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술·마케팅 저력 '쿠쿠' vs 고가제품·M&A 우위 '리홈' 2013-03-03 17:01:35
효력을 발휘했다”고 기억했다. 이런 가운데 삼성과 lg 등 대기업이 2000년대 중반 밥솥사업에서 손을 떼면서 시장은 중소기업 중심으로 재편됐다. 쿠쿠가 압도적 1위인 가운데 리홈과 쿠첸이 2, 3위를 다투는 ‘1강2중’ 체제였다. 수년 동안 변함이 없던 이 구도는 2009년 2월 리홈이 웅진그룹으로부터 쿠첸을 인수하면서...
LG생건, 몬다비 와인화장품 출시 2013-03-03 16:59:43
lg생활건강은 미국의 유명 와이너리 ‘로버트 몬다비’의 와인 화장품 브랜드 ‘다비(davi)’를 한국 등 아시아 소비자에게 맞게 변형시켜 이달 말 국내에 내놓는다고 3일 발표했다.이 상품은 로버트 몬다비의 캘리포니아산 와인으로 만든 노화방지 기능성 화장품이다. 와이너리 창업주인 로버트 몬다비와 손자 카를로...
LG전자, LTE스마트폰 글로벌 판매 1000만대 돌파 2013-03-03 13:01:00
3일 밝혔다.lg전자는 미국, 일본, 독일 등 10여개 국가에 lte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글로벌 lte 스마트폰의 판매 목표로는 전년 대비 두배 이상으로 늘려 잡았다.lg전자는 3월 중 전략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를 50여개 국가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최근 모바일월드콩글레스(mwc)에선 f시리즈와 g시리즈의 신제품을...
LG전자 LTE스마트폰 글로벌 1,000만대 돌파 2013-03-03 12:42:13
특히 LG전자는 프리미엄 LTE 라인업 ‘G시리즈’와 LTE 대중화를 견인할 ‘F시리즈’의 양대 축으로 선진, 신흥 LTE시장을 공략해 LTE 판매량을 전년대비 2배 이상 증대시킨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G전자는 차별화된 LTE라인업과 고품질 LTE서비스를 완비해 LTE 명가 위상을...
LG생건, '바르는 와인' 다비(DAVI) 화장품 출시 2013-03-03 12:00:25
lg생활건강이 '와이너리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lg생활건강은 미국의 와인 추출물 화장품 브랜드 '다비'를 이달 말 국내 백화점을 통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회사 관계자는 "와이너리 화장품은 아직까지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최근 발효 성분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국내 증시, 실적 턴어라운드 주식 주목 … SK하이닉스 유한양행 2013-03-03 10:32:27
e&m(kdb대우증권) 롯데하이마트·나노스(한화투자증권) lg패션·삼성테크윈·mds테크(하나대투증권) lg전자·대상·메디포스트(현대증권) 삼성전자·대덕gds·제로투세븐(동양증권) 등을 주간 추천 종목으로 꼽았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女교수, 딸에게...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카드 고객 2200만명…빅데이터 분석 톱 2013-03-03 10:15:20
옛 lg카드와 통합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신한카드는 전체 카드회원 수 2200만명, 시장점유율 20%대로 국내 카드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신한카드는 특히 고객들의 카드 이용 기록을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big data) 분석력에서 업계 최고로 평가받는다. 빅데이터를 활용하면 소비시장의 과거와 현재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동부메탈 대표 우종일·동부팜한농 대표 최석원 2013-03-03 10:15:00
최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에서 공부한 뒤 LG화학에 입사해 생활건강부문 경영전략담당(전무)과 의약품사업부장(부사장) 등을 거쳐 ㈜LG생활건강 대표이사 사장을지냈다. 이후 ㈜샤니와 ㈜파리크라상의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다. 동부그룹은 최 대표가 그동안 석유화학, 농약원제, 의약품, 생활용품, 식품...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지역아동센터 291곳에 도서관 설립 2013-03-03 10:14:11
아름人 신한카드는 2007년 lg카드와 신한카드 양사가 통합된 직후부터 ‘아름다운 세상 아름다운 응원’이라는 슬로건과 ‘아름人(아름다운 사람)’이라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고객만족 1등’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고객중심 카드사’가 되겠다는 목표다. 신한카드는 교육...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금융그룹, 14개국 진출한 국내 대표 금융지주사 2013-03-03 10:11:53
최초의 민간 금융지주회사로 출범했다. 이후 조흥은행과 lg카드를 인수하면서 국내 대표 금융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또 2003년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하면서 한국 금융의 국제적 신인도를 높였다. 현재 국내 고객 수는 2800만여명에 이르며, 미국과 영국 일본 중국 등 해외 14개 국가에 66개 지점을 두고 있다.신한금융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