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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금융公 올해 서민주택금융 60조 지원 2013-01-02 11:11:44
대책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저신용ㆍ저소득 서민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택보증제도를 마련하고 초기 비용부담을 덜 수 있는 한정지급형 주택연금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라고서 사장은 덧붙였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보험·카드 CEO "올 체질 강화로 극복" 2013-01-02 10:57:49
집중적으로 유치하는 한편 선제적 신용관리를 통해 잠재적 리스크를 제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삼국사기에 나오는 풍소우목(風梳雨沐)을 언급하며 "세찬 비바람이 몰아치는 전장에서 결연하게 싸우듯 최고경영자와 임직원이 힘을 모아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자"고...
보험ㆍ카드 CEO `힘든 한해 체질강화로 극복하자' 2013-01-02 10:27:28
유치하는 한편 선제적 신용관리를 통해 잠재적 리스크를 제거하는데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삼국사기에 나오는 풍소우목(風梳雨沐)을 언급했다. 바람으로 머리를 빗고 비로 목욕한다는 말로 장수가 싸움터에 나가 병사들과 고락을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 사장은 "올...
작년 국채 금리 사상 최저…환율하락 속도 3년來 최대 2013-01-02 04:57:07
신용평가사인 무디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피치가 한국의 신용등급을 상향조정한 데 힘입어 더 많은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보인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작년도 채권 전체 발행잔액은 1천394조3천586억원, 거래대금은 7천316조9천73억원을 기록해 5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2007년과 비교하면발행잔액은...
금융당국 "이동통신 3사 상대 `법적조치' 검토" 2013-01-02 04:55:44
말아야"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인상에 완강히 저항하는 이동통신사를 상대로 금융당국이 법적 조치를 검토한다. 금융당국은 조만간 통신사 수수료율과 관련한 사실관계 조사에 착수,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 혐의가 발견되면 형사 고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통보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인사] 한국경제신문 ; KT스카이라이프 ; 코스콤 등 2013-01-01 18:10:00
김병욱 ◈나라신용정보◇나라신용정보◎선임<임원>▷상무 박정완◎전보<부서장>▷채권관리3부장 신영태▷전략채권부장 정진연▷경영지원실장(대행) 정찬주▷감사실장 김주석▷강남지사장 이충일▷광주지사장 최찬▷전남지사장 조성복▷대구지사장 김대준▷인천지사장(대행) 박희석▷대구중앙지사장...
[美 재정절벽 협상 타결] 또 다른 절벽 '부채한도 증액 협상' 2013-01-01 17:13:58
국제 신용평가회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미국 국가신용등급을 한 단계 강등당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부채한도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정부가 한도에 막혀 돈을 더 빌리지 못할 경우 채무를 상환하지 못하면 ‘디폴트’에 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 재무부는 홈페이지에서 “이는 미국 경제에 재앙이 될...
[마켓인사이트] 웅진계열사 신용등급 줄줄이 하락 2013-01-01 16:54:03
나이스신용평가는 이번 등급 조정의 주요 배경으로 ‘웅진홀딩스의 기업회생절차 신청에 따른 대외 신인도 하락’을 꼽았다. 이경화 나이스신용평가 수석연구원은 웅진에너지에 대한 평가보고서에서 “대외신인도가 저하된 데다 지배구조와 경영 및 투자전략 등도 가시화되지 않고 있어 위기 대응력이 상당히 약화됐다”고...
모바일 카드 시장 새해 초부터 뜨겁네 2013-01-01 16:29:41
비씨카드 선두경쟁 신용카드업계가 연초부터 모바일 카드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대수가 3000만대를 돌파하면서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에 따른 수익 감소를 만회할 수 있는 돌파구로 활용할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1일 업계에 따르면 비씨카드는 지난해 30만장 수준이었던 모바일 카드 발급매수를...
국민은행 민병덕 행장 "女사원이라고 행장 되지말라는 법 있나요" 2013-01-01 16:29:32
행장=은행 영업은 신용에 기초한 것입니다. 고객과의 믿음이 없으면 정상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새해에는 고객 신뢰회복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국민은행 자체적으로 매월 하루를 ‘금융소비자보호의 날’로 정하고, 은행 내 고객들이 참여하는 ‘옴부즈맨 제도’도 운영할 방침입니다. 금융소비자 보호를...