교역이 자본축적과 성장의 계기로 작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나라에서 실행됐던 보호무역정책으로 인해 교역의 역할은 여전히 논쟁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먼저 영국의 경우를 보자. 최초의 대영제국...
온게이트, '증기의성' OBT 채널링 기념 이벤트 실시 2014-05-30 17:45:07
스팀펑크 mmorpg '증기의성'은 산업혁명 시대를 토대로 한 독특한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한 액션 rpg로, 이미 북미 외 4개국에서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안정적인 게임환경과 운영에 대해 인정받았다. 아이템베이는 지난 16일 '증기의성'의 비공개테스트(cbt)부터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Focus] '내 곁에 온' 공상과학…세계는 로봇 전쟁…의료·소방·감시 등 전문 로봇 획기적 발달…'지능형'까지 등장 2014-05-30 17:34:59
산업혁명을 예고할 정도의 최첨단 핵심기술이다. 2025년 로봇시장 규모가 800억달러로 추정되면서 미국 독일 일본 등 주요 선진국들은 시장 선점을 위해 로봇기술 개발에 총력을 쏟고 있다. 로봇 전문가들은 “인류의 삶을 바꾸는 로봇시대가 5년 안에 올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2025년 로봇시장 800억달러최근...
[단독] 마크허드 오라클 사장 "IoT시대‥`사물정보`가 생활 바꿀 것" 2014-05-28 17:00:47
바로 차세대 인터넷 혁명 `사물인터넷` 시대가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지수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앵커> 샌프란시스코 레드우드시에 위치한 오라클 본사. `오라클`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업데이터 센터 등 IT 전 분야를 망라하는 회사로, 미래 산업 최대 이슈인 `사물인터넷`을 이끌어가는 주요 기업 중...
[시론] 정부의 DNA를 변화시켜라 2014-05-19 20:34:51
창조경제시대인 지식기반사회로 이행하고 있다. 또 국민소득이 2만달러를 넘어서 선진국 수준에 근접하면서 더 이상 모방하고 따라할 성공사례를 찾아보기 어려워진 것이다. 지뢰밭에 발자국이 없으면 지뢰 매설에 관한 전문 지식이 있어야 지뢰밭을 통과할 수 있다. 제너럴리스트가 아니라 스페셜리스트가 필요한 시대가...
[생글기자 코너] 아침마다 받아보는 종이신문의 향기 등 2014-05-16 18:43:21
혁명에 밀려 시한부 선고를 받고 있다고 한다. 미국 워싱턴포스트와 같은 세계적인 종이신문들이 헐값에 매각되는 뉴스는 가히 충격적이었다. 우리 주변에서도 종이신문을 읽는 사람이 급격히 줄고 있다. 이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나 화장실을 갈 때도 신문보다는 스마트폰을 꺼내든다.개인 기기의 발달은 신문산업에...
온게이트, 무한던전액션 RPG '증기의성' 채널링 오픈 2014-05-16 15:34:21
스토리를 기반으로, 산업혁명 시대를 재현한 뛰어난 그래픽과 이색적인 콘텐츠로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러한 독특한 게임 배경과 안정화된 시스템으로 이미 북미, 러시아, 네덜란드 등의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국내에서도 게임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템베이 사업본부...
1조 매출 카카오게임, 누적 가입자 5억명 넘어섰다 2014-05-13 15:52:00
게임기자 1년, 명함만 1000장 '베스트'는? 모바일 게임플랫폼 4강, 르네상스 시대 도래하나 기대만발 with 밴드 게임 12일 오픈, '직접 해봤습니다!' 밴드게임, 모바일게임 '새 유통혁명' 성공해낼까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착한 기업'에 지갑 여는 소비자들…공유가치 창출이 핵심 2014-05-09 07:00:23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의 시대에는 마케팅이 필요하지 않았다. 공급이 수요보다 부족했기 때문이다. 그러다 공급과잉이 되면서부터 마케팅의 개념이 등장했다. 마케팅의 처음단계는 모든 소비자를 잠재고객으로 하는 매스마케팅이었다. 품질, 코스트 등의 조건이 평준화되면서 매스마케팅은 타깃마케팅으로 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