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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정보유출 공포 확산…스미싱 등 2차 피해 '주의보' 2014-01-20 15:49:02
추가 정보 유출로 2차 피해가 발생할 경우 신용카드사가 전액 보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신 위원장은 이날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등 신용카드 3사 개인정보유출 사고와 관련해 기자들을 만나 "오늘날 금융정보는 데이터시스템이 발달해 (유출될 경우) 파급력이 크다"며 "확실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겠다"고...
금융지주 계열사간 정보공유 피해 키웠다(종합) 2014-01-20 15:46:03
뒷받침한다. 경영 효율성 언급하며 대체로 정보 공유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여온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의견은 엇갈린다. 지난해에는 하나금융이 '시너지박스'라고 불리는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에외환은행 고객정보를 공유하도록 요구하고 하나HSBC생명이 텔레마케팅을 위해 외환은행 고객정보를...
`민감한 사생활까지 유출?` 국민·농협·롯데카드 정보유출 확인방법 `당혹` 2014-01-20 15:08:45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논란이 된 국민은행·롯데카드·NH농협카드·국민카드 등 카드사와 은행의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방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검찰 수사 결과 국민은행,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등에서 유출된 개인정보가 1억 건 이상으로 개인정보 유출 피해자는 최대 2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카드사 고객정보, 제휴사에 마음대로 못넘긴다…신청서 전면 개정 2014-01-20 14:46:17
자신도 모르는 업체에서 정보가 활용되는 셈이다.한 카드사 관계자는 "현재 제휴업체가 정보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으나 폐기 여부는 해당 업체가 보내는 공문이 전부"라면서 "유효 기간이 지나면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폐쇄되는 조치도 안돼 있다"고 전했다.카드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업체에 대한 부실...
신제윤 "개인정보유출 강력 처벌…징벌적 과징금 제도 도입" 2014-01-20 14:42:56
추가 정보 유출로 2차 피해가 발생할 경우 신용카드사가 전액 보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신 위원장은 이날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등 신용카드 3사 개인정보유출 사고와 관련해 기자들을 만나 "오늘날 금융정보는 데이터시스템이 발달해 (유출될 경우) 파급력이 크다"며 "확실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겠다"고...
카드사 고객정보, 제휴사에 마음대로 못넘긴다(종합) 2014-01-20 14:33:40
있다. 법 개정을 논하기 전에 고객정보를 주고받는 것이 문제인지 카드사 등 일부 계열사의 정보보호 시스템과 내부통제 체계에 문제가 있는지를 가려내는 게 우선이라는 입장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정확히 어느 부분이 잘못돼 사고가 났는지 파악하고 조치를취해야 한다. 그 조치에 법 개정이 들어갈지...
주민등록번호 수집금지 8월부터 시행, 과징금 5억…이미 수집한 자료는? 2014-01-20 14:07:31
수집할 수 없는 내용을 담은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을 오는 8월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개정안에 따르면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다만 구체적 근거가 있는 경우와 생명·신체·재산상 이익을 위해 긴급히 필요한 경우에는 허용된다. 이를 어기면 30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암호화와...
레드비씨, 차등 정보 접근통제시스템 출시 2014-01-20 13:59:29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정보기술 부문 등 강력한 보안 강화 대책을 주문했다. sga와 레드비씨는 지난 2011년 농협 해킹 사고 이후 시스템 관리자를 직접 접근 통제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을 개발, 이번 카드사 정보유출 사고와 맞물려 출시할 수 있게 됐다. 외주업체 담당자가 usb같은 이동식 저장매체에 중요정보를 담아올...
[개인정보 유출대란] "법적 책임 감수‥피해보상 철저" 2014-01-20 10:51:00
정보 유출로 인한 정신적 피해가 인정될 경우 별도의 보상 방안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롯데카드도 개인정보가 유출된 고객에게 이메일과 서면 등을 통해 통보하고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전액 보상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보안전문기업을 통해 자체 보안시스템을 진단하고 외주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추진할...
<정보유출 불안한 고객…은행·카드사에 문의 빗발> 2014-01-20 10:38:43
확인과 정보활용 동의를 받은 뒤 카드사 조회 시스템을이용해 정보유출 여부를 조회해주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서는 국민은행이나 국민카드나 마찬가지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오늘 영업을 시작하고 나서 문의전화가 많이 왔다"며 "고객들에게 하나은행은 고객정보가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