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몽구 회장 "국내 어렵다…해외서 품질 경쟁력 제고해야" 2013-07-16 14:27:18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양재동 본사에서 주재한 해외법인장 회의에서 "해외 시장에서 답을 찾자"고 주문했다. 회의는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등 총 60여명이 참석해 올 한해 지역별 실적과 주요 현안 등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그룹 관계자는 "이날 회의는 상반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세계 시장에서...
[책마을] 궂은 날씨에도 자라는 새싹처럼…위기에도 기업은 성장한다 2013-07-11 17:09:04
동생인 밀턴 코틀러 코틀러마케팅그룹 회장과 함께 쓴 이 책에서 그는 저성장 시대를 맞은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수익을 내는 성장’을 하려면 9가지 메가트렌드를 읽고 8가지 성장전략을 실행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메가트렌드부터 살펴보자. 코틀러는 성장 기회를 가져다줄 트렌드로 세계적 부의 재분배를 우선...
[상장예정기업]금호엔.티 "미래 자동차 경쟁력 선도…세계 소재 업체로 우뚝" 2013-07-10 14:55:30
최근 도요타, 닛산을 고객사로 확보하는 데도 성공했다. 금호엔.티는 중국 현지 진출로 세계 시장 진출에 가속 페달을 밟을 계획이다."중국 현지 공장 설립은 2009년 인도 진출에 이은 '제2호 해외프로젝트'입니다. 진출 2년 만에 매출 4배 이상을 올린 인도법인의 성공을 발판으로 중국 진출을 준비 중입니다. 그룹...
[해외시황]일본증시 오전장 상승 마감‥1% ↑ 2013-07-09 14:00:33
했지만 여전히 정부 정책 목표치인 3.5%를 밑돌았습니다. 중국발 우려감이 소폭 완화되면서 수출주가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엔/달러 환율도 101엔대에 복귀했습니다. 중국 매출 비중이 높은 고마쓰가 2.75% 상승했고 닛산자동차도 3% 넘게 올랐습니다. 미쓰비시UFJ파이낸셜그룹, 미쓰이스미토모파이낸셜 그룹이...
[르포]현대차 서스펜션 만드는 만도 익산공장 가보니 2013-07-08 14:16:31
부품이 이 곳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만도는 한라그룹의 자동차 부품 업체다. 국내엔 익산공장을 포함 성남(r&d 센터) 평택(브레이크 사업부) 원주(조향 사업부) 등 4개 사업장을 두고 있다. 이중 2개 공장동으로 나뉜 익산공장 서스펜션 사업부는 쇽업소버 뿐만 아니라 비포장도로나 과속 방지턱을 지날 때 발생하는 충격을...
보쉬, 아태지역 총괄 부회장에 페터 티롤러 선임 2013-07-02 16:31:27
중동, 아프리카지역 담당으로 이동했다. 그는 올해 1월부터 보쉬그룹의 글로벌 소비재사업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한국닛산, 포르쉐 잡을 슈퍼카 전담팀 띄운다 ▶ 현대차 포터, 쏘나타 제치고 내수 판매 1위 ▶ 상반기 완성차 판매, 끝없는 내수 하락 ▶ fta 관세 3단계 인하,...
닛산, 기업 평균연비 '수직상승' 2013-06-28 14:46:28
트럭 운송을 줄이는 '모달 시프트' 방식을 장려하고, 적재효율을 높이는 등의 시도가 성과를 거뒀다. 오는 2016년까지 기준 연도 대비 20%까지 줄이는 게 목표다. 한편, 닛산은 올해 6월 글로벌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 전체 50개 중 5위에 올라...
동방신기 日 싱글 ‘OCEAN’, 28일 국내 발매 2013-06-28 12:53:36
[양자영 기자] 그룹 동방신기 일본 새 싱글 ‘ocean’이 6월28일 국내 발매된다. 6월12일 일본 현지에서 출시된 이번 새 싱글은 cd버전, cd+dvd버전 2가지 종류로 발매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타이틀곡 ‘ocean’은 여름과 잘 어울리는 신나는 댄스곡으로 니혼tv계 인기 예능 프로그램 ‘pon!’, ‘뮤직 드래곤’,...
동방신기, 日 싱글 `오션` 28일 국내 발매 2013-06-28 08:55:53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8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일본 요코하마 닛산 스태디움에서 일본 라이브 투어의 파이널을 장식하는 `동방신기 라이브 투어(LIVE TOUR 2013)-타임(TIME)-파이널 인 닛산 스태디움(FINAL in NISSAN STADIUM)`을 개최할 예정이다.(사진=SM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일본차 업체들이 적극적인 판매 전략에 나서고 있어서다.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쟁 환경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현대차는 이같은 상황을 성공적으로 돌파하고 세계적인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물량 중심의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올 초 정몽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